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인의 위생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이로 인해 외출 후 의류 케어부터 위생 살균까지 관리 가능한 LG 트롬 스타일러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높아졌는데요.

LG 트롬 스타일러 광고 이미지 1

살균에 초점을 맞춘 LG 트롬 스타일러 활용 팁부터 제품 관리 팁까지 함께 만나볼까요?

위생 살균엔 LG 트롬 스타일러 특허 기술

LG 트롬 스타일러 광고 이미지 2

매일 입지만 매일 빨 수는 없는 옷,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으로 더 신경이 쓰일 텐데요. ‘위생살균 코스’를 이용하면 LG 트롬 스타일러의 특허받은 기술로 옷 속 먼지와 세균을 씻어서 건강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의 스팀 이미지

LG 트롬 스타일러는 글로벌 특허를 받은 ‘트루스팀’을 적용했습니다. ‘트루스팀’이란 LG전자에서 개발한 특허 기술로 물 그대로를 끓여 100°C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기술입니다.

100℃까지 물을 끓여 아주 작은 스팀 입자를 만들고 의류에 분사시켜 구김 완화와 탈취, 그리고 스팀으로 내부를 고온으로 유지해 유해 세균을 살균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위생 살균 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 속 세균 제거엔 #표준코스

위생 살균의 표준코스는 특허받은 ‘트루스팀’으로 유해세균인 녹농균, 페렴간균, 대장균을 99.99% 제거합니다.

※ 한국의과학연구원(KRIBS) 시험 결과,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을 KS포에 접종한 후 셔츠 3벌의 상/하/전/후/안쪽 5곳에 부착하여 위생살균(표준)코스 행정 시 99.99% 제거함.
※ 살균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쁨인 날엔 #미세먼지코스

위생 살균의 미세먼지 코스는 스타일러만의 특허받은 ‘무빙행어’가 분당 최대 200회 움직임으로 옷을 흔들어 옷에서 미세먼지를 분리하고, 미세먼지에 수분 입자를 입혀서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미세먼지를 99% 제거합니다.

※ 인터텍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ISO 12103-1(A2 Fine Test Dust)먼지를 셔츠(폴리 65%, 면35% 재질) 1벌의 등 부위 3곳과 팔꿈치 2곳에 10cm x 10cm 크기로 도포한 후, 위생살균(미세먼지) 코스 행정 전/후 면적으로 비교 시, 평균 제거 효율은 등부위 99%, 팔부위 94% 이상임.
※ 미세먼지 제거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걱정이 큰 날엔 #바이러스코스

위생 살균의 바이러스 코스는 특허받은 트루 스팀으로 바이러스가 살 수 없는 온도와 습도를 만들어, 인플루엔자[A, H3N2], 코로나 바이러스[MHV]를 99.9% 제거합니다.

※ 5벌모델 바이러스 코스 기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시험 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MHV 바이러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에 대한 시험 결과가 아님

트롬 스타일러 똑똑하게 사용하기

LG 트롬 스타일러는 스팀을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 동작 중 내부(벽, 도어, 가스켓)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스팀을 더 많이 사용하는 강력 및 바이러스 코스 등을 이용하면 제품 내부에 물기가 더 맺힐 수 있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 제품 내부에 물기가 맺힌 모습

제품 내부의 물기와 관련해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제품 내부에 물기 및 이슬이 맺히는 원인과 조치 방법

LG 트롬 스타일러는 스팀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동작 후 내부에 이슬이 맺히거나 먼지 필터(배기구)에 물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경우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① 젖은 의류를 넣었을 경우
스타일링 코스는 건조 전용 코스가 아닙니다. 의류는 세탁기로 탈수시킨 다음 충분히 말린 후에 스타일러에 넣어주세요.

② 먼지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였을 경우
스타일러를 사용하시기 전 또는 사용한 후에 필터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먼지가 쌓일 경우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③ 두꺼운 의류 및 의류를 많이 넣었을 경우
청바지나 코트 등 두꺼운 의류를 넣었거나, 너무 많은 개수의 의류를 넣을 경우, 제품 내부의 공기 흐름을 방해하여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두꺼운 의류는 뒤집어주고 의류들 사이에 공간이 생기도록 의류의 양을 줄인 다음 다시 한번 스타일링 코스를 작동시켜 주세요.

④ 구입 후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경우
새 제품은 제품 내부 벽에 유분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를 전체적으로 마른 헝겊으로 수회 닦은 후 사용해 주세요.

제품 내부에 물기 및 이슬이 맺히는 경우 관리Tip

■ 청소 위치

제품 내부의 양쪽 벽면, 안쪽 중앙, 바닥과 천장부 등 물기가 있는 위치를 닦아주세요.
스타일러를 사용한 후 문을 열어두어 제품 내부를 환기시키는 방법 또한 제품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LG 트롬 스타일러를 청소하는 모습 1

 LG 트롬 스타일러의 물기를 제거해야하는 청소 위치

■ 먼지필터 청소 방법

LG 트롬 스타일러를 청소하는 모습 1

① 먼저 전면 그릴을 열고 먼지필터를 꺼냅니다.

LG 트롬 스타일러를 청소하는 모습 2

② 필터를 부드러운 솔로 닦아내거나 진공청소기로 청소해 주세요.
※ 먼지필터가 찢어지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새것으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먼지가 제품 안에 쌓이면 소음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LG 트롬 스타일러를 청소하는 모습 3

③ 청소가 완료되면 먼지필터의 물기가 완전히 마른 다음 먼지필터 및 전면 그릴의 방향을 확인하고 장착해 주세요.
※ 먼지필터를 물로 청소한 후, 완전히 말리지 않고 제품을 사용할 경우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트레이 사용법

스팀이 분사될 때 생기는 물기는 대부분 건조 단계에서  증발되나 소량이 제품 내부에 남을 수 있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의 하단 트레이 이미지

이 물은 제품 내부의 물통으로 보내지거나 제품 하단의 트레이로 유입됩니다.

※ 여기서 잠깐! LG 트롬 스타일러의 트레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하단에 이물질 유입 방지
2. 사용자의 발등 보호(Safety Guard)
3. 스팀 분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미량의 물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

트레이는 탈부착이 가능해 트레이에 물이 있는 경우 분리해 물을 비운 후 다시 끼워주면 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트레이를 부착해야 바닥으로 물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의 하단 트레이를 탈,부착 하는 모습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감동 서비스를 지켜봐 주세요.

LG전자 베스트샵 배너 이미지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