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스 마트 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공간을 마련해 ‘F·U·N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한다. LG전자가 추구하는 F · U · N 경험은 ‘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의미한다.
LG전자는 최근 고객들이 인공지능과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통합한 LG 씽큐 앱의스마트한기능을직접경험해볼수있도록 LG베스트샵 매장에전용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
LG전자는 현재 LG 베스트샵에서 LG 베스트샵강남본점, 강서본점, 대치본점, 불광본점, 이천본점, 쌍문본점, 일산본점 등약 50곳에 LG 씽큐 앱 체험 공간을 운영 하고있다.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LG전자가 이처럼 F·U·N 경험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는 배경은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으로 우리의 시각을 바꿔야한다”는 신임 CEO 조주완사장의 신년 메시지와도 맥을 같이한다.
■키오스크를통해 LG 씽큐 앱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 스타일 체험
고객은 LG 씽큐 앱 체험 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 앱을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 체험 공간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 가전’의 기능도 소개한다. UP 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UP 가전을 구매한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면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추가될 때마다 휴대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업그레이드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은 해당 체험 공간에서 외출 모드, 귀가 모드, 휴가 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LG전자 제품 외에 애플의 ‘홈킷(HomeKit, 아이폰 기반으로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플랫폼)’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도 LG 씽큐 앱을 통해 제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은 지난해 말 고객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지난해말 LG 씽큐 앱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기능 선봬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다양한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 패턴, 추천 모드, 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리포트’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 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오승진 상무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