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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뉴욕·英 런던서 ‘배고프지 않을 권리’ 강조
LG전자, 세계 곳곳서 기아 퇴치에 힘 보탠다

2024-10-15 LG전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글로벌 기아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탠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권' 영상이 상영되는 모습.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LG전자의 옥외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  
화면에는 아프리카계 어린이의 손이 나무 절구에서 음식을 반죽하는 장면이 크게 보여지고,  
중앙에는 “Where we come together”라는 문구가, 하단에는 FAO(세계식량농업기구) 로고와 함께 #WorldFoodDay 해시태그 및 URL이 표시되어 있다.  
전광판 외벽과 기둥에는 LG 로고가 함께 부착되어 있으며, 대중적으로 붐비는 도심 환경 속에서 글로벌 CSR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권’ 영상이 상영되는 모습.

LG전자는 현지시각 1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옥외전광판에서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한다. ‘세계 식량의 날’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가 글로벌 식량 부족 및 기아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해결하려는 노력들을 알리고자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이번 활동은 LG전자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LG 희망스크린’의 일환이다. ‘LG 희망스크린’은 글로벌 이슈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뉴욕과 런던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서 국제기구 및 NGO의 공익 영상을 상영하여 환경 보호, 재해 구호, 유엔총회 등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 캠페인 영상은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권(Right to foods for a better life and a better future)’을 주제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가 제작했다. 세계 곳곳의 문화권에서 식량을 생산하고 음식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며, 누구나 충분한 영양과 안전성을 갖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청소년들의 영양실조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인도 또는 남아시아권 초등학교 복도에서 LG전자 자원봉사자들이 급식을 나눠주고 있다.  
두 명의 여성 봉사자가 'Life's Good'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와 위생모, 장갑을 착용한 채 큰 솥에서 밥을 푸고 있으며,  
줄을 선 학생들이 빈 도시락 통을 내밀며 식사를 받고 있다.  
배경에는 학생들이 교실 안팎으로 앉아 있거나 이동 중이며, 일부 학부모 또는 교사도 보인다.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LG의 사회공헌 활동이 진행되는 현장이다.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청소년들의 영양실조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배고프지 않을 권리를 위한 활동을 펼치며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공립학교 학생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해 청소년 영양실조 문제를 해결하는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Life’s Good Nutrition Program)’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인도는 2024년 세계기아지수(Global Hunger Index)에서 전체 조사 대상인 127개국 중 10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청소년들의 영양실조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생 여자아이들로 구성된 그룹이 교실에서 'Life’s Good Nutrition Program' 배너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하얀 교복을 입고 손가락 하트를 만들며 환하게 웃고 있고, 오른쪽에는 교사 또는 봉사자로 보이는 여성이 함께하고 있다.  
배너 상단에는 LG 로고와 함께 'A CSR initiative by LG Electronics India'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며,  
주변 벽에는 ‘Balanced Diet’, ‘Happiness is being grateful’ 등 영양교육 관련 슬로건과 지구환경 그림들이 다채롭게 붙어 있다.  
교육과 창의 활동이 함께 어우러진 건강한 학교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청소년들의 영양실조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 △나이지리아 ‘행복의 온기’ △멕시코 ‘길거리 아침식사 기부’ △인도네시아 ‘LG 러브스 앤 케어스’ △이라크 ‘식사 소포 배달’ 등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상황에 맞는 취약 계층 대상 식사 지원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