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Life’s Good Award』공모

2022.09.06 LG전자

LG전자가 지구촌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고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장려하는 데 적극 나선다.

LG전자가 지구촌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고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장려하는 데 적극 나선다. 사회·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적극 장려하기 위해 ‘라이프이즈굿 어워드(Life’s Good Award)’를 열었다.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라이프이즈굿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모두의 일상을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친환경을 위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면 된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하고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진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라이프이즈굿 어워드'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LG전자는 사회·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적극 장려하기 위해 ‘라이프이즈굿 어워드(Life’s Good Award)’를 열었다.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라이프이즈굿 어워드’ 글로벌 홈페이지(www.lifeisgoodaward.com)에서 ▲모두의 일상을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친환경을 위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면 된다.

LG전자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하고 총 100만 달러(1등: 70만 달러, 2등 20만 달러, 3등 1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선발된 3개 솔루션은 내년 1월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 어워드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 발굴함으로써 회사 브랜드 철학인 ‘Life’s Good’의 지향점처럼 모두가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Life’s Good Award’는 더 나은 미래를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사회와 더 건강한 환경을 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살펴보고, 이들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라이프이즈굿 어워드’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예선 심사를 사회·환경적 책임 수준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비영리기관 ‘비랩코리아(B Lab Korea)’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본선 심사는 알렉스 에드먼스(Alex Edmans) 런던 비즈니스 스쿨(London Business School) 교수, 크리스토퍼 마퀴스(Christopher Marquis) 영국 캠브리지 저지 비즈니스 스쿨(Cambridge Judge Business School) 교수, 신현상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등 ESG 분야 글로벌 교수진과 LG전자 경영진으로 구성된 ‘라이프이즈굿 위원회(Life’s Good Committee)’에서 실시한다.

알렉스 에드먼스 교수는 ‘ESG파이코노믹스’의 저자로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로부터 2020년 최고 비즈니스 도서상과 지속가능한 금융교육 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크리스토퍼 마퀴스 교수는 ‘비즈니스 혁명, 비콥’이란 책으로 ‘2021년 액시엄 비즈니스 도서상(Axiom Business Book Awards)’ 기업윤리 부문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신현상 교수는 ESG 분야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혁신과 변화를 연구하는 ‘한양대 컬렉티브 임팩트 센터(Hanyang Collective Impact Center)’의 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다.

크리스토퍼 마퀴스 교수는 “현실 세계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지식의 적용은 모든 연구자들의 목표이며, LG전자는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며 “‘Life’s Good Award’는 새로운 혁신가, 기업가, 학계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모음으로써 기업이 더 나은 삶에 진정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