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가성비가 무엇인지 보여준 ‘LG X500’

2017.06.19 PCP인사이드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입니다. 우리는 이 ‘가성비’라는 단어를 성능이 우수한 중저가 또는 실속형 스마트폰에 수식어로 붙입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다고 다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은 아닙니다. 오늘은 이 ‘가성비’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제품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바로 ‘LG X500’입니다.

‘LG X500’은 프로세서와 메모리 부분에서 올해 초 출시한 ‘LG X400’과 흡사한데요. 물론 달라진 부분이 있겠죠? 바로 대용량 배터리, LED 플래시를 탑재한 전면 카메라, 자이로센서 등을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일반 실속형 스마트폰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기능입니다.

제가 직접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하드웨어 성능을 측정해봤는데요. ‘LG X400’과 같은 AP와 메모리를 탑재한 만큼 유사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정도 성능이라면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게임인 ‘리니지2 레볼루션’도 최고 옵션으로 놓고 즐겨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실속형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자이로센서를 기본 탑재해 증강현실 기반 게임인 ‘포켓몬 고’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4,500mAh 대용량 배터리

그동안 LG전자는 컨셉을 달리한 X시리즈 스마트폰을 출시해왔고, 그 중 배터리 용량을 대폭 높인 ‘X 파워’, ‘X 파워2’도 선보인 바 있습니다. ‘LG X500’은 바로 이 ‘X파워’의 국내 버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LG X500’은 ‘X 파워2′(4,100mAh)보다 더 높은 4,5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가히 최고 수준의 배터리 용량인데요. 동영상 최대 20시간, 연속통화 최대 18시간, 대기 약 33.7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다른 스마트폰은 뛰어넘고 태블릿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성능이었습니다. 실제로 4시간 동안 유튜브 영상을 감상했습니다. 100% 충전한 상태에서 밝기 최대, Wi-Fi 연결, 볼륨 중간을 기본 설정으로 4시간 동안 유튜브를 실행한 결과 74%가 남았습니다. 26%가 소모됐으니 시간당 6.5%가 감소한 수준입니다. 계산하면 유튜브를 감상하는 데만 약 15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감상하는 수준이라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용량이 크면 충전이 오래 걸립니다. ‘LG X500’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고속충전 기능(9V/1.8A)을 탑재해 2시간 30분이면 완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유럽이나 미국 등 약 12시간 이상 걸리는 비행기 안에서도 충전 없이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여행 중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콘센트부터 찾을 필요가 없겠죠? 외근이 잦은 직장인 역시 보조배터리를 갖고 다닐 필요가 없을 테고요.

셀카 촬영을 위한 LED 플래시를 적용한 전면 카메라

많은 분이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을 때 주로 전면 카메라를 활용합니다. ‘LG X500’은 전면 카메라에 공을 들였습니다. 우선 500만 화소 카메라와 120도 광각을 지원합니다. 한 화면 안에 더 넓은 모습을 고화질로 담을 수 있습니다.

또 ‘LG X500’은 플래시까지 지원합니다. 촬영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터지는 플래시가 아닌 계속 켜져 있는 형태로 조명 역할을 하는데요. 어두운 실내나 역광에서도 더 밝고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를 적용했는데요. 광량이 없는 야간시간에도 큰 흔들림 없이 꽤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또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촬영이 이뤄지는 ‘제로셔터랙’을 적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32GB 내장 메모리에 세련된 디자인 

보급형 스마트폰은 대부분 16GB 내장 메모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고려한 선택인데요. ‘LG X500’은 기본 32GB를 지원합니다. 즉, 더 많은 사진, 영상, 음악 등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마이크로SD도 지원해 원하는 만큼 용량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다른 보급형 스마트폰과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보급형 스마트폰은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선입견을 깨는 제품입니다.

‘LG X500’은 디자인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메탈릭한 질감과 차별화된 후면 헤어라인 패턴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않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언뜻 메탈 소재라고 해도 믿을 만큼 질감을 제대로 표현해냈습니다. 또한, 살짝 돌출된 측면부와 부드럽게 휘어진 좌우 엣지 디자인은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LG X500’은 HD 화질의 DMB를 지원하고, NFC를 내장해 교통카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면 충전상태 및 알림 정보를 알려주는 LED가 없고, 지문인식 기능이 제외된 부분은 아쉬운 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 배터리와 고속충전, 플래시를 내장한 전면카메라,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세련된 디자인 등 장점이 더 큽니다. 이 정도면 ‘가성비 우수한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평가하기 충분합니다.

실속형 스마트폰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다 가성비 뛰어난 제품이 아니라는 점 명심하시고, ‘LG X500’처럼 진짜 가성비 뛰어난 실속형 스마트폰을 골라내는 현명함을 발휘해 보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