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부터 ‘V20’까지, 뜨는 드라마 속 핫 아이템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 드라마 <질투의 화신>과 <공항 가는 길>에 ‘LG 디지털 사이니지’와 ‘LG V20’가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두 개의 웰메이드 드라마를 소개해 드리면서 LG전자의 최신 제품도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석, 공효진 믿고 가자! ‘질투의 화신’ 속 LG 디지털 사이니지
l 출처: <질투의 화신> 공식 홈페이지
<파스타> 이후 ‘로코의 여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공블리 공효진과 영화 <건축학개론> 이후 지난해 <오 나의 귀신님>으로 대세 배우에 오른 조정석이 함께한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입니다.
<질투의 화신>은 질투 따윈 모르는 마초 스타일의 기자 ‘이화신(조정석)’과 어디 내놔도 꿇릴 것 없는 재벌 2세 ‘고정원(고경표)’이 아나운서를 꿈꾸는 생계형 기상 캐스터 ‘표나리(공효진)’를 만나 질투에 눈이 멀어 애정을 구걸하는 양다리 로맨스인데요. 연기력이 받쳐주는 조정석과 공효진이 중심을 잡아주고, 이미숙, 이성재 등 무려 9명의 등장인물이 3개의 삼각관계를 만들며 뻔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전개로 재미를 주고 있죠.
조정석과 공효진이 연기하는 작품 속 주인공의 직업이 각각 기자와 기상 캐스터로 그들을 둘러싼 사건이 주로 방송국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혹시 그들이 일하는 방송국에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등장하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l 출처: <질투의 화신> 공식 홈페이지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매장 내에서 프로모션 전용으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영업장의 특성이나 목적에 따라 용도가 다양해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공항, 기차역, 쇼핑몰, 각종 플래그십 매장 등에서 디지털 사이니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에는 두 가지 타입의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등장합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스탠드 타입의 ‘OLED 양면평면 사이니지(모델명: 55EH5C)’입니다.
슬림한 두께의 양면 디스플레이로 공간이 절약되고 양방향으로 사용 가능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공항이나 전시장, 명품 매장, 백화점 에스컬레이터 등에서 자주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질투의 화신>에서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기상 캐스터들이 방송 중 코멘트 할 때 대본을 보여주는 프롬프터, 앵커들이 진행하는 뉴스를 시청할 수 있는 모니터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질투의 화신>에 등장하는 또 하나의 사이니지 제품은 ‘LG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모델명: 86BH5C)’입니다. 지금까지 세상에 없었던 58:9라는 엄청난 와이드 비율을 자랑해 최대 4개의 화면까지 분할,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제품이죠. 하나의 패널로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공항/철도 등의 운행 및 방향 정보 안내, 공공장소의 광고와 안내표시, 매장의 메뉴보드, 인테리어까지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4년 만에 컴백한 김하늘의 ‘공항 가는 길’ 속 LG스마트폰
l 출처: <공항가는 길> 공식 홈페이지
KBS 수목드라마 <공항 가는 길>은 2012년 <신사의 품격> 이후 4년 만에 컴백한 김하늘의 복귀작으로 관심을 끈 드라마입니다. 경력 12년의 부사무장 승무원이자 한 아이의 엄마인 스튜어디스 ‘최수아(김하늘)’와 사고로 딸을 잃은 건축학과 강사 ‘서도우(이상윤)’가 인생의 두 번째 사춘기를 겪으며 서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감성 멜로드라마입니다.
초반에는 불륜 드라마라는 오해도 받았지만 방영 2회차 만에 주연들의 호연과 반전 스토리, 높은 완성도로 명품 드라마라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이 보석 같은 드라마에도 LG 제품들이 다수 등장하는데요. 특히, 초반에는 ‘LG G5’가 등장하다가 최근 5화부터는 최신 출시한 ‘LG V20’가 포착되었습니다.
4화까지만 해도 ‘G5’를 사용했던 김하늘이 ‘V20’ 핑크로 갈아탔더군요. 후면에 새겨진 B&O PLAY 로고만 봐도 금방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V20’는 알루미늄을 적용해 좀 더 메탈 느낌을 강조한 모던한 디자인을 완성했고, B&O PLAY 이어폰까지 기본 제공하면서 하반기 가장 눈여겨볼만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쿼드 DAC을 장착해 차별화된 오디오 품질을 구현하며 업샘플링뿐만이 아닌 32비트 음원 재생도 가능케 되었고 Hi-Fi 비디오 녹화를 추가해 이제 음질을 무압축 24bits/48kHz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5.7인치 WQHD 디스플레이, 착탈식 배터리는 물론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이식해 멀티윈도 기능도 지원합니다.
‘V20’는 더 이상 셀카봉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도록 전면 500만 화소, 여기에 120도 광각을 지원하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공항 가는 길>을 보고 있으면 애틋한 마음만 커지기 일쑤인데요. 공항 가는 길 3화에서 “어색해야 오래가요”라는 주인공인 최수아의 말이 어찌나 아련하고 슬프던지… 최수아와 서도우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바람이 더욱 커지고 말았습니다. 앞으로도 작품 속에 등장하게 될 ‘V20’가 두 사람의 인연의 끈을 더욱 단단하게 묶어줄 수 있겠죠?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 스탠바이미 Go와 함께 즐기는 가을 캠핑
2023.09.20
-
Life’s Good 의 메시지, GenZ를 대표하는 이들이 함께 전한다
2023.09.18
-
27년간 모니터 설계에 올인한 ‘대한민국 명장’을 만나다
2023.09.13
-
[리더' s talk] LG 올레드는 어떻게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가
2023.09.11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2030년 글로벌 전장시장 리더로 도약”
2023.06.29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
-
‘LG 스탠바이미 Go’, 포터블 모니터 끝판왕이 탄생하기까지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