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 #16 최적의 라운딩을 위한 낭만 골퍼의 제안

2023-07-27 낭만골퍼

📣 Editor’s talk : 성큼 다가온 여름 속 푹푹 찌는 무더위에도 쾌적하고 뽀송하게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은? 회사와 필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영혼, 낭만골퍼님과 LG 전자 IT·가전 제품이 함께하는 일상 속의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회사에서 필드로, 8년째 함께하는 골프 라이프

아마추어 골프 전문 블로그를 운영중인 낭만골퍼님

텍스트 : 골프는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며 성장해나가는 스포츠라고 생각해요
아마추어 골프 전문 블로그를 운영중인 낭만골퍼님

안녕하세요. 저는 8년차에 접어든 아마추어 낭만골퍼입니다. 주중에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필드를 누비는 주말 골퍼로 네이버 운동•레저 인플루언서이자 골프 전문 블로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골프는 삶 그 자체입니다. 18개의 홀을 하나씩 지나는 과정에 희로애락이 존재하고 함께 플레이하는 동반자들을 믿고 의지하며 홀을 마무리 해야하죠. 이런 부분들이 우리의 삶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라운딩은 대구CC에서의 야간 라운딩인데요. 쏟아지는 장대비에 경기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지만 끝까지 집중한 결과, 개인 베스트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동료들과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 다같이 기뻐해주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화창한 하늘 아래에서의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낭만골퍼님
화창한 하늘 아래에서의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낭만골퍼님

골프라는 스포츠는 다소 어려운 면이 있어서 다양한 실수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부분을 서로 공감하면서 웃기도 하고 좌절도 많이 하는데요. 그 과정을 거치면서 점차 정확한 스윙이 나오고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저에게 있어서 너무 재미있고 즐거운 것 같습니다.

골린이 분들을 위한 꿀팁을 드리자면, 필드에 나갔을 때 스윙은 천천히 플레이는 신속하게! 여유롭게 잘 되던 스윙도 필드에 나가면 마음이 급해져서 실수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보다 좀 더 천천히 스윙을 한다는 느낌으로 샷을 치면 정타로 이어질 것입니다. 나의 플레이로 인해 시간이 지체되지 않도록 스윙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는 신속하게 진행해주시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골프는 야외 스포츠인만큼 날씨와 장소, 그날의 컨디션 등 다양한 변수들이 크게 작용하는데요, 저의 정확한 스윙 실력과 안정적인 골프 라이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LG전자와 함께하는 일상이 있습니다.

8년차 낭만 골퍼만의 스마트한 LG 가전 활용법

1) 산뜻하고 쾌적한 라운딩을 위한 필수템, LG 트롬 건조기

기능성 의류도 섬세하게 건조할 수 있는 LG 트롬 건조기
기능성 의류도 섬세하게 건조할 수 있는 LG 트롬 건조기

골프는 보기보다 땀이 많이 나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골프 의류들은 체온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세탁 후 제대로 건조하지 않으면 옷이 변형되거나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죠.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요. LG 트롬은 운동복과 같은 기능성 의류 전용 건조가 가능하여 골프웨어의 손상도 줄이고 먼지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ThinQ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조상태
ThinQ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조상태

또한 ThinQ 앱을 통해서 어디서든지 실시간으로 건조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죠. 뿐만 아니라 UP가전 기능으로 ‘종료 후 세탁물 케어’ 코스를 다운받아 사용시 세탁물을 제 때 건조기에서 꺼내지 못하더라도 걱정없이 골프웨어와 같은 기능성 의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덕분에 깨끗하고 산뜻한 라운딩 준비를 할 수 있어요.

2) 선명한 고화질의 LG TV와 함께하는 실내 라운딩 훈련

실내에서도 실제같은 라운딩 연습이 가능한 고화질 LG TV
실내에서도 실제같은 라운딩 연습이 가능한 고화질 LG TV

골프 퍼팅은 가장 적은 연습량에도 불구하고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라운딩 전에 연습을 해야 합니다. 저는 LG TV를 사용해서 퍼팅을 연습하는데요. 센서를 이용한 퍼팅 매트와 선명한 화질의 LG TV로 연습의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골프 앱과 연동한 LG TV의 선명한 화질과 큰 화면은 실제 필드 느낌으로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LG TV와 함께해서 그런지 오늘따라 퍼팅이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우정에 금이 가는 거리에 모두 홀인했지만 다행히 우정도 지키고 스코어도 지켰습니다.

3) LG 코드제로 A9로 먼지 걱정 없는 깔끔한 마무리

강한 흡착력과 편리한 분리구조의 LG 코드제로 A9로 깔끔하게 실내를 관리하고 있는 낭만 골퍼
강한 흡착력과 편리한 분리구조의 LG 코드제로 A9로 깔끔하게 실내를 관리

실내에서 퍼팅 매트를 깔아놓고 연습을 하면 먼지나 이물질이 바닥에 떨어지기 쉽지만 LG 코드제로 A9를 사용하면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퍼팅 연습이 끝난 후에는 LG 코드제로 A9 청소기로 정리를 하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타사 제품들보다 흡입력이 뛰어나고 청소할 때 움직임이 수월하여 선택했는데 아주 효자 가전이죠. 특히 먼지통 필터까지 완전분리가 가능하여 내부까지 꼼꼼하고 간편하게 분리 세척이 가능합니다. 제가 청소기를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4) 필드 위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는 LG 디오스 냉장고

LG 디오스 냉장고의 특급냉동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준비하는 한여름의 골프 라운딩
특급냉동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준비하는 한여름의 골프 라운딩

LG 디오스 냉장고가 맹활약하는 계절, 바로 푹푹 찌는 한국의 여름입니다.특급냉동’ 기능으로 얼음 주머니에 들어가는 얼음을 빠른 시간 내에 신속히 준비할 수 있는데요. 더운 여름날의 라운딩에 시원한 얼음 주머니 하나가 얼마나 소중한지 골퍼들은 잘 아실 거예요.

5) LG 노트북 그램을 통한 신속 정밀 분석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LG 그램으로 스윙자세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낭만골퍼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LG 그램으로 모니터링하는 스윙자세

골프 라운딩을 다녀온 후 LG 그램 노트북으로 필드에서의 스윙을 모니터링 합니다. 인텔 코어시리즈와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처리속도가 빠른 LG 그램 노트북은 자세를 모니터링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가까운 카페에 들려서 커피향과 함께 스윙을 복기하는 시간은 저에게 있어서 아주 달콤한 순간이죠. 골프스윙은 꾸준히 모니터링 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님이 가르쳐주신 자세와 필드에서의 실제 모습을 비교 분석하여 다시 연습해야 할 부분을 체크합니다. 청명한 날씨만큼 스윙도 잘되면 좋겠는데 언제쯤 골프가 마음 먹은 대로 잘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세탁에 민감한 의류를 섬세하게 케어해주는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세탁에 민감한 의류를 섬세하게 케어해주는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요즘 들어 눈길이 가는 가전은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인데요. 라운딩 할 때 바람막이 점퍼나 스웨터 등은 자주 세탁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타일러가 있다면 깨끗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능성 의류인 골프웨어를 냄새와 세균으로부터 잘 케어해 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들에게 남기는 한 마디

골프 필드에서 스윙 자세를 연습하는 낭만골퍼님

텍스트 : 골프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골프 필드에서 스윙 자세를 연습하는 낭만골퍼님

직장인이 골프를 즐기기에 사치가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라는 스포츠를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고 그런 사회적 관계 속에서 성장해가는 스스로를 볼 수 있죠. 따라서 저는 다른 소비를 줄여가면서 효율적으로 골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오래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고 계신다면 골프를 배워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원고는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