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전업계 트렌드로 다시 떠오른 융복합 가전, 알고 계신가요? 하나의 제품에 여러 기능을 ‘제대로’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이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글로벌 가전 리더 LG전자 역시 이를 놓칠 리 없죠.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와 스팀 다리미가 탑재된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까지!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적인 고객경험으로 신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LG전자의 융복합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대용량 세탁기+히트펌프 건조기 =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건조기는 시작 버튼 하나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국내 최초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입니다. 게다가 제품 하단에는 섬세한 의류나 기능성 의류는 물론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4kg 용량의 미니워시가 탑재돼 있습니다. 지난 1월, 북미 시장에 먼저 선보인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출시 이후 기존 프리미엄 드럼세탁기보다 1월 한달 동안 기존 제품보다 50% 이상 많은 초기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반 드럼세탁기 대비 높은 워시콤보의 가격에도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은 데에는 차별화된 성능은 물론, 세탁과 건조를 모두 해결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이 있습니다. 덕분에 현지 고객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국내에서는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초프리미엄 버전인 ‘LG 시그니처’ 모델을 먼저 출시했으며, 국내 고객과 환경에 최적화된 일반형 모델인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도 4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의류관리기+고압 스티머 =’올 뉴 스타일러‘
‘올 뉴 스타일러’는 기존 스타일러에 핸디형 스팀 다리미를 탑재해 구김 효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내부에 탑재된 강력한 고압 스티머가 셔츠의 구김을 빠르게 제거해 바쁜 아침에도 완벽한 출근룩을 완성할 수 있죠.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관리하고 싶은 옷을 스타일러 문 안쪽에 걸고, 내장된 스티머를 꺼내 스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옷감과 구김 정도에 따라 스팀양도 3단계까지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올 뉴 스타일러의 기능은 공인시험인증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에서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구김이 있는 셔츠에 스티머를 2회 왕복한 결과, 초기 대비 구김을 2배 이상 완화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와 유로 개선으로 한층 높은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표준살균코스는 79분에서 64분으로, 표준코스는 35분에서 29분으로 작동시간을 단축했습니다. 에너지 사용량 역시 표준코스 기준 377Wh에서 350Wh로 약 7% 저감했습니다.
가습기+공기청정기= ‘하이드로타워‘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는 가습기 본연의 성능은 기본, 공기청정 기능과 편리한 관리, 철저한 위생까지 겸비한 혁신 기술의 집약체로 기존 가습기에선 구현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합니다.
1차로 정수 필터를 통해 물 속 미네랄 등 스케일 원인 물질을 99.9% 제거합니다. 그 다음, 정수된 물을 가열수조에서 100도로 끓여 고온 살균합니다. 마지막으로 극초미세먼지를 없앤 깨끗한 바람을 불어넣는 청정 필터를 거쳐 가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제공하죠.
사용 후 수분 입자가 지나간 통로의 물기를 말려주는 자동 건조 기능으로 내부 위생까지 챙겼습니다. 스테인레스 물통을 포함해 수분이 닿는 각종 부품은 쉽게 분해가 가능해 물로 간편하게 세척하면 됩니다. 또한, 실내 가습이 필요하지 않은 고온 다습한 시기에는 공기청정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공기청정기+테이블= ‘에어로퍼니처‘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는 나만의 맞춤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입니다.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트렌드에 따라 인테리어와 편의성까지 겸비한 융복합 공기청정기로 침실, 서재 등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에서 테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퍼니처의 하단은 360도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으로, 상단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팩트한 디자인이 전부가 아닙니다. 테이블 상단에 탑재된 무선 충전 기능으로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을 충전하고 하단의 무드 조명으로 방 안에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360도 흡입 청정 기능 속 UV-C의 강력한 살균 작용이 세균을 99.8%, 바이러스를 98%까지 제거해줍니다. 구입 후에는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로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매번 새로운 고객경험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융복합 제품의 혁신 비결, ‘코어테크’
LG전자가 이렇게 다양한 융복합 가전들로 글로벌 가전시장의 혁신을 이끌 수 있었던 데에는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가 있습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에는 기존 건조기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위해 신제품 전용 히트펌프 건조 모듈까지 신규 개발했습니다. 또한, LG전자 세탁기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모터’를 탑재했습니다.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한 단순한 구조로 내구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음과 에너지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프리미엄 세탁가전의 기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는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습니다.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Linear) 컴프레서가 동력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줄여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여 냉장고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LG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탑재된 다양한 융복합 제품들을 선보이며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멈추지 않는 혁신 DNA로 더욱 다양한 혁신 가전들을 선보이며 신가전 시장을 이끌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