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올해는 사상 최초로 온라인에서 개최가 됐는데요. 이번 CES 2021에서 LG는 어떤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을까요? 지금 만나러 가 보시죠! 고고~

직관 말고 집관 – CES 2021 LG 랜선투어

먼저 LG전자의 온라인 전시관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전자는 이번 CES 2021에서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를 테마로 뉴노멀 시대 속에서 고객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전시관을 마련해 운영했습니다. 먼저 인터넷 방송관 ‘Life is ON TV’는 LG전자가 뉴노멀 시대에도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메니페스토’ 영상을 포함해 신제품 뉴스,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들이 24시간 방송되는 곳인데요. 특히 개막일에는 프레스 컨퍼런스가 실시간으로 방송돼 고객의 소중한 일상은 계속된다는 (‘Life is ON’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LG의 신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또한 LG전자의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인간 김래아가 연사로 나서 3분 동안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면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프레스 컨퍼런스 마지막에는 롤러블폰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기도 했습니다.

자 그럼 이제 가상 전시관으로 가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들을 살펴볼까요? 전시장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LG 글로벌 전시의 상징이죠. 바로 대형 올레드 조형물. 이번 CES 2021에서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구현한 웅장한 규모의 ‘경이로운 나무’ 조형물이 무한한 올레드의 가능성과 확장성을 표현했는데요. 와~ 정말 장관이네요.

다음으로는 CES 2019에서 공개돼 세계를 놀라게 했던 제품이죠.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시관에서는 혁신적인 롤러블 폼펙터로 사용자의 공간을 재정의하는 LG시그니처 올레드 R의 철학과 기술을 멋지게 뽐냈습니다. 이야~ 봐도봐도 정말 신기하고 멋지네요.

계속해서 올레드 전시존을 살펴보겠습니다. 올레드 전시존에서는 최상의 홈 시네마 경험을 할 수 있는 83형 초대형 올레드 TV와 TV 전체가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 등을 선보였는데요. 이를 통해 LG의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자발광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인 LG 매그니트를 163형 초대형 홈시네마 디스플레이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LG의 프리미엄 생활가전들을 만나보러 가보실까요? LG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LG의 혁신적인 생활가전과 ThinQ 솔루션이 제안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홈 라이프스타일을 전시존에 구현했는데요.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LG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탑재된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했는데요. 정말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또한 이 제품은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애주는 UV나노 기능을 탑재해 위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CES 2021에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이게 됐는데요.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들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해 집안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오브제 컬렉션의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터치 한 번이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신개념 거치대를 적용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신제품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CES 2021에서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청사진도 제시했는데요.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LG 클로이 살균봇을 비롯해 LG 클로이 셰프봇, 서브봇, 배송봇, 안내로봇 등 여러 장소에서 사람을 도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로봇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LG클로이 로봇과 함께하는 편리한 일상, 정말 기대 됩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가상전시관에 LG윙의 차별화된 멀티태스킹을 경험해 볼 수 있는 LG윙 체험존, 사운드 바, 엑스붐 고, LG 톤프리 등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오디오 청음존 등을 꾸며 방문객들이 LG 제품들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LG시그니처 브랜드관과 MZ특별관에도 볼거리가 풍성했습니다. LG 시그니처 브랜드관에서는 CES가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었다는 점에 착안해 초 프리미엄 가전 제품들을 라스베가스의 화려한 배경 속에 배치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MZ특별관에서는 MZ세대가 주도하여 만든 ‘Life’s Good’ 브랜드 필름과 유명 뮤지션 H.E.R와 함께 한 뮤직 캠페인 비디오 등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CES 2021 속 LG의 혁신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2021년에도 LG의 혁신이 고객들의 삶에 더 나은 가치를 더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