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를 때 어떤 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편리한 사용성은 기본이고, 음질부터 디자인까지 무엇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습니다. 그만큼 기술도 발전하며 만족스러운 성능의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죠. 최근 LG전자가 출시한 ‘LG 톤 프리(LG TONE Free)’ 역시 짱짱한 매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LG 톤 프리 크래들 열어 놓은 모습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무선 이어폰 계의 보스 베이비’였다는 후기 먼저 전하고요. LG 톤 프리의 매력 포인트를 자세히 만나볼까요?

블루투스 이어폰이 메리디안을 만나면? 사운드 핏 이어버드!

LG 톤프리 착용 모습

이어폰의 음질 퀄리티는 착용감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귀에 어떻게 착용이 되는지에 따라 음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LG 톤 프리는 커널형 방식의 이어버드로 무게 중심이 위에서 안쪽으로 설계돼 착용감이 만족스럽습니다. 저 릴라킹이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귀에 쏙 맞는 밀착력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없이도 몰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죠.

LG 톤 프리 블랙컬러 착용 모습

여기에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가 더해져 생동감 있고, 공간감 있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리디안이 직접 튜닝한 4가지 EQ 모드는 사용자 취향에 더욱 최적화된 사운드를 완성해줍니다.

풍부한 공간감으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이머씨브(Immersive) 모드, 음악의 원음을 가장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내추럴(Natural) 모드, 낮은 음역을 강화해 리드미컬한 비트를 전해주는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 모드, 높은 음역을 살려 미세한 소리까지 또렷하고 깔끔하게 들을 수 있는 트레블 부스트(Treble Boost) 모드 등 일반적인 이어폰들과 결이 다른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IT 기기도 나만의 스타일로? 컴팩트 핏 크래들!

마카롱처럼 앙증맞은 사이즈의 LG 톤 프리 크래들

어떤 제품이든 디자인이 아쉽다면 손이 잘 가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이제는 IT 기기도 액세서리로서 패션 아이템 역할까지 해서 디자인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죠. LG 톤 프리는 둥글둥글한 조약돌과 같은 원형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마치 마카롱처럼 아담하고 귀여운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손길 역시 마찬가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그립감과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이이버드 5.4g, 충전케이스인 크래들 39g으로 무게에 대한 부담도 없죠.

LG 톤 프리 사전예약 구성품

이번에 제가 만나본 사전예약 모델은 스타벅스 콜라보 열쇠고리와 컬러 케이스 조합이었습니다. 레몬, 민트 조합으로 받게 되었는데 상큼한 색감이 여름과도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죠? 마카롱 케이스는 레몬, 딸기, 라즈베리, 민트, 피스타치오 총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열쇠고리와 조합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이어폰이 이게 된다고? UVnano 케어 기능!

LG 톤 프리 이어버드

커널형 이어폰은 괜히 찝찝한 기분이 들 때가 있죠. 더군다나 요즘처럼 청결, 위생, 살균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솔깃할 수밖에 없는 기능이 LG 톤 프리에 숨겨져 있습니다.

LG 톤 프리

바로 자외선(UV-C)을 이용한 UVnano 기술입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유선 또는 무선충전 상태의 크래들에 이어버드를 넣으면 약 10분간 작동해 이어버드 홀 안쪽 3mm 내부의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줍니다. 여기에 무독성, 저자극성 실리콘 이어젤을 채택해 위생과 사용성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매일 쓰는 이어폰에 정말 필요한 스펙은 이런 게 아닐까요?

* UVnano는 유해 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에 적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 UVnano는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어 유선 충전 시 10분간 작동되며, 이어버드 홀 안쪽을 살균해줍니다.
* 이 기기는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목적 또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의료용 기기가 아니며 의료용 기기로서 혹은 대체재로서 사용목적을 가지지 않습니다.
* 실리콘 이어젤의 기본 소재는 ISO 10993 및 USP Class VI 조건을 만족합니다.

민트 마카롱 케이스를 씌운 LG 톤 프리

LG 톤 프리는 IPX4 등급의 생활 방수로 운동이나 야외활동 중에 발생하는 땀, 비에도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급속충전 기능을 지원해 5분 충전만으로 최대 1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죠. 충전된 크래들을 포함하면 최대 18시간 사용할 수 있고, 이어버드 사용 시 최대 5시간까지 음악 재생이나 통화가 가능해 장시간 외출하거나 업무를 할 때도 유용합니다.

*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방울로부터 보호 (IPX4 방수 등급은 이어버드 제품에만 해당됩니다.)
* 재생/사용 시간 및 충전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자사 실험치, HBS-TFN6, LG G7 볼륨 50%, 북미 음원 12곡 TEST(완전 방전 후)

민트 마카롱 케이스를 씌운 LG 톤 프리

사운드와 디자인까지 올 퍼펙트 핏을 선사해준 LG 톤 프리! 사용 편의성도 높아 매력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이었는데요. 이번 여름에는 LG 톤 프리로 더욱 쾌적한 음악 감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