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3월입니다.
화이트데이, 신학기, 공채 등 기념일도 많아 선물할 일이 잦은 시즌입니다. 이 중에서도 새내기, 사회 초년생들처럼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는 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면 더욱 고민스러운데요. 의미 있고 실용적이기까지 한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르기가 여간 쉽지 않기 때문이죠. 선물을 고르기 전에, 먼저 이 ‘MZ 세대’들의 성향을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MZ세대?
1980년대 초~2004년도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15세~39세에 이르는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통계청 인구총조사, 통계청, 2019 참고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참고
플렉스(Flex) 해버렸지 뭐야?
MZ세대의 키워드 중 ‘플렉스 소비’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돈을 절약하고, 사고 싶은 물건에는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소비 형태인데요.
MZ세대들은 평소 사용하는 식품·생필품에는 가성비를 따져 저렴하게 구매합니다. 그리고 사고 싶은 제품이 생기면 아낌없이 소비합니다. 나아가 이것을 자랑하고 싶어하죠. 여기서 잠깐, MZ세대들의 ‘사고 싶은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싸도 사고 싶은 제품으로 디지털·가전(23%), 패션·뷰티(23%)가 선두로 뽑혔습니다. 이어 식품(13%), 가구·인테리어(12%)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¹)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IT 기기만큼 실용적인 선물도 없을 텐데요. 지금부터 MZ세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LG전자의 디지털 제품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옥션 방문 고객 1915명 대상으로 ‘2020년 소비심리 및 소비계획’에 대한 설문조사’, 이베이코리아, 2020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딥 클렌징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LG 프라엘은 집에서도 세심한 피부 관리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로, 뷰티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겐 로망인 제품인데요. 이중 3월에 선물하기 좋은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살펴보겠습니다.
3월은 미세먼지로 여느 때보다 딥 클렌징이 절실한 때인데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실리콘 브러시와 초음파 헤드, 두 가지로 복합 딥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실리콘 브러시는 분당 4,200회의 미세진동으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자극이 적고 태풍 모양으로 배치되어 더욱 세밀하게 작동되죠.
피부 건강을 방해하는 요소로는 미세먼지, 오염물질, 각질이 있습니다. 초음파 헤드는 초당 37만 번의 초음파 미세진동을 하는데요. 각질층을 분열하고 모공 사이의 피부 오염물질을 배출시킵니다. 이때 작은 입자의 미세먼지를 97%까지 제거해 줍니다.
* 클렌징 동작 시 초음파 헤드 진동자의 주파수/자사 내부 실험 결과 기준 (70초 모드, Level 3 기준)
* 2019.4.3~ 4.5 / 성인여성 23명 / P&K피부임상연구센터㈜ / 2.5um 이하의 초미세먼지 입자가 포함된 모사체인 카본파우더 실험 결과
* 개인의 피부 특성이나 함께 사용하는 화장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므로 뷰티 선물은 선뜻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초음파 클렌저의 피부 접촉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을 적용했고, 초음파 헤드 또한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인체 이식용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이유 중 하나는 관리가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사용 후 흐르는 씻어 말리기만 하면 끝인데요. 빠른 건조가 가능한 실리콘 소재 덕에, 위생 관리가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3월 한 달간,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구매한 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선착순 진행 이벤트로, 이름을 새길 수 있는 ‘나만의 프라엘 미니백’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고속충전과 명품 사운드의 ‘LG TONE+ Free’
명품 사운드를 자랑하는 LG 톤 플러스 프리입니다. LG전자의 첫 무선 이어폰이기도 한데요. 유니크한 디자인만큼 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슈퍼카에 적용되던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기술이 탑재했습니다. 덕분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메탈 다중 레이어 진동판은 풍부한 베이스의 저음과 깨끗한 중음/고음을 손실 없이 전달하기도 하죠.
또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5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하죠. 덕분에 출장갈 때, 여행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시간도 충분합니다. 크래들을 포함해 최대 21시간, 이이어버드 사용 시 음악 재생은 최대 6시간, 통화는 최대 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손에 딱 잡히는 콤팩트 디자인까지, 휴대용으로 그만인 제품이죠?
* 재생 및 통화 사용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재생 시간 및 충전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자사 실험치, HBS-PFL7, LG V40 볼륨 50%, 북미 음원 12곡 TEST
무선 이어폰은 내 귀에 꼭 맞는 착용감 역시 중요한데요. 사용자를 배려한 세미 오픈형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자체에는 오목하게 디자인된 터치 컨트롤 패드가 있는데요. 어떠한 버튼도 없이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재생, 일시정지, 전화 수신 및 종료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MZ세대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 역시 구성되어 있답니다. 실시간 번역 및 정보 검색이 가능한 구글 어시스턴트와 음성과 진동으로 메시지를 알려주는 톤앤톡 애플리케이션이 그것이죠.
전면, 후면에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된 ’LG Q51’
마지막으로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LG Q51입니다. 촬영과 SNS 공유를 즐기는 MZ세대들에게,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은 필수템이 되었는데요.
LG Q51의 강점 중 하나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후면에 초광각(500만 화소), 심도(200만 화소), 일반(1300만 화소) 카메라 3개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물과 배경에 맞는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중 심도 카메라는 빠른 초점과 아웃포커싱 효과를 내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죠.
셀피에 최적화된 전면 카메라도 있습니다. 1300만 고화소 카메라로 나뿐만 아니라 주변 배경과 사람들을 선명하게, 더 많이 담을 수 있죠.
또한, 6.5인치 크기의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원하는 영상이나 콘텐츠를 화면 가득히 볼 수 있죠.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군에만 적용하던 DTS:X 입체 음향과 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가 구성되었는데요.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LG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인 LG 페이가 탑재되어 오프라인에서는 신용카드처럼, 온라인에서는 간단한 지문인식으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MZ세대들을 위한 IT 기기 선물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LG 톤플러스 프리, LG Q51 살펴보았습니다. 실용적이고 센스까지 갖춘 선물로, 여러분의 마음을 잘 전달하시길 바랍니다.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