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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가전매장 ‘명당’ 차지한 LG전자
비결은 ‘AI 코어테크’와 20년간 쌓아온 ‘신뢰’

2025-01-16 LG전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5! 첨단 AI로 무장한 신제품을 선 보이며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낸 LG전자, 전시장 안은 물론 전시장 밖에서도 LG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었다는데요. 함께 만나 보시죠.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가전·인테리어 유통업체인 ‘로우스(Lowe’s)’! 이 곳에서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미국의 생활가전 트렌드와 현지에서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 LG전자 가전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수많은 가전제품으로 가득한 매장 ‘명당자리’에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이 당당히 빛을 발하고 있었죠.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로우스는 미국 전역에 1,7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주택 리모델링 용품 판매업체로, 홈디포(The Home Depot)와 함께 미국 최대 규모의 가전 유통 채널 입니다. 현지 시간 9일, 라스베이거스 포트 아파치 거리에 위치한 라스베이거스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는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기업인 LG전자를 비롯해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특히 이 매장의 대부분 가전 브랜드가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 제품을 강조하고 있었는데요. 에너지스타는 물론, 고효율 가전의 비결인 핵심 부품 기술력을 강조하며 한 차원 높은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LG전자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핵심부품 기술력 ‘코어테크’에 ‘공감지능(AI)’을 더하다

LG전자가 미국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에는 차별화된 가전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와 ‘공감지능(AI)’이 있는데요. 세탁기의 핵심 부품인 ‘AI DD 모터’와 냉장고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로 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크게 높여 고효율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G전자는 HVAC(냉난방공조,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제품에 인버터 기술이 접목된 압축기, 팬, 열교환기, AI 엔진 등 앞선 기술력을 적용해 미국 B2B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현지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는 신제품 개발과 고효율 가전의 핵심 부품 기술력인 AI 코어테크를 강조하기 위해 부품 기술력을 선보이는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죠.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LG전자 매장에는 아나모픽 3D(Anamorphic 3D, 착시현상을 활용해 입체감을 구현하는 영상기법)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LG 세탁기의 핵심 부품인 ‘AI DD모터’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영상은 모터와 세탁통을 벨트로 연결하는 기존 방식에서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하는 DD(Direct Drive)모터로 바뀌는 것으로 시작되는데요. LG전자의 공감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모터’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주었죠.

매장 내 진열된 AI 가전 중에서 최근 현지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워시타워’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LG전자는 2020년 국내 최초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출시하며 복합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열었는데요.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직렬 결합한 워시타워의 뛰어난 공간 효율성과 편리함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 첫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40% 가량을 차지했고, 이 비중은 계속 늘어 2023년 약 70%까지 올랐습니다.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LG전자 가전을 둘러보는 모습

미국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미국에서도 세탁기와 건조기를 쌓아 올린 제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세탁기를 구매한 소비자 중 약 23%가 적층형 세탁기·건조기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이는 대부분 세탁기, 건조기를 병렬형으로 나란히 옆으로 설치하던 미국 가정에서도 5명 중 1명 이상이 적층형 구조를 선택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워시타워는 이런 적층형 가운데 가장 진화한 혁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 시장에서 LG 워시타워 판매량은 2023년에 2021년보다 15% 이상 느는 등 지속 성장 중 입니다.

LG 워시타워는 최근 美 포브스가 발표한 ‘최고의 적층형 세탁건조기(The Best Stackable Washers And Dryers That Are Compact And Efficient)’에서 최고의 세탁건조기(Best Stackable Washer And Dryer Overall)에 선정되며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LG전자, 6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종합가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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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종합가전 브랜드로 꼽힌 LG전자 (출처: LG전자 북미 홈페이지)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종합가전 브랜드로 꼽힌 LG전자 (출처: LG전자 북미 홈페이지)

LG전자의 생활가전은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선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한 차원이 다른 성능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종합가전 브랜드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가전 브랜드 신뢰성 평가(Appliance Brand Reliability Rankings)’에서 평가 대상제품 8종을 모두 생산하는 종합가전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인 75점을 받으며 1위에 올랐습니다. LG전자는 2019년부터 6년째, 이 조사에서 종합가전 브랜드 신뢰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CR Consumer Reports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출처: 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출처: 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주요 가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오랫동안 고장 없이 믿고 쓸 수 있는 신뢰성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2013년부터 2023년까지 소비자들이 구매한 26개 브랜드의 약 42만 개 가전을 대상으로 구매 후 5년간 고장률을 근거로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했는데요. 평가 대상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가스레인지, 쿡탑(cook top), 월오븐(wall oven), 후드일체형 전자레인지(OTR Microwave) 등 8종 이었습니다.

여기서 LG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전기·가스레인지, 후드일체형 전자레인지 등 4종의 신뢰성에 대해 최고 점수를 받으며 차별화된 신뢰성을 입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세탁기’, ‘2024 최고의 건조기’, ‘2024 최고의 TV’ 등 주요 가전 부문에서 1위를 휩쓸며 최고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지배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신뢰성 있는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제품을 천천히 교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장기간에 걸쳐 비용을 절감하고 가전제품의 폐기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변함없는 신뢰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 LG전자. 앞으로도 단순한 제품을 넘어,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가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