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지금 어떤 ‘졸업템’을 기다리고 있나요? 대학교를 졸업하기 위해서 졸업시험이나 졸업논문이 필요한 것처럼, 게임에서도 어느 단계를 뛰어넘을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나 가장 성능이 좋은 아이템을 졸업템이라고 합니다.
많은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게이머들이 같은 던전을 계속해서 돌고 수백 번의 합성과 승급을 반복해 졸업템을 얻고 나면 “아, 나 이제 졸업했다!”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번에 LG전자의 새로운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만나고 ‘졸업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게이머들 사이에서 전설 등급으로 통하는 LG 울트라기어지만, 27GN950 모델은 지금까지 만나봤던 게이밍 모니터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스펙을 지닌 졸업템처럼 느껴졌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게이머 최적화 사이즈! 27인치 모니터
FPS(First Person Shooter, 1인칭 슈팅 게임)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MOBA(Multiplayers Online Battle Arena) 장르를 즐겨 하는 게이머들에게 모니터의 크기는 무척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즐길 때 한눈에 모니터의 중심부터 구석까지 모두 바라볼 수 있는 사이즈의 27GN950 같은 모니터가 제격이란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게임을 즐길 때는 게임 화면을 보는 동시에 미니맵도 항상 주시해야 하고,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할 때도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주변을 경계해야 합니다. 그래서 게이머들은 늘 한눈에 게임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최적의 모니터를 꿈꿔왔고, 암묵적으로 27인치 모니터가 정석처럼 정해졌습니다.
게이머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LG 울트라기어 27GN950 모델은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화면 전체를 아우르면서 전장의 상황을 읽고 나의 플레이를 끌어가기에 아주 적합했습니다.
게이머들에게는 초고주사율 스펙 여부가 매우 중요하죠. LG는 게이머들에게 환영받는 144Hz(헤르츠)의 초고주사율 스펙도 잊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주사율과 고해상도의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면 화면이 찢어짐과 버벅거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유지하기 위해 엔비디아 G-SYNC의 호환도 지원합니다.
*G-Sync 호환 지원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초고사율 모니터로 게임을 하면 돌발상황이나 적의 기습이 있을 때 조금 더 빠르게 적의 동작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학계의 정설입니다. 저는 손의 피지컬이 따라주지 않아 그 차이를 활용할 순 없는 슬픈 경우인데도, 초고주사율 화면에 빠져 다시는 60Hz로 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되고 말았습니다.
게임하면서 눈호강! 세계최초 4K Nano IPS 1ms
여기서 끝이라면 게이머들의 졸업템이라고 할 수 없겠죠? LG 울트라기어 27GN950 모델은 화질까지 잡았습니다.
UHD의 해상도와 1ms의 응답 속도를 지닌 제품으로 환상적인 화질과 빠른 반응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최초로 나노 IPS 1ms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모니터의 해상도가 UHD이기 때문에 실제로 엄청나게 디테일한 그래픽 차이를 보여줍니다.
*응답속도를 [매우 빠르게]로 세팅 시, 120Hz 이상 설정하여 사용을 권장합니다. 시청하는 일부 콘텐츠에 따라 잔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응답속도를 [빠르게]로 설정하시면 증상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950 모델은 VESA Display HDR 600의 지원으로 궁극의 화질까지 인정받았습니다. 컬러 스펙트럼이 DCI-P3 98%, sRGB 135%로 넓어졌기 때문에 색 표현력 또한 우수하다는 게 한눈에 보였습니다. 그래픽 작업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죠.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프로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미세한 색상 차이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콘텐츠를 감상하고 다시 색 보정을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거칠 필요도 없습니다. LG 27GN950 제품에 표현되는 컬러가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색보정을 위한 캘리브레이터는 별도 구매 필요합니다.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기술이 적용돼 DP 케이블 하나로 화질 저하 없이 LG 27GN950 모델의 모든 성능을 끌어낼 수 있다는 것도 훌륭한 장점입니다.
*그래픽카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DSC 기술은 NVIDIA RTX 20시리즈, AMD RX5700 이상에 적용됨)
게이머 업그레이드! 다양한 설정과 스탠드 조절 기능
게이머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부가적인 기능들도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에서 항상 찾아볼 수 있었던 다크맵 모드, 액션 모드, 조준점 모드가 그 대표적인 예인데요.
게이머들은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게임에 집중하기 때문에 모니터 위치와 방향 등 공간적인 환경도 중요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틸트, 높낮이 조절, 피벗 등 다양하게 스탠드 조절로 게이머의 위치와 자세에 맞춰서 모니터의 높낮이와 기울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를 옆으로 90도 회전시키는 피벗 기능은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대형 모바일 화면처럼 느껴져 웹툰이나 SNS 등을 즐기기에도 좋고, 세로로 커다란 이미지를 띄워놓고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겜성’ 저격! 과감한 디자인 디테일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의 게임 감성! ‘겜성’을 자극하는 과감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27GN950 모델은 사운드 변화에 맞춰서 후면 라이팅이 점등되면서 사운드를 보다 실감 나게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사운드 싱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사운드 싱크 모드는 스티커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게이밍 PC 커스텀에 관심은 있지만 자신 없는 분들도 많으시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에는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의 변화에 연동하여 게임의 몰입감을 더해주는 비디오 싱크 모드도 있습니다.
*울트라기어 컨트롤센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통해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을 계기로 LG 울트라기어의 심볼도 멋지게 변화한 것을 볼 수 있어 더 반가웠습니다.
게이머의 눈으로 보기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GN950 모델은 완성작이라고 생각되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완벽한 게이머 라이프를 꿈꾸신다면 고스펙으로 설계된 궁극의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를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