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트렌드 세터로서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LG 프라엘’, ‘LG 시그니처 올레드 R’, ‘LG 홈브루’,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새롭게 선보인 이동형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역시 고객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였습니다. 사전 판매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된 모습을 보면 평소 소비자들이 이 같은 제품을 얼마나 원했는지 엿볼 수 있죠.
오늘 리뷰에서는 제가 이 LG 스탠바이미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들과 이전 리뷰에서 문의가 많았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LG 스탠바이미는 27인치 형 FHD 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와 무빙 스탠드가 합쳐져 있어 이동 및 무선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 2021년형 LG TV와 동일한 운영체제인 webOS 6.0을 탑재한 스마트 TV로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은 물론이고 웹서핑,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동이 가능하죠.
*무선 사용 최대 3시간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높이 및 각도 조절의 자유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앉거나 눕거나 어떠한 자세를 취하더라도 모니터가 눈앞에 있으니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또 세로 모드 및 모바일 미러링까지 지원해서 틱톡,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세로 콘텐츠를 즐기는 재미도 있죠.
로테이팅
시계 방향: 90°, 반시계 방향: 90°
*화면 세로 전환 가능
틸팅
전: 25°, 후: 25°
스위블
좌 65°, 우 65°
높이
최대 20cm 내에서 조정 가능
무빙휠을 탑재해 이동이 간편하고, 충전 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장소의 제약을 없애 줍니다. 이제는 TV를 꼭 정해진 장소에서만 보지 않아도 침실, 부엌, 서재, 거실 어디서든 볼 수 있죠. 심지어 테라스나 마당이 있다면 들고 나가서 볼 수도 있습니다.
*무게(스탠드 포함) 17.5kg
요새 음식을 준비할 때면 꼭 유튜브로 조리 방법을 찾아보는데요. LG 스탠바이미를 이용해 주방에서 대화면으로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터치를 지원하니 영상 속 원하는 내용을 찾는 것도 편하죠.
또 요즘은 홈트레이닝이 대세인 거 아시죠?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인지라 헬스장 가기가 어렵기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저는 LG 스탠바이미로 운동 영상을 틀어놓고 틈틈이 스트레칭하고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이 아니라 큰 화면으로 동작을 확인할 수 있어서 따라 하기 편하고 운동할 맛이 나더라고요.
운동 후에는 잠시 소파에 앉아 웹서핑을 즐기기도 합니다. 가상 키보드가 탑재되어 있어서 포털에서 뉴스, 쇼핑, 금융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죠. 평소 웹서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LG 스탠바이미 앞에 앉으시면 시간 가는 줄 모르실 거예요.
그리고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인터넷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자주 찾는 유튜브 채널 및 사이트를 홈 화면에 추가해두면 접속하기가 정말 편리해요.
요즘 재택근무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 텐데요. 작은 화면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와이파이 및 HDMI 단자를 통해 LG 스탠바이미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진 화면만큼이나 업무의 집중도를 높여줄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돼요.
이전 리뷰에서 NFC 탭으로 손쉽게 스마트폰 미러링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미러링 후에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상수업, 영상통화, SNS 영상 촬영 등 활용도가 정말 다양하죠.
참고로 미러링한 상태에서도 터치스크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꼭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LG 스탠바이미 화면을 터치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NFC 탭 기능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연동 가능한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안에 iOS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핸드폰 기종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니 더욱 편리한 나만의 TV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소개했었던 마이뷰 테마 설정! LG 스탠바이미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시계, 날씨, 배경 사진 등을 띄워두면 인테리어 가전으로 더욱 빛납니다. 또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인테리어 스크린과 함께 음악이 흘러나오게도 할 수 있어서 나만의 인테리어 감성에 맞는 스크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은 LG 스탠바이미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등 OTT 서비스를 즐기다 보니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는데요. 사용하면 할수록 외출하기도 어려운 요즘 시국에 딱!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LG 스탠바이미의 출고가는 109만 원이며 LGE.COM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혹시 LG 스탠바이미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더현대 서울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강남본점, 서초본점, 강서본점, 금천본점, 봉천점, 불광본점, 인천 부평구청점, 경기 일산본점, 부산 사상본점, 쌍문본점 등 12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