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나이지리아 빈민가의 열악한 위생 상황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무료 세탁방을 열었다.
LG전자는 최근 나이지리아 리버스(Rivers)주(州) 포트하커트(Portharcourt)시(市)의 음보음바(Mgboba) 마을에 위치한 LG 브랜드샵에서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무료 세탁방은 LG 브랜드샵의 주차장 일부 공간에 자리잡았다. 이곳에는 최신 세탁기, 건조기 외에 다리미, 섬유유연제, 세탁세제 등 빨래에 필요한 용품들도 마련되어 있다.
LG전자는 음보음바 마을의 물과 전기가 심각하게 부족해 주민들이 빨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전해 듣고 이곳에 무료 세탁방을 마련했다.
이번 세탁방을 여는 데 필요한 예산 중 일부는 ‘임원사회공헌기금’이 사용됐다. LG전자 임원은 사회공헌을 위해 임금의 일정 비율을 기부하고 있다. 이 기금은 2004년 시작해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지역사회 개선 등 각종 사회공헌에 사용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3월 오그바(Ogba) 마을에도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를 오픈한 바 있다. 한 해 동안 1만 명이 넘는 주민이 이곳을 이용했다.
LG전자 손태익 서아프리카법인장은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독립유공자 후손 위해 ‘디오스 식기세척기’ 기부
2022.08.14
-
LG 트롬 건조기만의 6모션 건조, 옷감 수축 줄이는데 효과
2022.08.12
-
LG전자, 업무용 디지털 사이니지에 도청 감지 솔루션 적용
2022.08.11
-
LG 올레드 에보 유럽 소비자매체서 성능평가 1위 휩쓸어
2022.08.10
인기 콘텐츠 리스트
-
외장 그래픽카드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출시
2022.03.20
-
고화질과 편의성 모두 잡은 LG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 공개
2021.12.22
-
LG전자 창원‘LG 스마트파크’, ‘세계경제포럼(WEF) 등대공장’ 선정
2022.03.31
-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레드 에일도 맛보세요
202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