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혹시 ‘러브지니’를 아시나요?
‘러브지니’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알고 싶고, 더 배우고 싶은 대학생들이 모여 5개월 동안 CSR을 배우고, 직접 기획해보는 LG전자 대학생 CSR 아카데미 프로그램입니다.
LG전자 대학생 CSR 아카데미 ‘러브지니(Love Genie)’
LG전자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을 CSR 분야 전문가로 양성하고, 사회적 책임 인식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2014년부터 매년 대학생 CSR 아카데미 ‘러브지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5기 활동) LG전자는 약 5개월간 인권, 환경, 사회공헌 등 CSR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실습 경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요 교육 및 활동>
– 노동, 인권, 윤리, 환경, 안전보건, 사회공헌 등의 CSR 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 및 멘토링 실시
– 대학생들이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기획부터 실행까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 우수활동자에게는 해외 CSR 현장 방문 기회 제공
‘러브지니’는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가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지난 10일, 러브지니 5기의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마지막이라는 아쉬움과 수료의 뿌듯함이 함께했던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아쉬움과 뿌듯함이 교차하는 수료식 현장
이날 수료식은 지난 3월 설렘을 안고 처음 방문했던 발대식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수료를 앞두고 뿌듯한 마음도 있지만, 아쉬움이 더 크겠죠? 발대식 때 처음 만나 이제 가족처럼 가까운 사이가 됐는데, 수료가 너무 빨리 찾아왔기 때문이 아닐까요? 또 지난 5개월간 준비한 미션을 발표하는 날이라 더욱 떨리고 걱정이 많은 날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미션은 자율 미션 발표!
자율 미션은 5개월 동안 각 조에서 자율적으로 CSR 활동의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기획 및 실행을 해보는 활동입니다. 러브지니 활동의 ‘꽃’ 이죠! 수료식에서 발표하는 미션까지 포함해 최종 우수활동조와 우수활동자를 선정하는 만큼 러브지니들의 치열한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오랜 시간 고민하고 노력한 흔적이 돋보였습니다. 마지막 미션까지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러브지니의 다재다능한 끼 발산! 랩 축하공연
미션 발표 후에는 신나는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바로 러브지니 5기의 래퍼 이건수 지니의 랩 공연이었는데요. 다재다능한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답니다.

마지막은 우수 활동 시상식!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식과 우수활동조, 우수활동자 발표로 마무리습니다. 매월 다른 주제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힘들기도 했을 텐데요. 수료증을 받는 순간에는 모두 뿌듯한 표정이었습니다.

수료증 전달 후 곧바로 우수활동 조와 우수활동자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수상하지 못한 러브지니도 있지만, 그동안 열심히 활동한 만큼 후회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상한 러브지니는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러브지니’ 5기 수료식은 수료식의 전통이자 서로를 격려하는 ‘롤링페이퍼’ 작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LG전자는 앞으로 사회에 책임감을 가지고 옳은 길을 만들어 갈 ‘러브지니’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러브지니 5기의 주요 활동 내용과 소감을 살펴볼까요?

Love Genie 5기가 걸어온 발자취- 3월발대식(발대식은 앞으로 진행할 활동에 대해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임한다는 약속의 시간이었습니다.우리 러브지니5기의 역사가 시작된 순간이죠!-나믿음(전주대학교)),3월프로필촬영(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단체 촬영 시간입니다. 러브지니 공식 포즈인 단체 하트 포즈를 촬영했는데, 하트를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어요.-전진경(명지대학교)),4월월간 공유회- 4월 미션을 발표하는 월간 공유회!모든 조원들의 발표를 들으면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고민을 했는지 느낄 수 있었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기회였어요.- 이다은(가톨릭대학교), 5월 암사재활원 봉사활동-아이들과 함께 어린이 연극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무척 뿌듯했습니다. 이날은 제게 있어 가장 뜻깊었던 어린이날이었습니다.- 오원석(동국대학교),7월 Fun Fun 체육대회 – 한자리에 모이기 쉽지 않은 러브지니 1기~5기가 모두 함께 한 자리였어요. 더욱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나다.- 양소현(충남대학교)

l ‘러브지니’ 5기의 전체 활동 모습
‘러브지니’ 관련 콘텐츠 더 살펴보기
● 캄보디아에 전한 러브지니의 따뜻한 마음
● ‘러브지니’, 사랑을 실천하러 암사재활원에 가다
● 따뜻한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거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