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무엇부터 찾으시나요?
아마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는데요. 저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잠드는 순간까지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을 때가 훨씬 많습니다. 요리작가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제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10일 선보인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고, 데이터 처리 용량이 늘어나는 5G 시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폰입니다.
LG전자는 LG V50 ThinQ와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끼우기만 하면 6.2인치의 LG 듀얼 스크린 화면과 6.4인치의 LG V50 ThinQ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차원 빠른 5G를 멀티태스킹으로 즐길 수 있는 거죠. 출시와 동시에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5G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결입니다.
저 역시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마치 두 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제는 없으면 안 될 정도로 일상에 스며들었습니다.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과 함께하고 있는 제 일상을 소개합니다.
[AM 07:00] 두 아이의 정신 없는 등교 준비
저의 하루는 아이들 등교를 준비하면서 시작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바쁜 세상이죠? 요일별로 하교 시간이 다르고, 가야 하는 학원도 달라서인데요. 저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아이들 스케줄부터 확인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아 많아 날씨도 함께 체크하고요.
LG V50 ThinQ를 쓰기 전에는 날씨 앱을 먼저 켜서 확인한 다음에 스케줄 앱을 켜야 했는데요. 지금은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의 두 화면으로 날씨와 스케줄을 동시에 확인합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조금이나마 시간을 아낄 수 있죠.
[AM 10:00] 듀얼 스크린만큼 더 커진 잠깐의 여유
아이들을 등교시키고 나면 한숨 돌릴 수 있는데요. 아침 설거지와 집안 정리까지 마친 뒤 커피 한 잔 마시며 잠깐이라도 저만의 시간을 갖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외국 음식 레시피 영상을 보는 게 참 재미있더라고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필요한 재료를 바로 바로 메모장에 작성하죠. 낯선 단어나 문장이 나올 경우에는 번역기를 켜서 바로 확인하기도 하고요.
[PM 1:00] 더 간편해진 요리 레시피 작업
특별한 일이 없을 때는 해가 잘 드는 시간에 맞춰 레시피 촬영을 합니다. 이른 더위가 시작된 요즘은 시원한 음료를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LG V50 ThinQ를 손에 쥔 뒤부터는 SNS에 공유할 레시피 사진을 LG V50 ThinQ로 촬영한답니다. LG V50 ThinQ의 우수한 카메라 성능 덕분에 가능한 일이죠. LG V50 ThinQ는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망원, 1,600만 화소의 초광각, 1,2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가 탑재돼 있는데요. 3개의 카메라로 가까이에 있는 피사체부터 넓은 풍경까지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웃포커스 기능을 활용하면 배경 흐림 단계를 조절해 피사체가 더욱 돋보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죠.
항공 샷을 찍으려면 일어서서 목을 쭉 빼야 해 힘들 때가 많죠. 저는 편하게 앉아서 촬영합니다. LG V50 ThinQ가 항공 샷 촬영이 가능한 미러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이죠.
특히 레시피 작업을 위한 사진 촬영 때 듀얼 스크린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트리플 프리뷰로 촬영하려는 피사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앵글을 맞추기 위해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일일이 설정을 바꾸지 않아도 되고요.
촬영 후 사진을 보고 싶을 때는 따로 갤러리를 열어볼 필요 없이 듀얼 스크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요. 사진 촬영이 정말 편리해졌답니다.
[PM 4:00] 쇼핑, 예매, 길찾기 등 화면 두 개로 한번에
다음 주말에 온 가족이 함께 워터파크에 놀러 가려고 계획 중인데요. 훌쩍 커버린 큰딸이 입던 래시가드와 수영복이 맞지 않아 새로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 비교는 필수겠죠? 이 또한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쇼핑 웹 사이트나 앱을 양쪽에 띄워놓고 같은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니까요.
워터파크 여행 전에 볼 영화 예매도 편리해졌습니다. 물론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 덕분이죠. 한쪽 화면으로 예고편 영상과 감상평을 보면서 동시에 다른 화면에 티켓 예매 창을 켜 예매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말 계획을 준비하는데 마침 만나기로 한 친구한테 연락이 왔네요. 만날 장소를 알려줘야 하는데, 이때도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한쪽 화면에 지도 앱을 띄워놓고 약속 장소를 인스턴트 캡처를 한 뒤, 다른 화면에 띄워둔 문자 앱으로 이미지를 보내면 되는데요. 지도 앱 띄웠다가 캡처하고, 다시 메시지 앱 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저는 길을 찾을 때도 듀얼 스크린을 적극 활용합니다. 저 같은 길치에게는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죠. 주소 확인과 동시에 길을 찾고, 지하철 노선도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니까요.
[PM 6:00] 가장 바쁜 저녁 시간도 화면 두 개로 거뜬히
오후 6시는 저의 하루 중 가장 분주한 시간입니다. 가족의 저녁 식사 준비를 하면서 귀가 중인 남편과 아이들의 메시지를 확인해야 하고, 아이들의 준비물이나 숙제 등을 알림장이나 앱으로 확인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밥하랴, 메시지 보내랴, 알림장 확인하랴 정말 눈코 뜰 새 없답니다. 물론 듀얼 스크린이 있는 지금은 한결 여유가 생겼죠.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한쪽 화면에는 메시지 앱을 켜고, 다른 화면에서는 알림장을 켜놓고 한 번에 확인하면 되니까요.
요즘에는 정말 LG V50 ThinQ로 시작해서 LG V50 ThinQ로 끝나는 하루를 보내고 있는 게 아닌가 해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을 만큼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도 LG V50 ThinQ와 함께 해보세요. 저처럼 일상이 편리해집니다.
LG V50 ThinQ 5G 듀얼스크린 관련 콘텐츠 더 살펴보기
● 모바일 게임 ‘치트키’ LG V50 ThinQ + 듀얼 스크린
●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제대로 활용법’ 11가지
● 5G 시대에 듀얼 스크린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feat. LG V50 씽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