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87✨우리가 알고 있는 LG전자 신(新)가전들의 연습생 시절 썰 풉니다

2022.08.16 소셜홍보팀
vol.87✨우리가 알고 있는 LG전자 신(新)가전들의 연습생 시절 썰 풉니다

안녕하세요 라엘지기입니다.

얼마 전 라엘지기의 첫 독립 소식 전해드렸는데 기억하시나요? 독립하며 여러 가전을 새로 구매했는데, 집에서 쓰던 제품에 비해 새로운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신기해하고 있어요.

새 가전제품들과 함께 지내다 보니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 싶을 만큼 신기한 기능도 있고, 이제는 없으면 안 될 것 같은 제품들도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가전을 새로 구매하며 라엘지기와 같은 경험해 본 적 있으신가요?

새 가전제품의 기능들에 신기해하며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역시나! LG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해요. 라엘지기가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가전들도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형태는 아니었고요. LG전자와 고객 간의 소통, 과연 어떤 결과를 만들어 냈을까요? 자세한 이야기는 LiVE LG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G전자 신 가전들의 연습생 시절,
그때의 피 땀 눈물…

LG전자 신 가전들의 연습생 시절,
그때의 피 땀 눈물…

없을 때는 몰랐지만 막상 갖LG전자 신 가전들의 연습생 시절,
그때의 피 땀 눈물…고 나니 너무 편한 최애 가전제품이 있으신가요?

라엘지기에게는 큰맘 먹고 구매한 LG 스탠바이미가 그런 제품인데요. 퇴근 후 침대에 누워 편하게 영상을 시청하고 있을 때면 여태 이 제품 없이 어떻게 지냈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LG 스탠바이미도 처음부터 이렇게 완벽한 모습은 아니었다고 해요. 지금처럼 많은 사랑을 받기까지 LG전자와 고객 간의 끊임없는 소통과 노력이 있었죠.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LG 스탠바이미는 처음부터 ‘프라이빗 디스플레이’ 컨셉으로 지금과 동일하게 무선 및 무빙휠, 터치스크린을 탑재해서 개발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보다 스크린의 크기가 커서 무겁고 불안정한 느낌을 준다는 고객들의 목소리가 있었죠. 이에 MZ 고객 자문단과 함께 검증과 개선을 반복하며 최종적으로 지금의 모습으로 핫 데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의 컴백 소식도 빼놓을 수 없죠. 데뷔 초의 홈브루는 캡슐 형태의 스탠다드 레시피 6종 중 원하는 맥주를 선택하여 제조할 수 있어 맥주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았죠. 하지만 고객의 취향이 점점 다양해지며, 6종 레시피 외에도 다양한 맛을 선보여야 할 때가 왔는데요. 오랜 개발 끝에 고객이 직접 캡슐을 취향대로 조합해 800종 이상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LG 홈브루 오브제컬렉션으로 화려하게 컴백!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과의 소통으로 진화했다고 하는데요. 초기 기획·개발 단계에 의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LG전자의 신(新)가전들! 더 자세한 LG전자 가전제품의 연습생 시절 모습은 LiVE LG에서 확인해보세요.

LG전자가 8월15일 광복절을
기억하는 방법

LG전자가 8월15일 광복절을
기억하는 방법

8월 15일, 올해로 77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은 ‘빛 광(光)’, ‘회복할 복(復)’ 자를 써 ‘빛을 되찾은 날’이라는 의미인데요. 일제강점기에서 벗어나, 잃어버렸던 나라의 주권을 다시 찾은 날이죠.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인 ‘Life’s Good 봉사단’은 광복의 역사를 기억하고자 대화형 AI 챗봇을 개발했습니다.

임직원 9명과 국가보훈처가 힘을 모아 개발한 AI 챗봇은 역사를 짚어주며 그 의의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기억하는 특별한 방법, LiVE LG에서 전해드립니다.

+ LG전자에서는 제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특별한 기부제품을 준비했다는 소식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 https://live.lge.co.kr/independence-lgdios/

지구 반대편 ㅇㅇㅇ의
에어컨 사용법!?

지구 반대편 ㅇㅇㅇ의
에어컨 사용법!?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ㅇㅇㅇ은 LG ThinQ 앱에 에어컨을 가장 많이 등록한 국가라고 하는데요. 한국과는 달리 1월에 에어컨을 주로 사용하는 곳이기도 하죠. 새벽에 에어컨 사용량이 덜한 한국과 달리 취침 시간에도 습도가 높아 새벽에도 에어컨 사용량이 많다는 이 나라! 과연 어디일까요? 정답은 LiVE LG에서 공개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