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캠핑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여행으로 몰렸던 수요가 이제는 오토캠핑, 차박캠핑의 형태로 전환되고 있는데요. 참 많은 분들이 캠핑장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관련 장비를 구비하곤 합니다. 가장 중요한 텐트와 조리도구 등도 중요한데, 최근 트렌드인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아이템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캠핑 TV입니다.
캠핑장에서 TV를 본다는 것 자체가 좀 어색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LG 룸앤TV (모델명 27TN600S)는 의외로 너무 편한 사용감을 주었고, 휴대에도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감성 캠핑 아이템, 룸앤 TV(27TN600S)
통상 감성 캠핑의 필수용품을 찾다 보면 참 여러 가지가 나옵니다. 대표적으로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이 빠지지 않죠. 저녁에 스크린에 빔을 투사해서 영화와 드라마를 즐기면 집에서 보는 것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제 시각을 좀 달리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LG 룸앤 TV는 출시 이후 1년이 지난 모델이지만, 최근 캠퍼 분들 사이에서 가파른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캠핑용 TV’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캠핑장에서 200%의 활용성을 보이고 있죠.
저는 차박 캠핑을 즐기고 있는데요. 기존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을 배치해서 영화와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훨씬 더 편하게 쓸 수 있었다는 점이 룸앤TV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체 스탠딩을 지원하는 구조로, 별도의 추가 세팅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번거로움에서 완전히 해방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든지 꺼내서 전기만 연결하면 바로 세팅 끝이죠.
노지가 아닌,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보통은 전기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게다가 룸앤TV는 사용량도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소비전력 32W에 불과합니다.
휴대성
보통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 모니터에서 스탠드를 제외한 액정 부분만 있는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27인치에 4.5kg의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충분히 차량 내에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안정적으로 올려둘 작은 테이블 하나만 있으면 OK!! 자체적으로 스탠딩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세팅이 정말 편해진다는 느낌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요즘 감성 캠핑 즐기는 분들, 주로 화이트 톤이나 아이보리 톤 컬러의 용품을 많이들 쓰는 추세입니다. 화이트 톤의 깔끔한 색감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우드 계열의 캠핑 장비와도 딱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webOS 4.5 탑재,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지원
LG 룸앤 TV는 OTT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기도 합니다. 웹 OS 4.5가 탑재되어 따로 노트북을 연결하거나 스마트폰 미러링을 하지 않아도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다양한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핫스팟이나 캠핑장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를 활용해 편안하게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TV와 동일한 UI가 탑재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전용 리모컨으로 편하게 조작도 할 수 있는데다가, 추가 구입 가능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리모컨을 활용하면 음성인식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화면 전송 기술을 통해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을 TV 화면에서 그대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선명한 화질
룸앤TV와 빔프로젝터와의 화질은 큰 차이가 납니다. 빔프로젝터는 아무리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해도 어딘가에 직접 투사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투사 면에 따라서 체감 화질이 크게 달라질 수밖에 없죠.
또한 스크린의 내구성이 떨어지거나, 프로젝터의 자체 밝기가 약하면, 극한의 어둠 상황이 아니고서야 선명하고 밝은 화면으로 감상하기 어렵습니다. 스크린을 항상 별도로 챙겨야 한다는 점도 정말 번거롭습니다.
반면 LG 룸앤 TV는 선명한 Full HD 해상도와 250 cd/㎡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덕분에 대낮에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죠. 스크린을 챙길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다양한 기능에 편리함, 휴대성까지 모두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풍부한 내장 스피커
화면의 선명함, 편의성, 휴대성과 더불어 사운드 또한 정말 뛰어납니다. 5w x 2ch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별도로 다른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도 없습니다. 충분히 자체 스피커만으로도 퀄리티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이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로 변신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페어링 하면 스마트폰의 음악을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영상, 음악 재생까지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거죠.
이처럼 캠핑장에서의 LG 룸앤 TV는 완벽한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도 않고, 스크린 및 스피커 세팅, 노트북 연결 등의 번거로움이 전혀 없습니다. 가져가서 전기 연결, 핫스팟 ON 이렇게만 하면 바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 수 있죠. 또한 캠핑을 즐기지 않을 땐 집에서 별도의 TV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총평하자면, LG 룸앤 TV는 여러모로 캠퍼 분들의 마음을 쏙 빼놓을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감성 캠핑 용품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