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음질, 스마트 AV 신제품을 만나다

2013.06.11 정희연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5월 28일 저녁, 역삼역 인근 ‘바우고개’에서 LG전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 블로거(The BLOGer) 5월 정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LG전자는 매월 더 블로거들과 새로운 제품과 스토리로 만나고 있는데요. 5월의 주제는 바로 ‘스마트 AV 신제품’ 소개였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스마트TV, 노트북과 같은 IT기기들을 주로 소개하곤 했는데 이번에는 이색적으로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하는 AV 신제품을 준비했습니다.

따끈따끈한 AV 신제품과 함께 한 더 블로거 5월 정기 모임

따끈따끈한 AV 신제품과 함께 한 더 블로거 5월 정기 모임

LG전자는 6월 초 주변기기 간 연동이 가능한 스마트 AV 기기인 9.1채널 홈씨어터,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3종을 선보였습니다. 출시에 앞서 더 블로거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반응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죠. 이번에 선보인 AV 신제품들은 생생한 음질은 물론 하나같이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PC(노트북) 등 주변기기와의 연동이 편리하고 디자인도 군더거기없이 간결한 게 특징이었습니다.

AV 신제품의 실감나는 사운드를 시연 중인 정기모임 현장

■ 극장에 온 듯한 실감나는 사운드, 9.1채널 홈씨어터

LG 시네마 3D 사운드 홈씨어터와 함께라면 그 꿈을 보다 쉽게 이루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장점을 소개해 드리자면,

  • 9.1 채널 스피커로 영화를 볼 때 총알이 날아가는 소리까지 실감나게 들립니다.
  • 고급 스피커 재질로 사용되는 아라미드 파이버 유닛으로 원음 그대로 깨끗하게 들립니다.
  • 지저분한 선 없이 무선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습니다. 
  • 한밤 중에 영화 볼 때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나 홀로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극장에 온 듯한 실감나는 사운드, 9.1채널 홈씨어터

홈시어터 스피커

미디어마케팅팀의 김태준 과장의 9.1채널 홈씨어터 제품 소개에 이어 공연 실황을 직접 감상했습니다. 모두가 숨을 죽였고 이윽고 조용한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센스 스피커 1개, 전면 스피커 2개, 후면 스피커 2개, 3D 상향 스피커 4개, 서브 우퍼 1개로 구성된 총 9.1 채널의 LG시네마 3D사운드 홈씨어터는 작은 효과음 하나까지도 생생하게 살아있어 고음질의 쾌감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천장을 반사해 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해 주는 3D 상향 스피커는 음향 기술의 진보를 실감케 했으며, 현장의 관객들을 압도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가격은 199만원.

■ 간결한 디자인에 2.1채널 310W 강력 사운드, 사운드바 

간결한 디자인에도 강력한 2.1채널 310W 강력 사운드, 사운드바,

간결한 디자인에도 강력한 음향을 제공하는 사운드바

‘LG 사운드바(모델명: NB4530A)’는 올 초 CES 혁신상과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1월), 유럽미디어협회 주관 ‘플러스 엑스 어워드’ 본상 수상(3월), 2013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본상'(3월)을 수상하면서 제품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올 초부터 출시를 고대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했던 제품이니만큼 블로거들의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AV(오디오&비디오) 전문지인 ‘왓 하이파이(What HiFi? Sound and Vision)’ 1월호에서 만점(별 5개)을 주며 호평한 그대로 “선명하고 넓게 퍼지는 사운드가 한 귀에 우리를 사로잡았으며, 슬림하지만 파워풀한 소리로 가득 찬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조용한 장면에서 미묘한 사운드마저 훌륭하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사운드바는 길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TV(47인치에 최적화) 아래에 놓을 수 있고 벽걸이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공간 차지가 부담스러운 고객이 타겟입니다. 불과 35mm의 높이에 스피커 디자인이 간결하다고 해서 음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하시면 오산!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한 2.1 채널 스피커가 310와트(W)의 강력한 음향을 구현하며, 3D 서라운드 프로세서의 세밀한 표현까지 구현하는 기특한 녀석이죠.

2013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 TV와는 블루투스 호환이 가능해 선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는 점도 강점입니다. 영상 및 음악재생이 가능한 USB 연결 기능도 장점. 가격은 59만원. (☞ 제품 상세 정보

■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듣는다, 포터블 스피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듣는다, 포터블 스피커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 2종(모델명: NP6530(20W)/NP3530(6W))도 선보였습니다. 요즘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여행이나 캠핑 등을 하면서 야외에서 음악을 감상하려는 욕구도 증가하고 있죠? 스마트폰과 NFC 및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손쉽게 연결해 공원이나 캠핑장 등에서도 스마트폰의 음악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장배터리는 표준 5pin USB으로 충전 가능하며 최대 10시간까지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NP3530이 18만 9천원.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

현장에서 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포터블 스피커의 펫네임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피크통’, ‘싱크프리’, ‘포켓 사운드’, ‘프리스타일’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는데 무엇으로 최종 결정될 지 몹시 궁금해집니다.

2013년 LG전자의 AV 신제품과 함께 한 더 블로거 5월 정기모임. 앞으로 치열한 스마트 AV 시장에서 경쟁할 다양한 라인업의 LG 신제품을 직접 시연해 보면서 앞으로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LG 음향 제품의 새로운 바람을 기대해 봅니다.

5월 더블로거 정기모임 단체 사진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