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튼 하나로 세탁·건조 논스톱! 올인원 세탁건조기

2024-03-20 LG전자

“가전은 역시 LG.” 생활가전 세계 1위다운 명성을 자랑하는 LG전자. 이번엔 세탁·건조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국내 유일 100% 히트펌프 건조 기술과 차별화된 편리함으로 무장한 세탁경험의 혁신을 소개합니다.

국내 유일 100% 히트펌프 기술로 구현한 에너지 고효율

LG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의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LG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의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세탁과 건조 용량이 각각 25kg, 15kg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 한 번만으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보송하게 건조까지 마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실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우수합니다. 제품 높이와 깊이가 커져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다른 국내외 제품들과 달리, 기존 동급 트롬 세탁기 한 대와 동일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죠. 또한, “가전은 역시 LG”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세탁건조기 중 유일하게 100% 히트펌프 기술로 옷감손상은 줄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건조를 구현합니다.

시작 버튼 한 번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자리에서 마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트롬 워시콤보
시작 버튼 한 번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자리에서 마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트롬 워시콤보

LG전자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탁월한 건조성능을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모듈을 새롭게 자체 개발했습니다.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건조기술은 건조기를 필수가전 반열에 올린 일등공신이기도 한데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로 빨래가 머금은 수분을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옷감 손상은 줄이고, 모터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로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실제 세탁물 5kg 기준으로 히터식 세탁건조기 대비 에너지 소모량을 50%까지 절감했습니다. 트롬 워시콤보의 건조 소비전력은 570W에 불과합니다.

냉매*: 저온의 물체에서 열을 빼앗아 고온의 물체에 열을 운반해 주는 매체. 액체에서 기체로 기화하면서 열을 흡수하고 이 과정에서 주변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며 차가워지는 원리를 가지고 있음.

99분만에 세탁건조는 물론, 딥러닝 AI DD모터로 옷감 보호까지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를 상징하는 딥러닝 인공지능(AI) DD모터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를 상징하는 딥러닝 인공지능(AI) DD모터

하루 24시간도 부족한 바쁜 일상, LG 트롬 워시콤보와 함께라면 세탁부터 건조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트롬 워시콤보의 인공지능 모드는 3kg 세탁물(면 50%, 폴리에스터 50%)을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만에 마무리합니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시간에 건조가 끝나도록 예약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트롬 워시콤보에는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를 상징하는 딥러닝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됐는데요. 딥러닝 AI 기술은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6모션으로 맞춤 세탁·건조를 진행합니다.

딥러닝 인공지능(AI) DD 모터를 탑재한 6모션 맞춤 세탁
딥러닝 인공지능(AI) DD 모터를 탑재한 6모션 맞춤 건조
원고

세탁 6모션
풀어주기 – 두드리기 – 비비기 – 주무르기 -꼭꼭짜기 – 흔들기
건조 6모션
털기 – 펴주기 – 널기 – 휘날리기 -살랑이기 – 뒤집기

업계 유일 3-in-1 ‘미니워시’, ‘자동세제함’ 등 디테일한 편의성

섬세한 분리세탁이 가능한 4kg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왼)와 다양한 옷감(오). 일반세탁물, 흰옷, 어른옷, 대용량빨래, 반려동물 세탁물, 검은옷, 아기옷, 소량빨래
섬세한 분리세탁이 가능한 4kg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

트롬 워시콤보는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설치해 드럼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를 3-in-1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워시콤보로 세탁·건조를 진행하는 동시에 미니워시로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 외에도LG전자는 고객들의 디테일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트롬 워시콤보 제품 상단에 위치한 자동세제함(왼)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먼지를 밀어내는 슬라이드 먼지 필터(오)
트롬 워시콤보 제품 상단에 위치한 자동세제함(왼)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먼지를 밀어내는 슬라이드 먼지 필터(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슬라이드 먼지 필터’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필터 내 먼지를 밀어 먼지를 간편하게 제거합니다. ‘자동세제함’은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를 감지해 최적의 세제량을 투입합니다. 특히 자동세제함은 제품 상단에 위치해 고객은 허리를 굽히지 않고 편하게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트롬 워시콤보는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기능을 필요할 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입니다. 고객은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등 혁신적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죠. 이처럼 LG전자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컬러로 연출하는 나만의 무드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으로 출시된 트롬 워시콤보에는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컬러가 적용됐습니다. 고객은 릴리 화이트,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그린, 모던 스테인리스, 스페이스 블랙 다섯 가지 색상 중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는 LG전자만의 공간 인테리어 가전이라고 할 수 있죠. 버튼 하나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혁신적인 경험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감각적인 컬러까지. LG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콤보’로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