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하는 굿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의 주인공 공개!
레드닷 어워드가 2014년 올해의 우수 디자인작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이 상의 상징인 빨간색 동그라미(레드닷)는 ‘굿 디자인’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53개국 총 4,815개 제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LG전자는 Best of Best(대상)을 포함, 총 33개 디자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전자가 유일하게 2개 제품이 Best of Best(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제품들이 그 주인공이 되었는지 만나보실까요?
◆ 전 세계 상위 1.5 % Best of Best
레드닷 어워드의 Best of Best(대상)은 각 부문에서 가장 우수하고 획기적인 디자인 제품에게 주어집니다, LG전자는 출품작 중 전 세계 상위 1.5%에게만 주어지는 대상을 2개 제품이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리더쉽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인체 공학과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iF Gold Award 에 이어 2관왕을 차지한 LG G 플렉스. 절제된 라인에 실버와 블랙 색상이 고급스럽게 어우러져 집안 환경과 TV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LG 스마트 3D 블루레이 홈시어터(BH9540TW)’, 2점이 최고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 생활 가전 제품 대거 수상
올해 주목할 점은 생활 가전 부문의 수상이 크게 늘었다는 것인데요, 냉장고 뿐 아니라 공기 청정기와 에어워셔 같은 소형 가전들도 수상작 대열에 올랐습니다.
디오스 V9500 냉장고
편리한 사용성을 자랑하는 매직 스페이스는 물론, 스테인리스 재질에 다이아 블랙 색상을 입힌 ‘샤이니 다이아블랙’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아트 쿨 슬림(Artcool Slim)
기존 제품대비 얇은 두께가 특징인 벽걸이 에어컨 아트쿨 슬림(Artcool Slim)은 조형의 절제미와 소재의 고급감을 강조했습니다. 작동 시에는 밤하늘의 달이 움직이듯 고혹적인 다크 미러 패널이 구동됨으로써, 자연의 유연한 움직임을 기술 요소로 표현한 제품이죠.
공기 청정기와 에어워셔
깨끗한 공기 순환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공기 청정기. 가정용이라 인테리어적 요소가 가미된 제품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에서도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디자인 리더쉽을 입증한 신제품들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77EC9800)
작년 Best of Best의 명성을 이은 세계 최초 77인치 UHD 곡면 OLED TV는 OLED TV로는 세계 최대 크기이며,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 없는 최고의 2D, 3D 화질과 한층 깊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디자인이죠. OLED와 울트라 HD가 구현하는 최상의 화질과 함께 초슬림 두께의 4면 시네마의 절제된 전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또한 일체형의 후면 디자인으로 매끄러우면서도 슬림해 보입니다. 초박형 OLED 곡면의 스크린에 어울리는 나뭇잎 형상의 부드러운 스탠드 베이스는 알루미늄 소재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간결하게 화면을 떠받히고 있는 듯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며 시청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라이프밴드 터치(Lifeband Touch)
CES 2014에서 첫 선을 보이며 주목받은 라이프밴드 터치, 신체 활동량을 측정하는 손목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해 칼로리 소모량과 걸음 수, 움직인 거리 등을 체크합니다. 인터페이스 측면에서는 물리버튼이 아닌 터치를 적용해 깔끔한 조형이 돋보입니다. 생활방수가 가능한 손목밴드 형태로 착용감이 뛰어나며 블랙, 실버, 레드 색상으로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인간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한쪽이 오픈된 형태의 디자인은 착용시 손목뼈에 대한 부담을 피하는 모양으로 디자인했습니다
◆ 가전제품이 매장이 아닌 박물관에, 7월 레드닷 에센 디자인뮤지엄 전시 예정
수상작들은 7월 8일부터 8월까지 에센 디자인 뮤지엄에 특별 전시됩니다. 레드닷 뮤지엄은 매년 레드닷 시상식이 진행되는 동시에 명예의 수상작들을 공개합니다. 특이하게도 일반 박물관처럼 쇼케이스 전시가 아니라 제품 외관을 그대로 노출시켜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매장이 아닌 박물관에 전시되어 예술 작품으로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독일에 방문 예정이라면, 색다른 경험과 함께 우수 디자인을 만나 보는 건 어떨까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이달의 LiVE LG]#1 1월의 다채로운 소식에 Attention!
2023.01.31
-
내 삶에 여유를 더한 "업그레이드" 한방
2023.01.25
-
-
세탁기 소리가 점점 커진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2023.01.19
인기 콘텐츠 리스트
-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바꿔준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이것은?
2022.11.21
-
[라이프스타일 속 LG전자] #10 에세이 작가가 살아가는 소중한 하루
2022.11.10
-
가전이 더욱 똑똑해질 수 있는 비결? 스마트 온디바이스 AI칩 덕분!
2022.11.07
-
MZ의 라이프스타일을 골라담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탄생기
202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