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경복궁 나들이 추천 – ‘우리 문화유산展’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역대 가장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해 많은 분들이 고향을 방문하고 나들이 계획도 세우고 있을 텐데요.
최근 정부는 긴 연휴를 맞아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 주간’으로 정했습니다. 이에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고궁과 종묘,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자연휴양림 등을 부담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요. 전국 주요 전시관과 휴양림은 입장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하니 긴 추석 연휴에 방문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경복궁은 주변에 고층 빌딩이 둘러싸고 있는 현재와 500여 년 전의 역사가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가족들에게 나들이 또는 휴식의 공간으로, 연인에게는 데이트 코스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현재 경복궁에서는 ‘LG 올레드 TV’로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 문화유산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휴에 ‘LG 올레드 TV’의 생생한 화질로 우리 문화유산이 가진 아름다움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먼저 방문해봤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1 : 어, 다르네
MC : 예~ 색감도 많이 다르죠. 이건 창덕궁에 있는 용왕도 벽화이고, 금강산 만물이라는 벽화인데요.
이제 보시게 되면, 왼쪽보다는 오른쪽이 더 선명해 보이고, 좀 더 푸르게 보이시죠?
왜냐하면 이것은 기존의 LED TV라고 하는 건데, 빛을 뒤에서 쏴줘서 만들었기 때문에 약간 허옇게 만드는 현상이 있고, 화면이 우는 현상이 있었어요.
이번에는 그런 현상 없게 만들었기 때문에, 좀 더 선명해보이고, 화소 하나하나가 빛을 발하기 때문에 색이 좀 더 선명하고 밝아보입니다.
원근감도 느껴지시죠? 디자인 또한 페이퍼 디자인이라고 해서 종이에 가깝게 만들었고요.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 제품들 중에 가장 얇게 만들었습니다.
여1 : 오 신기하다.
‘LG 올레드 TV’로 감상하는 우리 문화유산
LG전자는 문화재청과 함께 경복궁에서 9월 17일부터 10월 9일까지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 문화유산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시하고 있는 장소는 경복궁 근정전 회랑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해 LG 올레드 TV 17대를 설치해 우리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계기록유산 등록을 추진 중인 조선 왕실의 어보(御寶, 왕실 의례용 도장), 어책(御冊, 왕세자/왕세손 책봉 또는 비/빈의 직위를 하사할 때 내리는 교서)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 해녀 문화 등을 생생한 화질의 LG 올레드 TV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우리 문화유산에 담긴 장인정신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문화유산을 더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비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그야말로 한 점의 그림과 같습니다. 두께가 4mm가 채 되지 않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시야각이 아주 훌륭한데요. 옆에서도 보면 색 왜곡 없이 화질이나 선명도가 뚜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미국 돌비 사(社)의 첨단 입체 음향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앞과 뒤, 위에서 소리가 쏟아지는데요. 특히 전시 장소가 야외인데도 불구하고, 소리가 생생해 더 놀랐습니다. 관람객들을 TV 앞으로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올레드 TV가 우리 문화유산에 담긴 장인정신까지 표현할 수 있는 비결은 ‘올레드’ 기술 덕분입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합니다.
이는 LCD TV와 LG 올레드 TV를 비교하는 궁궐 벽화 특별 관람 존에서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LG 올레드 TV는 앞서 설명한 대로 완벽한 블랙을 구현해 밤하늘의 별을 있는 그대로 표현해냅니다.
우리나라 최초 TV 전시부터 다양한 체험까지!
전시를 관람하다 보면 신기한 TV를 만날 수 있는데요. 지나가는 관람객 모두 ‘와~’하며 감탄사를 내뱉는 이 TV는 정말 어릴 적에 봐왔던 그때 그 시절 TV , 우리나라 최초 TV인 금성사(현 LG전자)의 ‘VD-191’입니다. 이 TV는 근현대 산업 유산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13년에 등록문화재로 지정됐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가득합니다. 궁중 의상을 입고, 임금이 앉던 어좌를 체험해보는 ‘어좌 포토존’, 모형 어보를 직접 찍어볼 수 있는 ‘어보 체험존’, 근정전 내부를 360도로 촬영한 영상을 보고, 그 속에 숨어있는 12지신을 찾아보는 ‘360 VR 존’ 등인데요. 추석 연휴에 즐기기에 딱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경복궁을 포함한 5대 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경희궁)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심쿵심쿵 궁궐콘서트’도 열리고 있어 주말 또는 연휴 나들이로 제격이 아닌가 합니다. 예쁜 한복까지 차려입고 방문하면 그날 하루만큼은 여러분이 궁궐의 주인이 된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답니다.
‘LG V30’로 담은 경복궁 풍경
저는 이번 경복궁 나들이를 ‘LG V30’와 함께 했는데요. ‘LG V30’ 시네 비디오 모드를 활용해 주변 풍경도 촬영했습니다. ‘시네 비디오’ 모드 내에서 ‘역사적인’ 이펙트를 활용해봤는데요. 말 그대로 역사적인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 ‘LG V30’를 활용해 야간 촬영도 해봤는데요. ‘LG V30’에 탑재된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덕분에 야경도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LG V30’ 광각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한 풍경 사진도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연휴에 경복궁 나들이를 계획한 분들을 위해 꼭 참고해야 할 사항도 알려드릴게요.
경복궁 야간 개장은 9월 30일까지만 진행합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9일은 주간 운영만 한다고 하니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 문화유산展’ 관람을 계획한다면 이 점 꼭 참고해야 하고요. 경복궁 야간 개장으로 관람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예매로 진행해야 합니다. 현장 티켓은 외국인과 만 65세 이상인 분만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자체발광’ 매력 뿜뿜! ‘LG 올레드 TV’의 존재 이유
2017.09.05
-
이거 실화냐? 보고도 믿기 힘든 ‘LG 올레드 TV’의 기술력
2017.09.04
-
‘WIS 2017’ 현장에서 직접 만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2017.05.26
-
‘LG SIGNATURE 올레드 TV W’가 빛낸 특별한 공간
2017.07.17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2030년 글로벌 전장시장 리더로 도약”
2023.06.29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
-
‘LG 스탠바이미 Go’, 포터블 모니터 끝판왕이 탄생하기까지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