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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한국전자전(KES 2024)서
생성형 AI 기반 ‘AI홈’ 솔루션 선보인다

2024-10-22 LG전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55회 한국전자전(KES 2024)에 참가한다.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 솔루션 관련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원형 구조의 어두운 전시 공간 중앙에 대형 붉은색 LG 로고 구체가 배치되어 있고,  
그 주변에는 3대의 전시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이 흰색 소형 로봇과 노트북이 놓인 전시대를 체험하고 있다.  
상단에는 파노라마형 LED 스크린이 원형을 따라 둘러져 있고, 각기 다른 주거 공간과 일상을 표현한 디지털 일러스트 장면들이 연속적으로 전시되고 있다.  
예를 들어, 거실, 주방, 아이 방, 홈트레이닝 공간, 스마트 홈 제어 환경, 루프탑 등 다양한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Life's Good" 문구도 보인다.  
벽면에는 주요 장면을 확대해 놓은 정사각형 화면들이 추가로 부착되어 있어 몰입형 체험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  
전체 공간은 조명이 어두우며, 주조색인 검은색과 빨간색이 강조되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 솔루션 관련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관람객이 더욱 몰입해서 체험하도록 약 900m2 규모 전시관을 극장 콘셉트로 꾸미고 생성형 AI 기반의 AI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시관 전면에는 55인치형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 20대를 설치해 냉장고∙세탁기 등 실제 제품과, AI칩셋 그래픽을 겹쳐 보이도록 연출한 미디어아트로 AI홈의 근간이 되는 ‘AI 코어테크’를 표현했다.

AI 코어테크는 모터∙컴프레서 등 LG전자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에 제품 사용 환경을 분석하는 AI 기술을 접목, 최적화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모두 끌어올린다.

■ 생성형 AI 탑재한 허브 ‘씽큐 온’으로 편리해지는 라이프스타일 제시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 솔루션 관련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LG전자 전시 공간 내부에서 붉은색 LG 로고 구체가 중앙에 놓여 있고, 이를 중심으로 관람객들이 둘러보고 있다.  
왼쪽에는 노트북과 소형 AI 로봇이 놓인 전시대에서 남성 진행자가 앉아 있으며, 오른쪽에는 두 명의 여성 관람객이 웃으며 사진을 찍고 있다.  
배경 벽면은 반원 형태의 대형 디지털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거 공간을 테마로 한 디지털 일러스트가 상단에 연속적으로 전시되고 있다.  
일러스트에는 거실, 침실, 주방, 루프탑, 피트니스룸 등 다양한 스마트 홈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Life’s Good’ 문구가 식물 벽을 배경으로 삽입되어 있다.  
아래쪽 벽면에는 주요 장면이 작은 디지털 패널로도 반복적으로 전시되어 공간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 솔루션 관련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연내 출시 예정인 AI홈 허브 「LG 씽큐 온(LG ThinQ On)」을 기반으로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AI홈 라이프스타일을 라이브 연극 형식으로 보여준다.

무대에 등장하는 남편과 아내는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탑재한 허브 ‘씽큐 온’과 대화하며 캘린더에 등록된 기념일에 어울리는 음식과 와인을 추천 받는다. 음성으로 오븐 내 조리 과정을 확인하는 한편, 조명 모드를 변경해 기념일에 맞게 집안 분위기를 바꾼다. 귀가 전 LG 씽큐 앱을 통해 에어컨과 로봇 청소기 동작 루틴을 설정해 쾌적한 집안 환경도 미리 조성한다.

관람객은 QR코드로 씽큐 앱에 접속해 현장에 설치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자신의 휴대폰으로 작동시키는 등 AI홈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 직수형 냉장고, AI DD모터, AI에어컨 등 업계를 선도하는 생활가전 기술력 눈길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가 탑재한 허브 'LG 씽큐 온'과 대화하며 AI 가전을 동작시키는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의 스마트홈 전시 공간으로, 분홍과 보라 톤으로 꾸며진 주방 겸 거실 공간에 다양한 가전제품이 배치되어 있다.  
오른쪽에는 'LG AI – Affectionate Intelligence' 로고와 함께 하트 모양을 형상화한 빨강-보라색 곡선이 그려진 대형 디스플레이가 세워져 있고,  
화면에는 'LG AI'와 'Affectionate Intelligence'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공간 중앙에는 공기청정기가 배치되어 있으며, 주방 쪽 벽면에는 양문형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등이 빌트인 형태로 정돈되어 있다.  
한 여성은 세탁기 문을 조작하고 있고, 또 다른 여성은 보라색 식탁에 앉아 미소 지으며 테이블 위 노트북을 보고 있다.  
왼쪽 침실 공간에는 한 남성이 침대에 앉아 음료를 마시며 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전시공간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AI 기반 스마트 가전이 자연스럽게 배치된 일상 공간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관람객들이 생성형 AI가 탑재한 허브 ‘LG 씽큐 온’과 대화하며 AI 가전을 동작시키는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생활가전 기술력을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직수형 냉장고 ‘스템(STEM)’은 직수관으로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들어 물통 세척의 번거로움을 없애 더욱 위생적이다. ▲크래프트 아이스 ▲각얼음 ▲미니 각얼음 ▲조각얼음 등 4가지 얼음을 만든다.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에 적용된 ‘AI DD(Direct Drive)모터’는 AI가 세탁물의 무게, 옷감 종류, 오염도를 분석해 6가지 모드 중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준다. 관람객이 포토 키오스크에서 각 세탁 모션 모드를 표현하는 셀피를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사은품을 받는다.

AI 에어솔루션 체험공간에서는 에어컨과 에어로퍼니처∙에어로타워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관람객 동선을 따라 공기를 내보내는 한편, 설치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효율로 작동하는 차별화된 AI 기능을 선보인다.

한편 관람객은 암막 영화관 콘셉트 공간에서 한 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와 4K 해상도를 모두 갖춘 LG 시네빔 큐브 4대를 활용해 초대형 시네마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AI경험을 차량으로 확장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 ▲맞춤형 캠핑 주거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도 체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