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전이 만나 시너지를 만드는 환상 조합

2017.07.06 비주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는 ‘트윈룩’이 유행입니다. ‘트윈룩’은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지는 뜻으로 같은 색상과 스타일의 옷을 입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옷을 입고 함께 다니면 없던 힘도 샘솟는 시너지 효과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런 시너지 효과는 우리가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가전과 IT 기기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가전을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가 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우리 집 공기가 더 깨끗해지는 시너지 효과! ‘에어컨+공기청정기’

거실에 자리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시너지 효과를 내는 대표적인 가전입니다. 두 제품은 집 안 공기를 관리한다는 점에서 닮았는데요. 주 역할은 다르지만 비슷한 점이 많은 만큼 시너지 효과가 분명 있겠죠?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이름처럼 사각지대 없이 360도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합니다. 또 ‘오토모드’ 설정을 해두면 집 안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운전 모드를 바꿔 작동합니다. 실내 공기가 좋을 때는 하단부만으로 흡입하고 토출하는 ‘싱글 청정 모드’그렇지 못할 때는 상단부와 하단부에서 흡입하고 토출하는 ‘듀얼 청정모드’뿐만 아니라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 멀리까지 보내주는 ‘클린부스터’까지 작동된답니다.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공간학습 인체감지 센서를 적용해 사람의 습관, 주변 환경 등을 스스로 학습해 사람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을 찾아 바람을 내보내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스마트케어’ 버튼 하나로 쾌속 냉방, 쾌적 공간 냉방 등을 알아서 작동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여기에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도 적용돼 있어 오염 물질을 감지하면 공기청정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럼 두 제품을 함께 썼을 때는 어떤 시너지가 날까요?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면 따로 사용할 때보다 에어컨 전기료가 9%가량 줄어듭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상단 토출구에 있는 ‘클린부스터’가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 멀리까지 내보내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도와 에어컨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 ‘트윈룩’ 못지않은 시너지임이 분명합니다.

세탁과 건조가 더 편리해지는 시너지! ‘트윈워시+건조기’

‘LG 트롬 트윈워시’와 ‘LG 트롬 건조기’도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내는 대표적인 생활 가전입니다. 먼저 ‘LG 트롬 트윈워시’는 하나의 바디 안에 두 개의 세탁기가 들어 있는데요. 세탁기가 너무 크지 않을까 우려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트롬 트윈워시 14kg(트롬 12kg, 미니워시 2kg) 제품은 기존 8kg 세탁기와 크기가 같습니다.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고, 세탁 용량만 키운 제품인데요. 좁은 공간에도 들어갈 만큼 공간 활용에 좋답니다.

저한테는 아래에 있는 미니워시가 정말 효자 노릇을 하고 있어요. 빨래가 많지 않더라도 쌓일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미니워시로 그때그때 빨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물이 많을 때는 큰 옷은 트롬에 넣고, 양말이나 아이 옷은 미니워시에 넣어 동시에 세탁할 수 있습니다. 따로 두 번 돌리지 않아도 돼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요.

사실 ‘LG 트롬 트윈워시’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는데요. 여기에 ‘LG 트롬 건조기’까지 더해지면 그야말로 완벽한 세탁 환경을 만들 수 있답니다. ‘LG 트롬 건조기’에는 2중 안심 필터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인 섬유 먼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까지 깨끗하게 걸러줍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이 많은 상황에서 장마까지 겹쳐 빨래 건조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LG 트롬 건조기’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심지어 구김 방지 기능도 있어 따로 다림질하지 않고 입어도 될 정도랍니다.

편집12

‘LG 트롬 트윈워시’로 편리하면서도 깨끗하게 세탁하고, ‘LG 트롬 건조기’로 먼지 걱정 없이 말리면 빨래 걱정만큼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시너지 효과는 또 있습니다. 두 제품은 위아래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 세탁실이 좁다면 두 제품을 위아래로 배치해 세탁과 건조를 더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건조기 아래에 미니워시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시너지! ‘LG 그램+포터블 스피커’

주말이면 가까운 곳으로 캠핑이나 여행을 떠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챙겨가면 좋은 IT 기기가 바로 노트북과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특히 ‘LG 그램’은 1kg도 안 되는 가벼운 무게라 휴대하기 편리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여행 필수품입니다.

‘LG 그램’과 환상의 짝을 이루는 IT 기기가 ‘LG 포터블스피커’입니다. 별도 케이블 없이 블루투스로 간단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무게도 가벼워 휴대하기도 편하니까요. ‘LG 그램’과 ‘LG 포터블스피커’만 있으면 영상과 음악 등 콘텐츠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아! 여기에 ‘LG 포켓포토’까지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여행에서는 사진이 빠질 수 없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LG 그램’으로 보고, 잘 나온 사진은 ‘LG 포켓포토’로 출력하면 캠핑 또는 여행의 추억을 더욱 아름답게 간직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과는 확실히 다르니까요.

지금까지 함께 사용할 때 시너지 효과가 나는 생활가전과 IT기기를 소개했는데요. 집 안 공기와 빨래를 더 쾌적하게 관리하고, 여행에서의 추억도 더 아름답게 간직할 수 있다면 삶이 더 풍요로워지지 않을까요? 여러분도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누리길 바랍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