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사운드 바’에 쏟아지는 ‘최고’ 찬사
■ 해외 유력매체들로부터 사운드 성능에 대한 찬사 쏟아져
□ 美 <타임>,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사운드 바”
□ 美 <포춘>, “일반 음원도 고음질로 바꾸는 마법을 부린다”
□ 佛 <레뉴메리끄>, “최상의 몰입감을 경험했다”
■ 시장의 90% 이상 차지하는 미국, 유럽 주요국가에서 프리미엄 리더십 확대 계획
□ 대화면, 고화질 TV 수요 늘며, 고음질 사운드 바에 대한 고객 니즈도 증가
■ LG전자 CAV BD 서영재 상무, “ 가정에서도 영화관처럼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LG 사운드 바’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의 프리미엄 ‘LG 사운드 바(모델명: SJ9)’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LG 사운드 바(모델명: SJ9)’는 돌비(Dolby)사(社)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TM)’를 지원한다.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두 개의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로 영화관처럼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미국의 유력 매체인 <타임(TIME)>지(綕)는 최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사운드 바 성능을 평가해 ‘LG 사운드 바(SJ9)’를 ‘최고 제품(Best Overall)’에 선정했다. 타임은 “돌비 애트모스를 기반으로 한 입체감 있는 사운드, 최고 출력 500W(와트) 등 최고의 성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사운드 바”라고 호평했다.
미국 유력 경제지 <포춘(Fortune)>은 ‘LG 사운드 바’를 ‘최고의 사운드 바(Best sound bar)’로 선정했다. 포츈은 “돌비 애트모스 기술, 5.1.2 채널 등을 갖췄으며, 일반 16비트 음원도 24비트 음질로 바꾸는 마법을 부린다”고 평했다.
프랑스의 유력 매체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는 “지금까지 체험해 본 서라운드 효과 중 가장 좋은 편”이라며 “최상의 몰입감을 경험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는 놀랍다”라고 호평했다.
독일 <비데오(Video)> 역시 이 제품의 성능평가 결과 “음질이 매우 좋으며(very good), 가격 대비 성능도 뛰어나다(Outstanding)”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럽 주요국가의 사운드 바 시장은 전 세계 수요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LG전자는 이들 선진시장에서도 인정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들어 대화면, 고화질 TV 수요가 늘면서 고음질 사운드 바에 대한 고객 니즈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CAV BD(Business Division) 서영재 상무는, “가정에서도 영화관처럼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LG 사운드 바’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동급 최고 제습 성능 갖춘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출시
2023.06.01
-
LG전자, 브라질서 'K-오페라'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2023.06.01
-
LG전자,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 출시
2023.05.31
-
LG전자- GS건설, ‘LG 스마트코티지’ 상품화 위해 손잡는다
2023.05.30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지속가능한 주거생활’ 제시한다
2023.03.02
-
LG전자,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 출시
2023.05.31
-
-
김용호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비로운 창원과 LG스마트파크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