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즐겁게 만드는 스마트폰, LG V20를 만나다!

2016.09.27 세아향

LG전자는 지난 9월 7일 ‘LG V10’의 후속작인 ‘LG V20’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공개했고 9월 29일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9월 22일부터 전국 베스트샵과 이동통신 3사 매장 등 2천여 곳에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LG V20’ 알리기에 본격 나섰다.

날렵한 디자인, 세컨드 스크린, 듀얼 카메라, 쿼드 DAC 그리고 안드로이드 7.0 누가 탑재

‘LG V20’는 LG전자의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답게 다양한 부분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모습과 다른 스마트폰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출시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LG V20’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시선을 사로잡는 ‘LG V20’의 날렵한 디자인

가장 먼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LG V20’의 매력은 ‘디자인’이다. 전작 대비 작고 가벼워진 ‘LG V20’는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LG V20 제품 이미지

‘LG V20’는 159.7 x 78.1 x 7.6mm 크기에 173g의 무게를 자랑한다. 참고로 ‘LG V10’은 159.6 x 79.3 x 8.6mm 크기에 192g의 무게였다. 두께와 무게를 줄이며 군살을 싹 뺀 날렵한 외관을 보인다.

날렵한 디자인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은 LG V 시리즈의 변함없는 부분이다. ‘LG V20’는 ‘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Si-PC, Silicone Polycarbonate)’ 소재를 사용하며 스마트폰 사용 시 파손 위험이 가장 높은 단말기 상∙하단을 보호하고 있다. ‘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는 레이싱 헬멧, 스키 부츠 등에 사용되는 가벼우면서도 충격 흡수에 뛰어난 고급 신소재이다.

LG V20 제품 뒷면 모습

‘LG V20’은 탈착형 배터리 방식을 유지하면서 알루미늄 배터리 커버를 측면까지 감싸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 커버(배터리 커버)의 좌우 가장자리 부분이 둥글게 휘어진 라운드형 구조로 뒤틀림이나 휘어짐 등에 강하다. 뿐만 아니라 탈착형 배터리 방식의 편리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슬림한 일체형 방식의 장점도 포용해 기능과 디자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LG V20의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후면 배터리 커버는 보다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

‘LG V20’의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후면 배터리 커버를 보다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더 밝고 더 선명해진 ‘세컨드 스크린’

LG V20에 탑재된 세컨드 스크린(160 x 1040, 513 ppi)은 더 밝고 더 선명해진 모습으로 야외 시인성 및 정보 확인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LG V20’의 ‘세컨드 스크린’(160 x 1040, 513 ppi)은 더 밝고 더 선명해진 모습으로 야외 시인성을 확보했고 정보 확인도 편리하다. ‘세컨드 스크린’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두 개의 독립된 화면처럼 사용하는 기능으로, 메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시간, 날짜 정보뿐 아니라 기본 앱과 추가 설치된 앱 알람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각종 추가 기능을 설정하여 앱 바로가기, 뮤직 플레이어, 퀵 툴 등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메인 화면이 아닌 별도의 작은 화면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각종 정보 확인에 있어서도 더 밝고 더 선명해진 모습으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메인 화면이 꺼진 상태는 물론이고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다양한 기능 활용이 가능한 것은 다른 AOD(Always-on Display)와 다른 ‘세컨드 스크린’만의 차별화된 부분이다. 메인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더 다양한 세컨드 스크린의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메인 화면에 정보를 주고받은 새로운 UI로 ‘LG V20’의 기본 앱(카메라 등)을 활용할 때 더욱 편리하다.

전후면 모두 광각을 즐겨라! ‘LG V20’ 카메라

‘LG V20’의 전면에는 120도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75도 1600만 화소 일반각 카메라와 135도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LG V20의 전면에는 120도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75도 1600만 화소 일반각 카메라와 135도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LG V20’의 전면 카메라가 ‘광각 카메라’로 기능적인 확장성을 보여준다면, 후면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로 일반각과 광각의 완벽한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특히, 카메라 기본 앱에서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를 원터치 방식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 과정도 매끄럽고, 촬영한 사진도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다.

LG V20 일반각 카메라 VS 광각 카메라 촬영 사진 비교

 l LG V20 일반각 카메라 VS 광각 카메라 촬영 사진 비교

같은 장소에서 같은 피사체를 담아봐도 ‘LG V20’의 일반각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사진을 담아내며 사진 촬영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특히,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특유의 왜곡 현상까지 더해지면서 재미있는 사진을 담아낸다.

1600만 화소의 75도 일반 카메라는 f/1.8 그리고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를 탑재하여 세 가지 포커스 방식(레이저 오토 포커스, 페이즈 디텍션 오토 포커스, 콘트라스트 오토 포커스)으로 동시 측정이 가능하다. LG V20를 이용하면 찰나의 순간도 흔들림 없는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1,600만 화소의 75도 일반 카메라는 f/1.8 그리고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를 탑재해 세 가지 포커스 방식(레이저 오토 포커스, 페이즈 디텍션 오토 포커스, 콘트라스트 오토 포커스)으로 동시 측정할 수 있다. ‘LG V20’를 이용하면 찰나의 순간도 흔들림 없는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LG V20로 촬영한 자동차 경주대회 사진

어떤 상황에서든 가장 먼저 꺼내 들게 되는 카메라는 역시 스마트폰 카메라일 것이다. ‘LG V20’는 쉽게 촬영하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광각과 일반각의 조화로 더 멋진 사진을 더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결과물 역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줘 사진 촬영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켜 준다.

LG V20 전문가 모드 실행한 사진

‘LG V20’가 일반 사용자에게는 ‘사진 촬영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면, 전문가에게는 전문 카메라가 부럽지 않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각종 카메라 설정을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전문가 모드’를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예술 사진 촬영도 가능해졌다. ‘LG V20’는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별도의 전문가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보는 것, 그 이상의 듣는 즐거움! ‘LG V20’ 쿼드 DAC

우리는 보통 무엇인가를 즐길 때 ‘보는 것’을 떠올리지만 ‘듣는 것’ 역시 우리의 오감만족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목소리 좋은 가수의 감미로운 발라드를 들으며 느끼는 감동이나 화려한 액션 영화의 풍부한 사운드 경험은 우리가 어떤 것에 몰입하고 감정 이입을 하는데 있어서 ‘소리’의 중요함을 느끼게 해주는 대목이다.

24비트 192 kHz으로 Life's Good 음원 재생한 모습

‘LG V10’이 Hi-Fi 싱글 DAC을 채택하며 사운드 차별화의 시작을 알렸다면, ‘LG V20’는 세계 최초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Quad 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하며 프리미엄 전문 음향기기 부럽지 않은 사운드 경험을 스마트폰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쿼드 DAC’에 ‘B&O 플레이’와 함께 튜닝한 세계 최고 수준의 오디오 기능을 탑재하며 ‘소리(사운드)’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일무이한 스마트폰의 모습을 갖춘 것이다.

‘LG V20’는 좌/우 볼륨을 75단계로 세부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마다 좋아하는 소리를 조금 더 세밀하게 맞출 수 있다. 24bit/48kHz 이상의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인 하이파이(Hi-Fi) 음원을 지원한다. MP3와 같은 일반적인 손실압축 음원 포맷뿐 아니라 ‘FLAC’, ‘DSD’, ‘AIFF’, ‘ALAC’ 등 다양한 음원 파일 재생 지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이다.

LG V20는 듣는 즐거움을 위해서 ‘고음질 녹음’ 기능도 제공한다. 24bit/192kHz FLAC의 스튜디오급 사운드로 녹음이 가능하여, 중요한 회의(미팅)이나 대화 등 세밀한 소리를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 기록할 수 있다.

‘LG V20’는 듣는 즐거움을 위해서 ‘고음질 녹음’ 기능도 제공한다. CD 음질(16비트, 44.1킬로헤르쯔)보다 6.5배 뛰어난 최대 24비트, 192킬로헤르쯔 음질로 녹음 할 수 있다. 중요한 회의(미팅)이나 대화 등 세밀한 소리를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 기록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고성능(High AOP) 마이크를 탑재해 시끄러운 공연장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로 기존 제품(120dB)보다 4배 큰 132데시벨(dB)의 소리까지 녹음할 수 있다.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7.0 기본 탑재 

‘LG V20’에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다양하게 사용됐다. 그만큼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LG V20’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최신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안드로이드 7.0 누가(Android 7.0 Nougat)’를 세계 최초로 기본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이 바로 ‘LG V20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기본 탑재했다는 것은 ‘LG V20’ 출시 준비 단계부터 모든 앱을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맞춰서 설계했다는 뜻이다. 때문에 업그레이드보다 안정적인 사용성을 보여준다. 특히, ‘LG V20’ 기본 앱과 기본 기능 모두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맞춰서 출시된 만큼 안드로이드의 최신 OS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 탑재한 LG V20

스마트폰 앱 데이터(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구글 인앱스’도 ‘LG V20’에 탑재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의 콘텐츠를 구글 인앱스 앱으로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다양한 변화가 돋보이는 ‘LG V20’

‘LG V20’는 전작인 ‘LG V10’에 비해 디자인은 물론이고 기능 개선과 새로운 기능 추가 등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었다. 이런 변화가 단순히 양적인 성장이 아닌 ‘질적인 성장’으로 비춰진다는 것이 중요하다. ‘LG V10’의 주요 특장점을 개선하며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었고, 전작에 없었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기존 기능과의 시너지를 이루는 모습에서 조화로움과 새로운 기능의 존재 이유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소리(사운드)’에 있어서 싱글 DAC에서 ‘쿼드 DAC’으로 한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해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LG V20’의 완성도를 느낄 수 있다.

책상 위에 놓여진 LG V20 제품 이미지

‘LG V20’는 (5.7형 대화면을) 보고, (쿼드 DAC로) 듣고, (일반/광각카메라로) 담는 과정에서 사용자 스스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