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美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명소
‘아토믹 골프’에서 만난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

2025-01-17 LG전자

입구로 들어선 방문객의 머리 위로 설치된 거대한 LED 사이니지에서 라이브로 중계되고 있는 인기 스포츠 경기. 건물 한가운데가 탁 트인 4층 높이의 매장에는 맥주와 함께 스포츠를 즐기는 관람객들의 환호성과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아진 100여 개의 실외 타석에서는 삼삼오오 모인 일행 중 한 명이 힘껏 스윙을 한 뒤 타석 옆에 놓인 모니터를 바라본다. 날아간 공의 궤적, 스윙 속도, 비거리, 착지한 지점 등 LED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표시된 정보와 획득한 게임 스코어를 비교하며 함께 온 일행과 경쟁도 즐기며 분위기가 무르익어간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신개념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 골프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열린 美 라스베이거스. 최근 오픈한 아토믹 골프(Atomic Golf)는 호텔, 카지노, 실내 골프장 등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시설이 즐비한 ‘불빛이 꺼지지 않는 도시’에서도 주목받는 초대형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아토믹 골프는 실외 골프연습장에 스포츠 바(Bar), 펍(Pub), VIP 라운지 등이 결합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시설입니다. 지상 4층 규모로 건물 외 실외 골프연습장의 면적만 무려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28,000㎡에 달합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MAGNIT)’를 포함해 실내용/실외용 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공간과 용도에 따라 주차장, 로비, VIP 룸, 개별 골프 타석 등 매장 내 곳곳에 설치했습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건물 한가운데가 뚫려있는 구조의 건물 로비에 들어서면, 먼저 한층 벽면을 가득 채운 가로 11.5m, 세로 3.5m 규모의 초대형 LG전자 LED 사이니지 월(시리즈명: LSCA)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 제품은 4K(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해 수많은 조명이 설치된 매장 내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데요. 화면 테두리가 없는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연결해 대화면을 구현했음에도 이질감 없이 뛰어난 시청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로비에 마련된 소파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음료와 함께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4층 VIP 룸에서는 LG전자의 136인치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 특유의 압도적 화질과 생동감 넘치는 색 표현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스포츠 경기의 속도감과 선수의 표정 변화까지 섬세하게 감상하며 마치 경기장과 같은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에는 1층부터 4층까지 독립된 총 103개의 골프 타격 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멀리 라스베이거스의 야경과 사막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타석 옆에 설치된 49인치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다양한 게임 정보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를 기반으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는 밝은 화질을 자랑합니다. 또 사막으로 둘러싸인 라스베이거스의 환경에 적합한 내구성(IP56, IK10 등급 획득), 케이블 하나로 UHD 화질의 고해상도 영상을 전송하고 인터넷, USB, IR 연결을 지원하는 편의성도 모두 갖췄습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특히,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공간적 특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는데요. 많은 수의 기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기 위해 AV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SAVI Controls)’, 사이니지 설치 전문 기업 ‘심플리 커넥티드(Simply Connected)’ 등과 협업하여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매장 관리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매장 내 어디서든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실시간으로 원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아토믹 골프’에는 골프 팬을 위한 연습 시설 외에도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공간이 존재합니다. 층별로 스포츠 바를 비롯해 초보자들도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퍼팅 존,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 등이 조성되어 있죠. 매장 내 곳곳에는 250대 이상의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어 방문객들이 음료를 마시거나 게임을 즐기면서 인기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설치된 LG전자 LED 사이니지

아토믹 골프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언 버크비클러(Brian Birckbichler)’는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다양한 라인업과 뛰어난 성능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편리한 관제 시스템과 유지보수로 안정적인 운영 네트워크까지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사이니지 라인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별 맞춤 솔루션을 통해 B2B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혁신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습니다.

글로벌 호텔 TV 시장 1위, 고객 인사이트 기반의 차별화된 B2B 사업 강화

앞서 LG전자 조주완 CEO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전략 가운데 ‘기업간거래(B2B)’ 가속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65년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고객이 거주하는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오랜 시간 쌓아온 B2C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 고객에게도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이 같은 LG전자의 강점은 사이니지 및 호텔/병원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시장 지위 확보의 밑거름이 되었는데요. 지난 19년 이후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연평균 7%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특히, 호텔/병원용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TV 사업 영역에서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시장 내 확고한 1등을 수성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IHG 호텔앤리조트, 하얏트(HYATT) 등 글로벌 호텔 체인과 지속 협업하는 한편, 상업용 TV에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B2B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LG전자의 B2B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사이니지, 의료용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한 영업망을 비롯해 고객지원(A/S), 유지 보수 전문 인력, 온라인 B2B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도 B2B 사업의 지속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LG전자의 시네마 브랜드 LED ‘LG 미라클래스(Miraclass)’
LG전자의 시네마 브랜드 LED ‘LG 미라클래스(Miraclass)’

이 밖에도 시네마 LED 브랜드 ‘LG 미라클래스(Miraclass, Miracle과 Class의 합성어)’를 앞세워 美 LA CGV, 할리우드 소재 메릴스트립(Meryl Streep) 센터를 비롯해 스페인, 대만, 프랑스 등 글로벌 주요 국가 내 영화관 체인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LG 미라클래스는 뛰어난 명암비와 색 재현력, 균일한 화면 밝기 표현은 물론, 입체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합니다.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는 LG전자 LA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는 LG전자 LA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

LG전자는 LA, 시카고, 애틀랜타, 워싱턴D.C, 뉴저지 등 미국 내 주요 도시를 포함해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BIC, Business Innova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IC는 거래선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주요 B2B 판매 거점으로 마이크로 LED, OLED 등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IT기기, 의료용 모니터, 전기차 충전기 등 다양한 B2B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ID(Information Display) 사업부를 MS사업본부로 이관했습니다. 플랫폼 기반 서비스사업의 본격 확대를 위해 TV, 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기반 사업을 통합 운영하며 시너지를 내는 차원이었는데요. 특히 사이니지를 비롯한 ID 제품은 TV와 개발, 구매, 생산 등 밸류체인이 유사한 제품 간 시너지 및 사업구조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또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