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

아슬아슬 추워진 날씨 이맘때쯤이면 꼭 먹어줘야 하는 게 있죠? 바로 따끈하게 삶은 수육 한 접시에 갓 담은 김장김치! 생각만 해도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더 더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김치냉장고에 대해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김치냉장고에 대해 몰랐던 사실! TOP5

[몰랐던 사실 첫 번째] 김치냉장고 VS 일반냉장고

‘김치는 사실 일반냉장고에 넣어도 상관없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김치냉장고와 일반냉장고는 냉각 시스템에 차이가 있습니다. 김치냉장고는 냉장고 내부의 ‘냉기를 단속하는 능력’이 더 우수한 냉장고인데요. 일반냉장고보다 내부 온도 변화 폭이 훨씬 작도록 설계되어 김치처럼 온도에 민감한 음식 맛도 오래 유지시켜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잠깐만! 혹시 김치냉장고를 자주 열었다 닫았다 하면 냉기가 빠져나가 김치 맛이 변할 것 같다는 불안감이 있으신가요? 그 걱정도 이제 냉장고 속에 넣어 두시고요.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냉기가 빠지지 않도록 지켜주는 유산균가드와 냉기지킴가드가 있어 김치 맛이 변하지 않도록 지켜준답니다!

[몰랐던 사실 두 번째] 밖에서 사온 김치도 업그레드 해준다?

직접 담근 김치를 맛있게 익혀주고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준다고만 생각한 김치냉장고가 밖에서 사온 포장 김치까지 더 맛있게 해준다? 이것은 혹시 매직? LG 디오스 김치톡톡에는 특별한 ‘인공지는 맞춤 보관’ 기능이 있는데요. 이렇게 포장김치의 바코드를 인식하면 김치를 제조일자에 맞춰 맛있게 익혀준다고 하네요. 역시 4차 산업혁명 시대.

[몰랐던 사실 세 번째] 냉동고로 사용할 수 있다?

똑같은 크기의 가방이라도 수납공간이 얼마나 많은 지에 따라 유용함이 달라지는 거! 모두 잘 아시죠? 냉장고도 마찬가지로 분리벽이 있으면 더 똑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스탠드형은 상칸에 다용도 분리벽이 있어 4룸으로 공간을 분리해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김치/냉장/냉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김장을 많이 하는 김장철에는 김치로 가득! 한여름에는 상칸 2칸을 모두 냉동실로 꽁꽁 얼려서 사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 와우 아이스크림 FLEX!

[몰랐던 사실 네 번째] 열대과일 보관도 가능하다?

제 앞에 보이는 열대과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이 녀석들, 오랫동안 놔두면 대참사가 일어나기도 하죠? 그렇다고 냉장보관을 하자니 추위에 약한 열대과일들이 오들오들 떠는 소리가 들려오는데요. 이제 걱정은 NO! LG 디오스 김치톡톡 쌀/잡곡 모드를 이용하면 중온에서 보관해야 하는 바나나 같은 열대과일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답니다.

[몰랐던 사실 다섯 번째] 스탠드형과 뚜껑형 중 뭘 사야 할까요?

잠시 눈을 감고, 마음속에 김치 냉장고를 떠올려보세요. 여러분은 방금 어떤 모양을 떠올리셨나요? 바로 이렇게 스탠드형 아니면 뚜껑형 둘 중 하나가 떠오르셨을 텐데요. 이 둘은 생긴 것만 다른 게 아니라 냉각 방식이 각자 다르답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간접냉각방식을 그리고 뚜껑형 냉장고는 직접냉각방식을 사용하는데요. 간접냉각방식은 차가운 공기를 팬을 통해 골고루 불어넣어 온도를 유지하고 직접냉각방식은 냉장고 벽면을 차갑게 얼려서 온도를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아니 그럼 이 둘 중 뭘 사야 하냐고요? 여러분이 실제로 사용할 패턴을 체크해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나는 김치냉장고를 서브 냉장고로 쓰거나 김치 보관 외에도 다용도로 활용하고 싶어”라고 생각한다면? 사용 편의성이 좋은 스탠드형을 추천! “나는 다용도로 사용할 건 아니라서 기본형이면 충분할 것 같아!”라고 생각한다면, 김치를 오래 보관하기 좋은 뚜껑형이 좋겠네요!

막간 TMI!

우리나라 최초의 김치냉장고는 1984년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에서 개발했는데요! 최근 김치냉장고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높은 편의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도 2001년 1LG전자에서 최초로 개발했다는 사실! 가전은 역시!

자! 이렇게 김치냉장고에 대해 몰랐던 사실 5가지를 파헤쳐 봤는데요! 여태껏 알고 있던 김치냉장고가 갑자기 달라 보이지 않나요? 다음번에는 더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안녕!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