본문 바로가기

세계 1위 프로 골퍼가 말하는 ‘완벽을 향한 여정’ (feat. LG 시그니처)

2022-09-15 LG전자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완벽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브랜드 앰버서더, 세계 정상급의 프로 골퍼 고진영∙박성현 프로가 경험을 통해 터득한 사실이죠. 일상의 질을 높여주는 가전제품을 만드는 과정과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 스포츠에서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는 과정 모두 ‘완벽’을 위해서는 처음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LG 시그니처는 최근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Amundi Evian Championship)’ 골프대회를 후원한 데 이어 브랜드 필름 ‘로드 투 퍼펙션(Road to Perfection; 완벽을 향한 길)’을 공개하며 ‘최고’를 향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9월 14일 기준 1편은 644만 회, 2편은 599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영상들에는 자신만의 ‘완벽’을 추구하기 위한 고진영 프로의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죠.

▶ ‘Road to Perfection’ 영상 보러 가기: 1편, 2편

세계 정상급 골퍼들의 <완벽을 추구하는 여정>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골프 팬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낸 고진영∙박성현 프로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이후 어떻게 지냈는지?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사인회 현장에서 팬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고진영 프로(오른쪽에서 두번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사인회 현장에서 팬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고진영 프로(오른쪽에서 두번째)

고진영 프로 대회가 끝난 후 던도날드 링크스(Dundonald Links)에서 열린 스코틀랜드 오픈과 뮤어필드(Muirfield)에서 열린 AIG 여자 오픈에 연이어 출전했습니다. 이후 한국에 돌아와 일주일 동안 운동과 연습을 병행했죠.

박성현 프로 AIG 여자 오픈에 출전하기 전 사전 연습을 위해 일주일간 휴가를 보냈습니다. 다음 토너먼트를 준비하기 위해 충분히 휴식하며 재정비하는 시간을 보냈죠.

Q. 에비앙 챔피언십 특별 사인회에서 팬들과 다시 만난 소감은?

박성현 프로 오랜만에 팬들과 다시 만나니 정말 좋았어요.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의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데 이 곳에서 팬들을 만나니 대회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고진영 프로 코로나 때문에 팬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것이 항상 아쉬웠어요. 그래서 에비앙 챔피언십은 팬들을 환영하는 동시에 지금까지의 성원에 대한 감사를 표현할 수 있는 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보기 위해 먼 거리를 와주신 팬들에게 무척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Q. 최근 LG 시그니처가 ‘로드 투 퍼펙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사인회에서 팬에게 사인을 해주는 박성현 프로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사인회에서 팬에게 사인을 해주는 박성현 프로

고진영 프로 골퍼들에게 완벽함이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을 의미할텐데요. 골프는 개인 스포츠이지만,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팀워크가 정말 중요합니다. 골프 선수는 캐디, 전문 트레이너, 코치, 친구, 가족뿐 아니라 필드 코스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관여하는 모든 이들에게 의지하고 있는 셈이죠. 능력을 발휘하고 훌륭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이 모든 것들이 갖춰져야 해요.

이런 점에서, LG 시그니처는 완벽을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프리미엄 가전제품 개발부터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후원까지,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그대로 느껴진달까요. 그래서 제가 LG 시그니처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활동하는 거고요.

Q. LG 시그니처와 프로 골퍼의 공통점이 있다면?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는 고진영 프로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는 고진영 프로

박성현 프로 골프는 본인 능력의 최대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고도의 집중력과 기술, 확고한 의지를 필요로 합니다. 어떤 악조건에도 포기하지 않고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하죠.

LG 시그니처도 마찬가지에요. LG 시그니처는 이미 최고 수준에 올라섰지만 결코 상황과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라는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첫 번째 홀 근처에 시원한 음료로 가득 찬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있었는데요. 정교한 온도 조절 기능부터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까지, ‘완벽’을 몸소 증명하고 있었죠. 물론 뜨거운 햇볕 아래 타는 듯한 갈증을 해소해준 일등공신이기도 하고요. LG 시그니처가 추구하는 최고 수준의 성능, 디테일에 대한 집착 모두 프로 골퍼가 성공하기 위해 꼭 갖춰야 할 요소와 일맥상통합니다.

Q. ‘완벽’에 도달하기 위한 최고의 팁을 알려준다면?

LG 시그니처 냉장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고진영 프로
LG 시그니처 냉장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고진영 프로

고진영 프로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연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최상의 컨디션일 때 오는 느낌이 있거든요.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그 느낌을 계속 유지하는 거죠.

박성현 프로 계속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 스스로 어떤 부분을 더욱 향상해야 할지, 더 나은 기량을 발휘하고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 밟아야 할 단계는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Q. 골퍼로서 앞으로의 미래를 그려본다면?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현장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광고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현장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광고

박성현 프로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그저 제 자신이 즐겁고 만족스러운 경기를 하고 싶어요.

고진영 프로 진심으로 아끼는 사람들과 성공의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연대감과 소속감이 충만할 때 제가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거든요.

여러분은 ‘완벽을 추구하는 길’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끝없는 발전, 영감이 깃든 장인정신 등 완벽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진 고진영∙박진영 프로,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도 두 선수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LG 시그니처 역시 완벽을 향해 쉼 없이 정진하겠습니다.

※ LG 시그니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스타그램에서 더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