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최초 에너지규격 분야 생활가전 통합 공인시험소 인증
■ 세계 권위 인증기관 인터텍 인정
■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제품 군 아우르는 세계 첫 통합 공인시험소
■ 에너지효율 검증 기술력 및 신뢰도 국제적 인정
■ 제품 출시 전 인증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비용 절감 기대
LG전자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세계최초로 에너지규격 분야 생활가전 통합 공인시험소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에너지규격 관련 자체 인증시험이 가능해져 제품 출시 전 에너지성능 인증 절차에 필요한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인터텍이 에너지규격 분야에서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전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공인시험소로 인정한 곳은 LG전자가 유일하다.
이는 LG전자의 사내 제품시험연구소의 신뢰도와 에너지효율 검증 기술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입증한다.
또 향후 LG전자는 제품시험연구소에서 평가한 제품의 에너지성능결과를 인터텍에서 시험평가한 결과로 인정받아, 에너지성능 인증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북미 에너지스타(Energy Star), 유럽 에너지 라벨링(Energy Labelling)등 선진시장 공략에 필수적인 에너지성능 인증을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정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제품 인증시험을 진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외부 인증기관을 통해 인증시험 진행 시 일정예약, 제품 해외발송, 성능평가, 평가결과 입수 등 약 7주가 소요된다.
LG전자는 자체 시험소에서 시험평가 할 수 있어, 인증시험에 소요되는 기간을 약 3주 가량 단축시키고 비용 절감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품질센터장 김준호 전무는 “최근 에너지효율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에너지 성능 검증능력도 중요해졌다.” 며 “통합 공인시험소를 기반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선 출시해 시장선도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은 120여 년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한다. 국가 별 다양한 규격과 기준에 따라 제품을 시험, 인증한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IEEE ICC’에서 스마트 모빌리티ㆍ6G 분야 혁신 기술 알린다
2022.05.17
-
‘앞툭튀’ 없는「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출시
2022.05.17
-
LG 올레드 에보(OLED evo) 글로벌 친환경 인증 3관왕
2022.05.16
-
멀티태스킹 작업 많은 고객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 국내 출시
2022.05.16
인기 콘텐츠 리스트
-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 공개
2021.07.15
-
고화질과 편의성 모두 잡은 LG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 공개
2021.12.22
-
외장 그래픽카드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출시
2022.03.20
-
LG전자 창원‘LG 스마트파크’, ‘세계경제포럼(WEF) 등대공장’ 선정
2022.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