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언택트 문화는 우리 삶 곳곳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집은 단순히 머무는 곳이 아니라 개인의 취향을 드러내고,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재현의 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집은 다양한 체험의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과 함께 가전제품의 노출시간이 늘어나면서 제품에 대한 고객의 기대 가치 상승과 요구는 점차 세분화되고, 다양화되는 개성 표현의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나의 삶에 플렉스(Flex)함을 반영하여 공간의 가치를 완성하는 제품에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형태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소형가전은 남들에게 드러내는 가전이 호응을 얻고, 공간의 제약이 큰 제품들은 가구들과 일체화하여 인테리어와 함께 공존하는 트렌드를 원하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공간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개인의 공간과 취향을 고려한 새로운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은 제품 본연의 경쟁력에 집 전체 공간을 고려한 삶과 조화로운 ‘디자인 중심 가전’ 콘셉트를 더했습니다.
6종의 냉장고를 비롯하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11종의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적용한 제품을 수집하듯이 하나씩 더해가면서 나만의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변경하더라도 전면 색상과 재질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컬러와 소재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오랜 기간 협업했습니다. 다양한 인테리어 환경과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여, 냉장고 기준 13가지 색상과 다양한 재질을 정수기를 제외한 제품 외관에 소비자가 직접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냉장고에 처음으로 적용한 페닉스(FENIX)는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두스트리알레(Arpa Industriale)社가 특수코팅기술을 개발한 슈퍼 매트(Super Matt) 신소재로 부드러운 표면 질감에 다양한 컬러 구현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강하며, 최고의 친환경 등급을 가진 고급 소재입니다.
주방가구와의 조화를 강조한 냉장고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특징은 주방가구와의 조화 및 설치 간격을 최소화한 디자인입니다.
가전과 주방가구와의 조화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냉장고는 튀어나오지 않는 사이즈에 냉장고 장에 완전히 들어가더라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Zero Clearance’를 구현했습니다.
주방가구와의 조화를 위해 전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도록 트림킷(Trim Kit) 구조의 플랫도어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냉장고 전면에 고정적으로 부착하던 브랜드는 모두 안쪽으로 숨겨 주방가구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외부로 튀어나오지 않으면서 주변과 잘 어우러지는 웨이브 포켓 핸들을 적용하여 주방가구와의 조화를 저해하지 않고 기능적인 완성을 더했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존 LG DIOS 냉장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노크온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미니멀한 냉장고 외관을 구현했습니다. 노크온은 고객이 냉장고 위쪽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편, 프리스탠딩 타입 냉장고(M870)에는 새로운 바스켓 디자인을 적용해 실사용 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빌트인타입 냉장고(M620)은 Zero Clearance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얇은 도어를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노크온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궁금하면 언제든지 노크온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의 냉기 유출을 줄여주는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디자인
LG 오브제컬렉션 컨버터블 패키지 냉장고는 외부 디자인과 더불어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불필요한 모든 요소를 삭제하고 곳곳에 고급 소재를 적용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도어쪽 냉기를 불어넣어 빠르게 시원하게 만드는 도어 쿨링, 냉장실 서랍의 습도를 쉽게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는 신선보관야채실+, 공간활용 극대화를 위해 좌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치된 아이스메이커 등 꼭 필요한 기능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적용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설치 부담이 적은 빌트인 전용 식기세척기는 기존 제품 본질의 경쟁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탈 재질의 솔리드 그린 및 실버와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베이지 색상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출시됩니다.
광파오븐도 식기세척기와 동일한 재질과 색상을 적용하여 주방에서의 오브제컬렉션 디자인룩을 완성했습니다.
오브제 정수기는 집안 전체의 가전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새로운 개념의 공간 연출이 가능한 정수기입니다. 카밍 그린, 베이지 2종을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스타일러
새로운 의류관리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워시타워도 오브제컬렉션으로 출시했는데, 상단과 하단 각각의 색상을 네이처 그린, 핑크, 베이지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는 인테리어 가전으로 공간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베이지, 포인트가 되는 그린 컬러로 공간과 잘 어울리도록 하였으며 각진 모서리와 알루미늄 핸들, 매트한 외관 피니싱으로 공간과 더욱 조화되는 빌트이니쉬룩을 완성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 LG 오브제컬렉션
이번 ‘LG 오브제컬렉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고객들이 느낄 새로운 경험을 디자이너가 먼저 느끼고 표현하는 과정들이 다른 일반적인 프로젝트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부분이었습니다. 제품에 집중하면서도 끊임없이 설치했을 때의 형태, 색감 등을 상상하면서 문제점을 스스로 점검해 나가야만 했습니다.
코로나19의 등장과 함께 뉴노멀, 언택트 등의 단어 말미암아 그 어느 때보다 격변하는 시대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가전제품의 모습은 ‘LG 오브제컬렉션’처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개인의 공간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저격할 LG전자의 디자인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