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를 춤추게 한 LG 휘센 제습기 사용 후기

2014.06.26 이퓨

올해는 더위와 장마가 빨리 찾아 온다고 해서인지 제습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것 같은데요. 지난 해부터 제습기 열풍이 불면서 전체 가구당 제습기를 보급율이 30%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더군요.

지난 해 와이프가 ‘우리도 제습기 하나 사자!’고 해서 뒤늦게 알아보니 불티나게 팔리는 바람에 원하는 모델을 구하기 쉽지 않아 한 해만 참기로 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우물쭈물하다가는 올해도 원하는 제품을 만나기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처럼 제습기 열풍이 불고 있는 시점에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LG 휘센 제습기 칼라하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LG 휘센 제습기가 방 안에 놓여있는 모습

와이프를 춤추게 한 LG 휘센 인버터 제습기, 칼라하리(모델명: LD-159DQV)

에어컨하면 ‘휘센’이란 이름이 생각나시죠? 이게 바로 휘센의 기술이 적용된 LG 휘센 인버터 제습기(모델명: LD-159DQV)입니다. 에어컨 1등 ‘휘센’의 100% 국내 기술, 인터버 LG 컴프레서가 제습기에도 그대로 적용된 것이죠.

먼저 ‘인버터 제습기’라는 개념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 상황에 따라서 환경에 따라서 제습 성능을 조절해 소비 전력과 소음을 줄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마철에 습기가 많으면 강하게 제습을 하고, 습도가 잡히면 컴프레서의 움직임을 최소화해 전기 소비를 절약하는 것이죠. 덕분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동급 제품에 비해 효율적이며, 소음도 31dB로 타 제품(40dB)에 비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휘센 제습기 윗부분 모습. 현재 습도는 50%를 가리키고 있다.

기능 또한 매우 다양하면서도 조작이 쉽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조절 버튼으로 스마트 제습, 쾌속제습, 저소음 제습, 집중건조, 의류건조 기능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건조 시간 또한 예약이 가능합니다.

빨래 건조대 옆에 자리잡고 있는 휘센 제습기의 모습

가전제품과 친하지 않은 와이프도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니 벌써 이렇게 빨래를 널어 사용하고 있더군요. 비오는 날은 물론 먼지가 많은 날은 빨래 말리기가 힘들다고 투덜거리더니 LG 휘센 제습기의 의료건조 기능을 아주 잘 사용하더군요. 또한 플라즈마스터 이오나이저로 젖은 빨래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세균을 박멸하는 공기 제균 기능도 갖추고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어요. 

비가 오는 날 사용하니 수통에 물이 가득한 모습

사실 제습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집안에 습기가 있어봐야 얼마나 있겠어’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비가 오는 날 빨래를 건조하기 위해서 사용했더니 수통이 가득 찼더군요. LG 휘센 제습기는 만수가 되면 알림을 해 주는데요. 수통은 손잡이를 잡고 앞으로 당겨만 주면 쉽게 분리가 되어서 아이가 효도를 하겠다면서 갈아주고 있답니다.

제습기 하단에 수통이 투명처리 되어 있어 어느정도 습기가 제거되고 있는지 바로 확인 가능하다.

수통은 보시는 것처럼 투명처리 되어 있어 어느 정도 습기가 제거되고 있는지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팅 기능을 사용해서 밤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음이 적어 거실에서 TV 등을 보는 데에도 방해가 되지 않더군요.

제습기 윗부분에 손잡이를 잡고 끌고있는 모습

제습기는 단순하게 빨래를 말릴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침실, 서재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세로로 긴 디자인에다 하단에는 우레탄 바퀴가, 상단에는 손잡이가 있어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딸아이 침대 아래 있는 옷장을 제습하는 모습

와이프가 제습기에 정말 반한 모양이더군요. 개봉하자마자 빨래는 말리는 것은 물론이고 이렇게 각방을 가지고 다니면서 제습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 딸 아이 침대 아래 옷장은 제습기 후면에 호스를 연결해 집중 건조를 하면 된답니다. 여름철에 습기 때문에 옷에 곰팡이 등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이렇게 간간히 제습을 해주면 그런 문제가 없겠더군요.

호스를 통해 캠핑장비의 습기를 제거하고 있는 휘센 제습기

우리 가족 여름나기 필수품, LG 휘센 인버터 제습기 

우리 가족의 취미 중에 하나는 바로 캠핑입니다. 캠핑을 다녀오면 빨래도 많이 나오지만, 텐트나 타프 등에 있는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고민인데요, 비가 오지 않는 날도 아침 이슬 등을 제거해 보관해야 하고, 비를 만난 날이면 어떻게 말려야할지 고민이었죠. 그런데 이제는 제습기로 집중 건조한 후 텐트에 있는 습기도 건조를 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제습기를 이용해 서랍속 옷감의 습기를 제거하는 모습

LG 휘센 제습기는 저희 집의 가전 제품 중 와이프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여기 저기 끌고 다니면서 제습을 하기도 하고 먼지가 많아 환기를 하지 못한 날은 공기 제균도 하고 있답니다. 빨래를 말릴 때는 항상 그 옆을 지켜주고 있고요. ^^

휘센제습기 옆에 여자 아이가 앉아서 미소를 짓고있다

아마도 올 여름의 최고 인기 가전은 제습기가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올해는 장마도 빨리 온다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와이프를 춤추게 한 LG 휘센 제습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