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at SXSW #3] ‘취향 저격’ 혁신 라인업

2019-03-28 김선영 선임연구원

마음에 드는 걸 발견하면 ‘취향 저격’이란 말을 사용합니다. 연예인, 컬러, 음식 등 어디에나 사용해도 의미가 전달될 만큼 범위도 큽니다. 가전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결합한 혁신 제품에 많은 사람이 취향을 저격 당하죠.

LG 홈브루 시음 현장

l LG 홈브루 시음 현장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고객들의 윤택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합니다. 그 시작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혁신인데요. LG전자가 ‘SXSW 2019’에서 선보인 다채로운 혁신 제품을 만나볼까요?


말이 필요 없는 경이로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CES 2019’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극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아마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이 많을 텐데요. ‘SXSW 2019’에 힙한 아이템이 빠질 순 없겠죠.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촬영하는 관람객들의 모습

l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촬영하는 관람객들의 모습

반응은 생각했던 그 이상이었습니다. 관람객마다 제품에 신기해 하는 모습을 보니, 담당자로서 뿌듯했습니다. TV를 구매하기 위해 “오늘부터 돈을 모아야겠다”라고 말하는 관람객도 많았습니다. 물론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담당자도 마찬가지! 저도 자금 확보 중이에요. J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정보를 동시에 ‘타임스페이스’

타임스페이스(TIME + SPACE)

‘타임스페이스(TIME + SPACE)’는 아날로그 시계에 디지털 정보를 더한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실시간 스케줄, 날씨, 알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평면을 입체감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켜 인테리어 요소로도 매력적입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아트(Art) 시계라고 할 수 있죠.


주얼리 감성을 품은 무선 이어셋 ‘샤인(shine)’

샤인(shine)의 전시 공간

주얼리 브랜드로 유명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협업해 개발한 ‘샤인(shine)’의 전시 공간입니다. ‘샤인’은 한마디로 주얼리처럼 예쁜 비주얼의 무선 이어셋입니다. 기존 무선 이어셋이 편의성을 추구했다면 ‘샤인’은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고려했죠.

왼쪽부터 ‘스타 컷’ 스톤을 적용한 모던 스타일, 로즈골드 컬러로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한 페미닌 스타일

l 왼쪽부터 ‘스타 컷’ 스톤을 적용한 모던 스타일, 로즈골드 컬러로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한 페미닌 스타일

마치 주얼리를 보는 듯 하죠? 여성분들은 ‘어머 이건 꼭 사야돼!’라는 표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LG전자 담당자도 마찬가지였다는 후문이고요. 캐주얼, 모던, 페미닌 등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샤인’의 여러 디자인 중에 LG전자의 특별한 이어셋이 있는데요, 바로 왼쪽 사진에서 보시는 모던 스타일의 이어셋입니다. LG전자만을 위해 스와로브스키에서 특별히 고안한 새로운 크리스탈 컷팅 방식인 ‘스타컷(Star Cut)’이 적용되어 소장 욕구를 자극합니다.


나만의 수제 맥주를 손쉽게, ‘LG 홈브루’

‘LG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하기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들

l ‘LG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하기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들

‘CES 2019’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만큼 큰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LG 홈브루(LG HomeBrew)’인데요. 누구나 쉽게 나만의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 맥주 제조기 입니다.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운영 당시 방문객들을 위해 맥주 시음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당연히 시음용 맥주 제조는 담당자의 몫! 행사 2주 전, 다른 담당자와 ‘LG 홈브루’로 맥주를 만들었습니다. ‘제조’라고 하기엔 무척 쉬웠다는 건 해본 사람만 아는 후기입니다.

‘LG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하는 관람객

2주 간의 숙성 과정을 거친 후 시음 행사 당일이 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맥주이다 보니 관람객들이 반응이 어떨 지 설렘 반, 두려움 반이었는데요. 많은 분이 호응을 해주며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수제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저를 찾아주세요. 저와 함께 맥주를 만들어주신 H&A사업본부 김영준 연구원님, 감사합니다!


또 다른 핸드메이드, 아이스크림도 손쉽게! ‘스노우화이트’

스노우화이트(snowwhite)

‘스노우화이트(snowwhite)’는 LG 전시관에서 가장 주목 받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아직 초기 컨셉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언론사에서 서로 앞다투어 취재했죠. 이 시제품의 특징은 아이스크림의 종류를 결정하는 캡슐과 맛을 결정하는 캡슐, 2가지를 믹스해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젤라토, 요거트 등 7가지의 아이스크림을 믹스해 총 10가지의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SXSW에 음악이 빠질 수 없지 ‘LG 엑스붐’

LG 엑스붐’으로 디제잉하는 DJ

l ’LG 엑스붐’으로 디제잉하는 DJ

음악 축제로 시작한 ‘SXSW 2019’에 음악이 빠질 수 없죠?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서는 DJ가 ‘LG 엑스붐’으로 디제잉하며 관람객들의 흥을 돋궜습니다. 전시장에 울려 퍼지는 강력하고 품격 있는 사운드에 저 역시 절로 어깨가 들썩였는데요. 관람객들은 DJ와 함께 직접 디제잉을 해보는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동영상 원고

LG_SXSW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SEE YOU LATER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축제 ‘SXSW 2019’에 참여한 5일간의 이야기! 지금까지 총 3편으로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에서 펼쳐진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LG전자의 다양한 혁신들을 알릴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LG전자의 ‘힙’한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SXSW 2019’ 콘텐츠 더 살펴보기
● #1 세계 최대의 음악, 영화, IT 축제에 가다!
● #2 감성 로봇, ‘LG 클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