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유럽서도 최고 TV ‘나야 나’
■ 유럽 5개국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TV 성능 평가서 1위 기록
□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벨기에, 포르투갈 등에서 평가 결과 1위
□ 작년 LG 올레드 TV 판매량의 40% 차지한 유럽서 프리미엄 입지 더욱 강화
■ 미국, 호주 등 소비자 매거진 평가서도 1위 기록한 데 이어 전 세계서 연이어 ‘인정’
■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상무,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LG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TV’가 유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는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벨기에, 포르투갈 등 유럽 국가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직접 구매해 평가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
유럽은 올레드 TV 최대 시장 중 하나다. 지난해 판매된 LG 올레드 TV 10대 중 4대 꼴로 유럽에서 판매됐다. LG전자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유럽 프리미엄 TV시장에서 ‘LG 올레드 TV’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스페인 비영리 기관인 ‘오시유(OCU)’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매거진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 ‘LG 올레드 TV(모델명:OLED55C7V)’가 7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총 189개 모델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네덜란드 소비자보호협회가 발간하는 <콘수멘텐본드(Consumentenbond)>가 시중에 판매 중인 210개 제품을 평가한 결과,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55C7V)’가 10점 만점에 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스웨덴 <라드앤론(Rad&Ron)>이 215개 제품을 평가한 결과에서도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55B7V)’가 유일하게 80점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벨기에 <테스트안쿱(TestAankoop)>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도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55C7V)’가 77점으로 211개 모델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포르투갈의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teste)>도 236개 TV 제품 성능 평가를 한 결과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55B7V)’가 7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거진 평가에서도 1위를 포함해 상위 10위 안에 8개를 싹쓸이하고 있다. 또, 호주 <초이스(Choice)>의 평가 결과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배경은 ▲자발광을 바탕으로 한 차원이 다른 화질 ▲돌비社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TM)’ 기술을 적용한 입체적인 사운드 ▲사용 편의성 ▲직관적인 스마트 TV 기능 등을 갖춰서다.
올레드 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다.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질이 선명하다. 또, 얇게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 실내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상무는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LG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
LG전자, 테네시에서도 Life’s Good!
2023.09.20
-
-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환경 정보’ 고객이 직접 확인한다
2023.09.18
인기 콘텐츠 리스트
-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2030년 글로벌 전장시장 리더로 도약”
2023.06.29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