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전문가들도 인정한 ‘LG 올레드 TV’

2020.01.02 LG전자

LG전자 올레드 TV가 미국 ‘할리우드(Hollywood)’의 영상·콘텐츠 부문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제품 이미지

LG 올레드 TV는 최근 ‘할리우드전문가협회(HPA: Hollywood Professional Association)’로부터 ‘기술 우수상(Engineering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LG 올레드 TV가 최고의 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로부터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크다. 이 상을 받은 TV는 LG 올레드 TV가 처음이다.

HPA는 콘텐츠 제작, 배포, 보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관련 기술과 산업을 지원하는 단체다. 2002년에 처음 설립됐다. 협회는 지난 2005년부터 예술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과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가단은 LG 올레드 TV가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색 재현율을 구현하는 점을 특히 높게 평가했다. 실제로 LG 올레드 TV는 정확한 색 표현력을 인정받아 할리우드에서 ‘표준명암비(SDR: Standard Dynamic Range)’와 ‘고명암비(HDR: High Dynamic Range)’ 영상 참조용 TV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LG전자가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TV 화면의 색감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호평받았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포트레이트디스플레이(Portrait Displays)’와 관련 기술을 공동 개발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할리우드뿐 아니라 ‘유니버설(Universal)’, ‘돌비(Dolby)’, ‘넷플릭스(Netflix)’, 디즈니(Disney) 등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들도 널리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에 대한 연이은 호평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올레드의 특성에 기인한다. LG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등을 인정받으며 명실상부 최고 TV로 손꼽힌다.

LG전자는 이달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리얼 8K TV’를 포함한 2020년형 올레드 TV 신제품을 본격 공개할 계획이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기술 우위를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