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는 세탁습관, LG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2023-10-31 LG전자

📣Editor’s Talk: 지난 10월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LG전자 또한 여기에 참가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다양한 생활가전 솔루션을 선보였는데요. 해양 생태계 보호, 탄소 배출 저감, 자원순환 등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에서 LG전자가 선보인 차별화된 혁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합니다!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LG전자가 선보이는 다양한 기술들을 설명하는 인포그래픽. 상단에 일상 속에서 지구를 지키는 세탁습관, LG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라는 타이틀 배너가 삽입되어 있고 하단에 플라스틱 병이 분해되어 우리가 먹는 생선 속으로 흡수되는 과정의 일러스트가 있다. 우측에는 '미세 플라스틱이란? 플라스틱 분해 과정에서 생기는 5mm 미만의 작은 플라스틱'이라는 텍스트가 적혀있다. 이어서 세탁 시 발생하는 미세 플라스틱 비율을 나타낸 장표. 하단에 티셔츠 아이콘에 합성섬유 35%, 먼지 아이콘에 도시먼지 24%, 타이어 아이콘에 타이어 28%, 페인트 아이콘에 도로페인팅 7%라고 적혀있다. 우측에는 '해양에 유입되는 미세플라스틱의 35%는 세탁시에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출처: 2017년 국제자연보전연맹(IUCN)미세플라스틱 보고서' 라고 적혀있다. 하단에 UP가전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LG 트롬만의 6모션 세탁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배출은 줄이고 세탁물은 깨끗하게 라는 텍스트와 함께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통한 세탁 과정을 나열한 일러스트. 양측에 LG전자의 워시타워와 세탁기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고 중앙에 1. 세탁 - 비비기, 흔들기, 주무르기, 터보샷, 2. 행굼 3회 비비기, 터보샷 3.탈수 터보샷 순서로 나열되어 있다. 다음으로 '해양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는 실용적인 해법, UP가전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LG ThinQ 앱에서 다운받아보세요 라는 문구가 중앙에 배치되어 있다. 하단에는 세탁시 배출되는 미세 플라스틱을 현미경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 표준코스 사용 시 미세플라스틱이 가득한 모습과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사용 시 거의 남아있지 않는 미세플라스틱. 하단에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의 장점을 설명하는 일러스트. 섬세한 6모션으로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최대 70% 감소시키고 옷의 마찰을 줄여 옷감 손상을 최대 70% 감소, 30도의 물로 세탁하여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30% 감소해준다.
하단에 5방향 터보샷 플러스 기술을 설명하는 일러스트. '5방향 터보샷+기술로 물은 물론 시간까지 절약하다'라는 텍스트 하단에 비커와 타이머로 물 사용량과 세탁시간을 비교하고 있다. 터보샷을 사용하여 물 사용량을 30.2% 감축하고 세탁시간을 24.6%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 하단에는 파란색 큰 고래 일러스트가 헤엄치는 모습. 이어서 6모션 건조와 인공지능 DD모터를 설명하는 일러스트. 중앙에 수축완화 코스, 건조기 최초로 탑재한 6모션으로 옷감의 낙차로 인한 자극을 줄여 의류 손상 감소 라는 텍스트 우측으로 워시타워 이미지가 삽입된 모습. 하단에 휘날리기, 털기, 뒤집기로 옷의 엉킴을 줄여 건조 효율은 높이고 펴주기, 살랑이기, 널기를 통한 수축 완화 코스로 옷감을 보호해준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건조코스. 하단에 딥러닝 AI기술로 세탁물의 무게, 재질, 습도를 감지해 건조 시간, 온도를 옷감에 맞춰 스스로 설정하여 시간을 최대 18% 절약해준다. 하단에는 LG전자가 그동안 수상한 수상내역들의 심볼들이 나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