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빛의 향연으로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은 올레드 사이니지!
IFA, CES 등 세계적인 가전박람회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명소에 선보이며 찬사를 받았습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차원이 다른 화질은 물론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한데요. 빛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곡면 형태의 웅장한 조형물을 만들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동영상 원고
서울을 상징하는 N서울타워
사랑의 서약이 담긴 자물쇠 말고
이곳에서 볼 수 있는 명물이 또 있다는데?!
바로 LG 올레드 사이니지 (OLED Signage)N서울타워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별도의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의 특성 덕분에
구부리거나, 오목하고 볼록한 형태 등
무궁무진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
덕분에 공공장소, 전시장 등 다양한 공간과도 찰떡궁합!
이외에도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LG 올레드 사이니지
롯데월드타워 올레드 사이니지 월
국내 최고층 건물이자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로
세계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인 스카이셔틀(Sky Shuttle) 내부에는
사방을 둘러싼 올레드 사이니지 월이 설치되어 있어
마치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전한다!
두바이 몰 올레드 사이니지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인 두바이 몰
이곳 1츨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올레드 사이니지
55인치 올레드 패널 820장을 사용해 만든
압도적인 크기의 사이니지는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다!
마하나콘 타워 올레드 사이니지 월
여행자들의 도시, 태국 방콕
이곳에 우뚝 솟은 태국 최고층 건물 마하나콘 타워
방콕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에는
엘리베이터 문을 제외한 내부 벽, 천장 등
4면을 모두 올레드 사이니지로 감싸
하늘에서 바라본 방콕의 다채로운 모습을
생생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서울 주요 명소에서도 올레드 사이니지 조형물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독보적 조형미, 압도적인 화질, 웅장한 사운드로 그곳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하고 있는데요. 서울 도심을 빛내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서울의 상징, 남산서울타워에 쏟아지는 비주얼 아트
남산서울타워는 국내 최초 종합 전파탑으로 우리나라 방송문화와 관광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한 종합 탑들이 그 나라 혹은 그 도시의 상징적인 존재가 된 것처럼 서울타워 역시 그러합니다. 1980년 개관 이래 지난 40여년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서울의 상징물 역할을 해왔죠. 연간 1,200만 명이 방문할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가 실감납니다.
LG전자는 남산서울타워에 올레드 사이니지 조형물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층, 2층, 4층 총 3개층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55형 올레드 패널 총 248장이 사용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냈습니다. 먼저 1층에는 지름 3m, 길이 9m로 고즈넉한 경복궁의 사계절을 담은 ‘올레드 터널’과 길이 14.7m 곡면으로 서울의 야경을 연출한 ‘올레드 파노라마’가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서는 둥근 벨트가 공중에 떠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올레드 서클’을 볼 수 있죠.
4층에서는 역동적인 하늘을 연출한 ‘올레드 웨이브’를 만날 수 있습니다. 24m 길이의 물결형 미디어 월로 천장에 설치했는데요. 풍등, 단청, 불꽃놀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움을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로 보여줍니다. 남산서울타워에 간다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멋진 비주얼 아트를 놓치지 마세요.
국내 최고 높이, 롯데월드타워 스카이셔틀에서 만나는 초속 10미터 감동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입니다. 높이는 500M로 세계 4위를 자랑하죠. 서울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높이에 관람객들로 늘 북적이는데요. 서울스카이 전용 엘리베이터인 ‘스카이셔틀’에서 올레드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스카이셔틀’ 2대에. 세계 최초로 천장과 벽 3면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60장을 설치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올레드 사이니즈를 설치할 수 있는 건 올레드만의 장점 때문입니다. 백라이트가 없어 두께가 얇아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무게도 LCD 사이니지 절반 수준이기에 가능한 것이죠. 당연히 엘리베이터에도 더 많은 승객이 탈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지하 2층에서 ‘스카이셔틀’을 탑승하면 지상 118층 전망대까지 약 1분을 소요하는데요. 경복궁, 국회의사당, 잠실 주경기장 등 서울 명소들을 지나 롯데월드타워에 도착하는 영상을 올레드 사이니지로 볼 수 있습니다. 초속 약 10미터로 빠르게 상승하는 ‘스카이셔틀’ 높이에 맞춰 서울을 내려다보는 것처럼 시점이 변하는 게 예술이죠. 전망대 오르기 전 두근거리고 벅찬 기대감을 더 높여준다고 할까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 킹덤’을 밝히는 올레드 사이니지
l 출처: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2017년 10월에 첫선을 보인 서울드래곤시티는 국내 최초의 호텔플렉스입니다.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 총 4개의 브랜드 호텔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죠. 1,700개 객실을 보유해 국내 최대 규모이기도 한데요. LG전자 서울드래곤시티의 3개 타워 중 2개를 잇는 공간인 ‘스카이 킹덤’에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습니다.
‘스카이 킹덤’은 세계 최초 4층 규모의 스카이 브릿지입니다. 31층에서 34층까지 라운지 바, 루프탑 바, 수영장, 카페, 파티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췄죠. 올레드 사이니지는 31층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길이 27m, 폭 3.4m 규모로 물결 형태의 55형 올레드 사이니지 39대를 곡면으로 설치했는데요. 단청, 풍등 등 한국만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하늘을 걷는 기분과 함께 눈앞에 펼쳐지는 웅장함에 탄성이 나올 수 밖에 없죠.
호텔에서 감상하는 올레드 사이니지! 서울드래곤시티를 찾는 고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관광 명소들을 빛내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했는데요.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마치 도심을 수놓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올레드 사이니지가 어떤 명소에 설치될까요? 그리고 어떤 광경으로 우리를 설레게 할까요? 또 다시 감탄할 관광객들의 모습을 생각하니 기대됩니다.
‘올레드 사이니지’ 관련 콘텐츠 더 살펴보기
● 국제가전박람회를 빛내는 올레드 사이니지
● 월드 투어 중인 LG 올레드 사이니지, 세계에 한류 심는다!
● 올레드 사이니지, 드래곤시티의 하늘을 수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