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인공섬에 전세계 딜러가 모인 까닭은?

2016.02.19 김민호

‘LG 이노페스트’는 매년 현지 주요 관계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차원에서 열고 있는 축제의 장으로, 중동/아프리카 및 아시아, 유럽, 중남미 지역 등에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사업전략을 소개하는 지역 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입니다.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는 2월 2~3일(현지시간)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호텔에서 중동/아프리카 지역 ‘LG 이노페스트(LG MEA InnoFest 2016┃MMC)’를 개최했습니다.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는 페르시아만의 바다를 매립해 건설한 최초의 인공섬으로 하늘에서 보면 야자수(Palm Tree) 모양을 띠며, 에메랄드빛 멋진 경관으로 세계 8대 불가사리에 채택될 정도로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LG전자는 왜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로 45개국 300여 명의 주요 거래선과 외신기자들을 초대한 것일까요?

두바이 인공섬의 모습

출처 : Visit Dubai (http://www.visitdubai.com/ko/pois/palm-jumeirah)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 차국환 부사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 인공섬처럼,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LG 이노페스트(지역밀착형전략제품발표회)’인 MEA InnoFest 2016┃MMC가 2월 2일~3일 양일간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차국환 부사장은 오프닝 스피치에서 오일 가격 폭락, 로컬 화폐 가치 급락, 불안정한 정세 등의 위기사항을 기회로 만들기 위한 5개의 핵심 목표(Key Initiatives)를 제시하고, 생각의 변화를 촉구해 참석한 주요 거래선들과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Opening speech에서는 오일 가격 폭락, 로컬 화폐 가치 급락 및 불안정한 정세 등의 위기사항을 기회로 만들기 위한 5개의 Key Initiatives를 제시하고, 생각의 변화를 촉구하여, 참석한 주요 거래선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LG 이노페스트’에서 초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등 올해 신제품 및 사업전략 공개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CES 2016’에서 호평받은 초프리미엄 통합가전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비롯해 올레드 TV, 울트라 HD TV, 트윈 워시, 더블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듀얼 쿨 에어컨 등  주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여 거래선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중동지역 수질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까지 정수해 주는 세계 최초 3중 필터 정수기 냉장고를 소개했습니다. 전기 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에서 소용량 발전기로 가동할 수 있는 인버터 에어컨과 듀얼 서브우퍼를 적용해 아프리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강력한 저음을 강조한 컴포넌트 오디오 등 지역 특화 상품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신제품 소개 세션에서는 지난 ‘CES 2016’에서 호평받은 초프리미엄통합가전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비롯해 올레드 TV, 울트라 HD TV, 트윈 워시, 더블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듀얼 쿨에어컨 등 이노베이티브한 주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한편, 중동/아프리카 법인 및 거래선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발표대회가 열렸습니다. 올해의 경우, 6개 분야에서 3개월 걸쳐 다섯 차례나 치러진 치열한 예선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사례(Best Practice)를 본선 무대에서 발표했는데요, 현장 투표를 통해 남아프리카공화국법인이 최우수사례(Best of the Best Practice)로 선정되었습니다.

사례 발표 후에는 법인 및 거래선들로부터 사례 공유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하니 상호간의 벤치마킹으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됩니다. 한편, <Leadership Dubai Style>의 저자인 토미 위어(Dr. Tommy Weir) 박사의 리더십 특강으로 행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법인 및 거래선의 Best Practice 사례 공유와 Leadership Dubai Style 저자인 Dr. Tommy Weir의 리더십 특강을 통해 동행사를 배움의 장으로 한 단계 격상시켰다.


LG와 거래선 간 파트너십을 다지는 다양한 행사 열려 

올해 중동/아프리카 지역 ‘LG 이노페스트’는 기존과 달리 ‘야외 체험(Excursion)’을 마련해 법인과 거래선이 한팀이 되도록 법인별 팀엑티비티를 강화했는데요. 카트 레이싱을 통해 선의의 경쟁과 팀워크를, 요트 항해를 통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Cart Racing을 통해 선의의 경쟁과 팀워크를 형성하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법인과 거래선이 One Team이 될 수 있도록, 카 레이싱, 요트 등 법인별 팀엑티비티를 강화했다.

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12개 판매법인을 운영하며 현지 최적화한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최근 세계에서 두번째 큰 쇼핑몰인 ‘더 두바이 몰(두바이)’을 비롯해 이란(테헤란), 레바논(베이루트), 요르단(암만) 등 주요 국가에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2016년 활약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Cart Racing을 통해 선의의 경쟁과 팀워크를 형성하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