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자인 경영센터에서는 LG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삶의 스토리를 빚는 디자인(Love the moment, Design the story)’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제품과 접하는 모든 순간(Moment)을 깊이 공감하고 이를 사랑하는 마음(Love)으로 디자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꾸밈없이 본질에서 드러나는 특별한 아름다움, 섬세하고 정교하게 완성되어 품격있는 디자인, 예상치 못한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이 LG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입니다. 바로 이러한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트롬 디자이너들의 땀과 노력을 담은 ‘디자인 스토리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초대형 세탁기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세상에 없던 최대용량 세탁기의 최적의 사이즈는 무엇일까요?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우리는 대용량 세탁기의 사이즈와 최적의 비례를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보다 완벽한 세탁기를 완성하기 위해 세탁기 크기에 따른 사용자 조작의 편리성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세탁물을 넣거나 뺄 때의 동작은 물론, 제품이 설치될 장소 등 다양한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최적의세탁기

트롬디자인스토리

세탁기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를 주는 도어 디자인에 초점을 두었는데요, 크고 시원한 사각도어로 대용량이라는 것을 부각시키고 메탈과 틴트글라스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제품외관에 리얼 메탈 소재감을 극대화해 보다 고급스럽고 튼튼한 느낌으로 사용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전체 스타일을 완성시켰습니다.

트롬 조작동선 테스트 장면

  트롬 조작동선 테스트 장면

LG 세탁기의 특징인 중앙 다이얼을 기준으로 각 버튼들을 일렬 배치해 직관적으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직접 수많은 조작동선 테스트를 하고 거기서 얻은 가장 자연스러운 인체공학적 UI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트롬 인체공학적 UI

이렇게 하여 탄생한 LG 세탁기 타이탄(8000HVA)은 고객이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기능은 좀 더 향상시킨 디자인 실용주의의 산물입니다.

트롬 디자인 스토리 촬영이야기

촬영 전,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제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은 회의를 하고 여러 번의 수정 끝에 최종 콘티를 완성했습니다.

트롬세탁기 최종 콘티

 트롬 디자인 스토리 최종 콘티

우리는 디자인 당시의 기억을 떠올리며 실제 디자인작업을 했던 장소에서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출연진은 5명이지만, 촬영감독을 포함한 스태프들은 훨씬 많았습니다.

트롬 촬영현장

긴장한 얼굴들이 보이세요? 카메라가 앞에 있고 수많은 스태프들이 나만 바라보니 안 떨릴 수가 없었습니다. 10초도 되지 않는 장면을 촬영하는데 두 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TV에 나오는 분들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죠.^^;

트롬 인터뷰. (위 왼쪽)정욱준 수석연구원, (위 오른쪽)한종희 책임연구원, (가운데 왼쪽)필자 이경아 선임연구원, (가운데 오른쪽)김윤상 연구원, (맨 아래)성재석 전문위원,

▲ (위 왼쪽)정욱준 수석연구원, (위 오른쪽)한종희 책임연구원, (가운데 왼쪽)필자 이경아 선임연구원, (가운데 오른쪽)김윤상 연구원, (맨 아래)성재석 전문위원,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이어진 장시간 촬영 끝에 성재석 전문위원의 마무리 멘트로 모든 촬영을 마쳤습니다. 

트롬세탁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