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K-DRAMA, K-BEAUTY 등 세계를 물들이고 있는 한류!
각 나라의 문화를 바꿀 정도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가전에도 한류가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있었나요?
LG전자는 혁신 기술로 K-TECH를 이끌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 더 나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고, 해외 소비자들과 소통하죠. LG전자는 어떤 활동으로 세계인을 반하게 했을까요? 세계 속에서 활약하는 LG 생활가전을 지금 만나보세요!
런던디자인페스티벌에서 만난 예술과 기술의 조화, ‘LG 시그니처’
l 런던 피커딜리 서커스 옥외 광고판 나온 LG 시그니처 영상
‘런던디자인페스티벌’은 전 세계의 디자인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디자이너의 축제로 불리며 해외 각국에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데요. LG전자는 피커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옥외 광고판에 전시 프로모션 영상을 상영하고, 영국의 디자인 전문지 ‘월페이퍼(Wallpaper)’와 협업해 LG 시그니처 전시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l 런던 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한 LG전자 부스
LG 시그니처 전시관은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을 주제로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등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미니멀리스트의 미학이 돋보이는 제품 라인과 공간 연출로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l 런던디자인페스티벌에서 강연 중인 H&A디자인연구소장
LG전자 정욱준 H&A디자인연구소장은 토론에도 참석해 예술과 기술의 상호작용에 관한 생각을 펼쳤는데요.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Massimiliano Fuksas)’, 신의 손이라 불리는 시계 명장 ‘안트완 프레지우소(Antoine Preziuso)’,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UVA의 설립자인 ‘매튜 클라크(Matt Clark)’ 등이 패널로 참석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힙합 대표 ICE 2인도 반한 ICE 냉장고, ‘LG 인스타뷰 냉장고’
올해 9월, 뉴욕시에서 열린 ‘크래프트 아이스 하우스(The Craft Ice House)’ 파티에서 힙합계 대표 아이스(ICE) 2인이 만났습니다.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와 아이스티(Ice-T)인데요. 힙합계 거물들이 만난 이유는 바로 세계 최초로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을 탑재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축하하기 위해서입니다.
l 왼쪽부터 아이스티(Ice-T),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
LG 인스타뷰 냉장고는 냉동고 서랍에서 투명한 구형 얼음인 일명 ‘하이볼 얼음’을, 상단의 문에서는 으깬 얼음과 각 얼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전문 바나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데코레이션을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죠.
유명 래퍼인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와 아이스티(Ice-T)가 크래프트 아이스를 이용해 칵테일 대결을 펼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졌습니다.
크래프트 아이스 하우스 파티를 진행하는 동안 약 2,000명의 손님이 방문했는데요. LG 인스타뷰 냉장고의 크래프트 아이스로 완성한 칵테일을 마시며 라이브 음악, 게임, 칵테일 배틀 등 최고의 홈파티로 즐거움을 안겼습니다.
브라질의 무더위를 밟다, ‘LG 에어컨’
환경 문제로 많은 사람이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두지만, 막상 무더위 앞이라면? 에너지 절약은 패스! 시원한 바람은 예스!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라질처럼 열대 기후에서 산다면 더욱 그럴 텐데요. LG전자는 브라질의 무더운 기후 속에서도 에너지 효율과 냉방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에어컨 기술을 보유했습니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가 그 주인공이죠.
LG전자는 듀얼 인버터 기능을 알리기 위해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가장 번화한 이구아테미 쇼핑몰(Iguatemi Shopping Mall)에서 자전거 챌린지를 벌였습니다.
l 브라질 사우바도르 최대 쇼핑몰 이구아테미에서 열린 자전거 챌린지 현장
자전거 챌린지는 브라질의 인플루언서 7명을 초청해 두 팀으로 나눠 진행했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돌리며 발생하는 에너지 생산량을 측정해 디스플레이 색상으로 표시했죠. 단, 중간에 커튼을 설치해 다른 팀의 에너지 생산량은 알 수 없었습니다.
l 자전거 챌린지에 참여한 브라질 인플루언서
여기서 반전은 한편에만 2인승 자전거를 설치했다는 겁니다. 당연히 단일 자전거보다 생산에너지가 높게 나타났겠죠? LG전자는 단일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40% 더 빨리 냉각되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자전거 챌린지로 재미있게 표현했는데요. LG 에어컨의 장점을 한눈에 보여주는 동시에 브라질 대중과 인플루언서에게 에너지 효율의 중요성을 알린 셈이죠.
인도 요리 문화의 혁신을 더하다, ‘LG 광파오븐’
l LG 요리 경연대회 결승전 현장
그 중심에는 LG전자의 ‘LG 요리 경연대회’ 역할도 상당했습니다. ‘LG 요리 경연대회’는 인도에 건강한 요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LG전자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지난 2009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인기가 높아지며 올해는 무려 8천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l LG 요리 경연대회에서 LG 광파오븐으로 만든 다양한 인도 요리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은 LG 광파오븐으로 인도 각 지방의 특색을 살린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페이스트리, 바클라바, 로티니 파스타, 라자냐 같은 화려한 요리도 만들어냈죠.
결승 진출자 중 한 명은 “전자레인지로 식사 준비하는 것에 대한 저의 생각을 바꿨습니다. 특히 LG 광파오븐을 사용해 맛이 좋고 영양이 균형 잡힌 요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는데요. LG 광파오븐이 어떤 인도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죠?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탄탄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프리미엄 가전 명가’라는 성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에게 풍요로운 삶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인데요. LG전자의 세계 속 활약은 앞으로도 쭈욱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