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사면 10년 가까이 사용하게 되는 가전제품. 제품을 구매할 때 스펙, 디자인 외에도 놓치면 안 될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구매 방법’인데요. 구매 초기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렌탈 서비스를 선택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렌탈로 제품을 구매하면 정기적인 소모품 교체, 제품 점검 등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죠.
이때 가전제품이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선 해당 제품을 가장 잘 아는 가전 케어 전문가의 케어를 받는 것이 가장 좋겠죠?
“케어까지 꼼꼼하게, 가전은 역시 LG”
LG전자 렌탈/케어십을 신청하면 제품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제품을 잘 아는 가전 케어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소모품 교체부터 고객 혼자 관리하기 어려운 내부까지 세심하게 케어해줍니다. 특히 케어십 서비스는 렌탈 계약이 끝났거나 제품을 일시불로 이미 구매하셨어도 신청 가능하죠.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를 시작으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스타일러 등 총 12가지 가전제품을 렌탈 판매 및 케어 서비스 대상으로 확대해 왔는데요. 오늘은 LG전자 렌탈/케어십으로 신청 가능한 제품과 각 제품별 어떤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에어컨 – 집 안에서 직접 마시는 바람, 늘 청정할 수 있도록!
① 필터 교체 및 센서 점검: 늘 청정한 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교체 주기에 맞춰 필터를 교체하고 센서를 점검합니다.
② 설치 환경, 냉방, 배수 등 성능 점검: 냉매 압력, 실외기 소음, 냉방 성능 등을 점검함으로써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③ 외부 클리닝: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사랑받는 에어컨의 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해줍니다.
④ 내부 분해 세척 (플래티넘 서비스 전용): 제품 분해 후 나도 모르게 쌓이는 에어컨 내부 먼지를 주기적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 12개월에 1회 필터 교체 서비스 제공됨
※ 분해 세척 서비스 및 살균/세척은 플래티넘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 제공됨. 케어십은 스탠다드 서비스 신청이 불가하며 플래티넘 서비스에 한해 운영됨.
※ 서비스 주기는 12개월, 분해 세척은 24개월임
※ 1~3월 구매 시, 다음 해 3월 방문/4~6월 구매 시, 다음 해 4월 방문/ 7~8월 구매 시, 다음 해 5월 방문/ 9월 구매 시, 다음 해 9월 방문/ 10월 구매 시, 다음 해 10월 방문/11~12월 구매 시, 다음 해 11월 방문함
2) 정수기 – 매일 마시는 물, 위생 걱정 없이 늘 안심!
① 주기별 필터 무상교체: 깨끗한 정수 성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교체 주기에 맞게 필터를 무상 교체합니다.
② 직수관 및 출수구 고온·고압 살균: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제대로 관리해야 하는 내부까지 고온/고압으로 살균해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드실 수 있게 관리합니다.
③ 물받이&외관 클리닝: 청소가 번거로운 물받이는 물론, 외관까지 꼼꼼하게 청소합니다.
④ 성능 점검 및 관리: 정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누수 점검 및 수질검사를 실시합니다.
※ 제품에 고온 살균이 적용된 모델은 출수구에 한해 살균 진행 제품에 고온 살균이 적용되지 않은 모델은 직수관/출수구 살균 진행하며, 상기 서비스 범위는 모델에 따라 상이함.
3) 공기청정기 – 깨끗한 공기 마음껏 마실 수 있도록!
① 주기별 필터 무상교체: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필터! 청정 성능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교체 주기에 맞게 필터를 무상 교체해줍니다.
② 공기질 센서 점검 관리: 청정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전용 키트로 PM 1.0 먼지센서를 관리합니다.
③ 클린부스터 분해 세척: 혼자서는 관리하기 어려운 클린부스터를 분해 후 꼼꼼하게 세척합니다.
④ 내·외부 토탈 클리닝 제공: 보이지 않는 내부까지 전문가의 손길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 복합필터는 12개월마다 교체, 극세필터는 방문주기마다 교체
※ 클린부스터 점검 연 1회 제공됨.(공기청정기 알파 모델은 방문시마다 제공)
※ 2020년 11월 이전 생산된 LED센서에 한해 센서 점검 제공되며, 2020년 11월 이후 생산된 레이저 센서는 센서 점검 제공되지 않음
4) 식기세척기 – 매일 쓰는 식기, 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① 음식물 거름망 교체: 깨끗한 사용을 위해 에어 필터, 음식물 거름망 교체까지 모두!
② 내/외부 토탈 클리닝, 통살균 클리닝: 음식물 거름망 장착부, 세제 투입구 등을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③ 수질 경도 측정, 연수 장치 점검, 무상철거 및 재설치(1회, 렌탈에 한해 적용): 물의 경도에 맞게 연수 장치를 설정해드리고 이사 시에는 무상 철거와 재설치까지 지원합니다.
※ 무상 철거/재설치, 렌탈 고객에 한해 계약기간 내 1회 제공. 철거, 재설치 비용에 한하여(운송비 별도), 제품 설치한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음
※ 에어 필터 교체 서비스는 열풍건조 기능이 적용된 일부 제품에 한함
5) 얼음정수기냉장고 – 꼼꼼한 케어로 더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① 고온 고압 살균케어 & 아이스메이커, 얼음 저장통 세척: 케어십 전문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고온, 고압으로 살균 케어를 해줍니다.
② 주기별 정수 필터 교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교체 주기에 맞게 필터 무상 교체합니다.
③ 내/외부 토탈 클리닝: 깨끗한 물을 위해 내부는 물론, 외부까지 토탈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건조기 – 편리하고 깨끗한 사용을 위한 전문 케어!
① 섬유유연시트 & 2중 안심필터 제공: 옷을 더욱 깨끗하고 향긋하게 입을 수 있도록 섬유유연시트와 2중 안심필터를 무상 제공합니다.
② 필터·배수통 세척, 내·외부 클리닝: 관리가 필요한 배수통, 스팀 물통까지 전문가가 직접 관리해 줍니다.
③ 습도 센서 관리: 현재 습도를 측정하여 건조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습도 센서를 관리해 줍니다.
7) 스타일러 – 급·배수통 무상교체는 물론 도어까지 꼼꼼한 관리!
① 급·배수통 무상 교체, 향기시트 제공: 물때가 생기기 쉬운 급·배수통을 2년마다 새것으로 교체하고, 옷을 기분 좋게 입을 수 있도록 향기시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② 필터/급·배수통 세척, 기계실 입구/내·외부 클리닝: 전용 세척제로 급·배수통을 세척하고, 관리하기 어려운 기계실 입구와 내·외부를 클리닝 합니다.
③ 도어 관리: 전용 클리너로 도어 표면의 손자국을 제거하고 반짝반짝한 스타일러로 만들어드립니다.
8) 전기레인지 –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게 상판 교체까지!
① 상판 교체·전용 클리너 제공: 사용 후 3년이 지나면 새로운 상판으로 무상 교체해주고, 평소에도 상판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 클리너를 제공합니다.
② 상판 광택·클리닝: 전용 클리너와 도구로 틈새의 이물질까지 세척한 후, 광택제로 광택 작업을 진행합니다.
③ 무상 철거 및 재설치(1회, 렌탈에 한정): 이사 등으로 이전 설치가 필요할 때, LG 전문기사를 통한 재설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 무상 철거/재설치: 렌탈 고객에 한해, 계약기간 내 1회 제공. 철거, 재설치 비용에 한하여(운송비 별도), 제품 설치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음
※ 광택/클리닝 서비스는 렌탈 계약 시 선택한 방문주기에 맞게 제공되며(1회/6개월), 무방문 선택 고객에게는 제공되지 않음.
9) 안마의자 – 몸에 직접 닿는 가죽, 틈새까지 꼼꼼하게 관리!
① 가죽 무상 교체: 오염되기 쉬운 등받이, 엉덩이, 발 부분의 가죽을 무상으로 교체합니다.
② 제품 토탈 클리닝: 가죽 시트 분리 후, 제품 틈새까지 클리 닝합니다.
③ 동작 및 제품 상태 확인: 방문 시마다 제품 동작 이상 유무는 물론, 가죽 마모 상태, 벨크로 봉제 상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 외관 가죽의 경우 소모성 부품으로 사용 중 마모에 의한 교체는 유상으로 진행, 비정상적인 환경에서의 사용에 의한 가죽 손상은 유상 진행됨.
※ 제품별 가죽 무상 교체 서비스는 상이함. – MH60G/MH61C 모델의 발가죽 교체 서비스는 구입 후 24개월, 48개월차에 무상 교체(6년 계약 시, 72개월차에도 제공), 등/엉덩이 커버 가죽 교체 서비스는 구입 후 36개월 차 1회 무상 교체 – 그 외 모델 (BM301/400/401)의 베개/등, 엉덩이 커버 가죽교체서비스는 30개월 차 무상 교체
※ 클리닝 및 성능 점검 서비스는 렌탈 계약 기간 내 계약기간 내 12개월마다 1회
10) 공기청정팬 – 필터 무상 교체는 물론, 보이지 않는 곳도 청결하게!
① 주기별 필터 무상 교체: 주기적으로 필터를 무상 교체함으로써 공기 청정 기능을 최적화합니다.
② 에어가드 클리닝 & 내/외부 클리닝: 깨끗한 공기가 토출 되도록 에어가드부터 보이지 않는 필터 내부, 제품 외부까지 클리닝 합니다.
※ 복합필터는 12개월마다 교체, 극세필터는 방문주기마다 교체함.
11) 식물생활가전 – 물탱크, 급·배수관부터 내/외부도 꼼꼼하게 관리!
① 주기별 필터 무상 교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교체 주기에 맞춰 전문가가 방문하여 직접 필터를 교체해 줍니다.
② 물탱크 및 급·배수관 세척, 유로 및 제품 내/외부 클리닝: 물탱크부터 스스로 관리하기 어려운 급·배수관 세척은 물론, 제품 클리닝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12) 맥주제조기 – 집에서 즐기는 수제 맥주, 청결한 기기 관리로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① 주기별 필터 무상 교체: 맛있는 맥주가 만들어지는데 도움을 주는 에어 필터를 교체주기에 따라 무상 교체해줍니다.
② 살균, 세척 서비스 & 내/외부 토탈 클리닝: 캡슐 장착부 및 맥주 추출구, 알칼리 클리닝, 산 클리닝, 내부 온수 살균까지 3단계 내부 세척으로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다양한 LG 가전제품의 렌탈/케어십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 생활에 항상 함께하는 가전제품인 만큼, 필터 등 소모품 교체 시기나 적절한 제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LG전자 렌탈/케어십 서비스를 통해 걱정은 덜고 편리함은 더하는 가전 생활을 누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