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2009년 3월 첫 선을 보인 LG전자 기업 블로그(The BLOG)가 어느덧 네 돌을 맞았습니다.
2013년 5월, ‘Social LG전자’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합니다.
‘Social LG전자’는 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 블로거‘ 70여 명, IT/문화 등 각 분야의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 10여 명, 사내 직원으로 구성된 ‘LG전자 커뮤니케이터’ 50여 명이 필진으로 활동하며 고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업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해 ‘Social LG전자’는 다음과 같이 5개 항목을 개편했습니다.
1. 웹 접근성 제고
LG전자는 지난 4월 24일 장애인,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기능 적용을 완료했습니다.
‘웹 접근성’ 기능을 적용하면 장애인, 노인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은 화면 낭독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를 설치하면 웹페이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고, 약시자들은 글씨 크기를 확대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상세 가이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live.lge.co.kr/accesskey-guide/ )
2. 모바일 웹(Mobile Web) 구축
‘Social LG전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모바일 웹을 구축했습니다.
① 모바일 웹 네비게이션 : 클릭하면 하위 메뉴로 이동
② 메뉴 이동: LG STORY, VIEW, HOT TOPIC, SOCIAL+, EVENT 5개 메뉴 제공
③ 상세 페이지: SNS 채널별 발행 결과를 한 눈에 제공
3. 소셜 댓글 적용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는 SNS 계정과 블로그 댓글을 연동하는 ‘소셜 댓글’을 도입했습니다.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UI를 구현해 댓글 및 콘텐츠 등록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① PC 통합 로그인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 등
② 모바일 통합 로그인: 모바일로 편리하게 댓글 등록 가능
③ 모바일 콘텐츠 등록 : 사진 등록, 동영상 바로 등록 가능
4. 메인 페이지 개선
‘Social LG전자’의 얼굴인 메인 화면을 더욱 시원하게 바꿨습니다. 주간 / 월간/ 소셜 베스트 기능 등으로 콘텐츠도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① 주간 / 월간/ 소셜 베스트 기능 : 블로그 콘텐츠 재노출
② ‘더 보기(More)’ 기능 : 메인 하단에 콘텐츠 추가 노출
5. Social+ 개설
Social+는 LG전자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채널의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입니다.
① 콘텐츠 큐레이션: LG전자 SNS 채널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전체 노출
② 콘텐츠 확산: 관심 콘텐츠 공유 또는 확산 가능
③ 상호 작용 : RT, 북마크 등 재미있는 인터렉션으로 구독 편의성 제공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일반 고객 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상생형 기업 미디어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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