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취재] 공간을 더욱 빛내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2018-11-05 LG전자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융복합 가전이 탄생했습니다. ‘LG Objet (LG 오브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LG Objet’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구가 만나 제품은 물론 공간 인테리어까지 빛내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인데요. LG전자는 지난 1일 ‘LG Objet’ 출시 행사를 열고, 신개념 융복합 가전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이날 선보인 제품은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Objet’ 제품 4종입니다. 그럼 함께 현장으로 가서 ‘LG Objet’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LG Objet' 출시 행사 현장


‘LG Objet’ 향한 뜨거운 취재 열기

‘LG Objet’가 처음 공개된 1일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에는 취재진으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나의 확실한 만족’을 중시하는 ‘나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현시점에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해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Objet’의 등장은 취재 열기를 뜨겁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LG Objet' 출시 행사 현장 취재 모습

‘LG Objet’는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특히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가 ‘LG Objet’의 디자인에 참여해 그 가치를 더욱 높였습니다.

이태리 출신인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는 이날 행사 현장에도 직접 방문해 제품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고 참여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하는 ‘LG Objet’

그럼 많은 취재진의 관심이 쏟아진 ‘LG Objet’가 어떤 제품인지, 또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① LG Objet 냉장고

LG Objet 냉장고는 미국 하드우드 목재협회(NHLA; National Hardwood Lumber Association) 기준 최고 등급인 ‘FAS(Firsts and Seconds)’를 받은 북미산 애쉬원목을 사용했습니다. 고온고압 처리로 수분을 줄여 습기나 외부 환경에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특히 LG Objet 냉장고는 어떠한 공간에도 어울리는 가구 디자인으로 냉장고를 주방에서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은 물론 공간의 경계까지 허무는 제품입니다.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화장품 냉장고, 거실의 미니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Objet 냉장고

뿐만 아니라 LG Objet 냉장고는 컴프레서와 냉매 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반도체에 전기를 흘려보내 주변의 열을 흡수해 냉각하는 ‘연전소자 냉각방식’을 적용해 진동이 없고, 소음이 적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활용성 덕분에 행사장을 방문한 취재진 등의 방문객들도 제품을 직접 여닫아보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LG Objet 냉장고


②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도 냉장고처럼 북미산 애쉬 원목을 활용했습니다. 침실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크게 낮춘 제품이죠. 특히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면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

또한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는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유해가스, 생활냄새 등을 모두 제거해주는데요. CA(한국 공기청정협회), KAF(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BAF(영국알레르기협회)로부터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LG Objet 가습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의 1/1,000보다 더 작은 미세수분 입자를 이용해 세균 걱정없이 실내 습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가습부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UV-LED와 가습필터도 적용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LG Objet 오디오

LG Objet 오디오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LG Objet 오디오는 영국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했습니다. 풍부하면서도 깊은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LG Objet 오디오

또 2.1 채널 160와트(W) 출력을 구현하고,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도 고음질로 제공합니다. LG Objet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더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3대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합니다.

LG Objet 오디오


④ LG Objet TV

LG Objet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하나로 결합한 융복합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중후한 다크 그레이 색상의 목재를 적용했고, 하단에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거실 장식장을 연상시킵니다.

LG Objet TV

특히 LG Objet TV는 슬라이딩 도어처럼 TV 화면을 좌우로 밀 수 있는데요. 그 안에 수납장이  있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수납장은 필요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셋톱박스, 무선 공유기, 게임기기 등 TV와 연결해 사용하는 주변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어 TV 주변을 깔끔하게 유지해줍니다.

또한 TV와 수납장 아래에 내장된 사운드바는 3.0 채널 100W 출력을 갖춰 언제나 웅장하고 생생한 음향을 제공하죠.

LG Objet TV


‘LG Objet’를 더욱 빛낸 배우 이혜영과 디자이너 임성빈

이날 저녁에 진행된 2부 행사에는 배우 이혜영씨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씨도 자리했는데요. 두 분 모두 가구와 가전이 하나가 되어 공간을 더욱 빛내주는 ‘LG Objet’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미술에도 조예가 깊은 배우 이혜영씨는 무대에 올라 ‘LG Objet’를 직접 살펴본 소감을 소개하고, 향후 LG전자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죠.

배우 이혜영

배우 신다은씨의 남편으로도 최근 방송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씨는 ‘나만의 공간과 나만의 시간’에 대한 강연과 토크쇼에 참여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
LG Objet 출시 행사 현장

지금까지 ‘LG Objet’ 출시 행사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융복합 가전 ‘LG Objet’가 만들어 나갈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랍니다.

‘LG Objet’ 콘텐츠 더 살펴 보기
● [지식채널]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의 탄생! LG Objet
● [보도자료]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