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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건조기 ‘자발적 리콜’ 묻고 답하기

2019-12-19 LG전자

LG전자는 의류건조기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키로 했습니다.

의류건조기의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자발적 리콜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하겠습니다.

이에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주요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1. 자발적 리콜과 무상서비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제품 결함이나 위해성이 없으나,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하기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시켜 ‘찾아가는’ 무상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고객이 요청하면 제공해왔던 무상서비스를 서비스 홈페이지, 문자 등 여러 경로를 통해 고객들께 먼저 알리고 찾아갈 계획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누가 대상인가요?

2019년 8월까지 구입한 LG전자의 히트펌프 건조기(아래 대상모델 참조)를 사용하시는 고객 모두 대상입니다.

  • 대상 모델 : RH** [RH8* ,RH9* ,RH14* ,RH16*]
    ※ 모델명 확인 방법 : 도어를 열면 라벨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다만, 2019년 9월 이후 판매된 ‘올뉴 트롬 건조기’는 이미 개선사항이 모두 반영되어 있어 서비스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3. 자발적 리콜은 어디에서 안내 받을 수 있나요?

대상 건조기를 구매,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고객들께 순차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서비스 홈페이지, 문자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먼저 알리고 찾아갈 계획입니다. 다만, 기존에 접수하신 고객이 많아 서비스가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의류건조기 자발적 리콜에 대한 공지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lgservice.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콜센터[☎1544-7777]에 연락하시면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현재 의류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다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4. 무상서비스는 언제까지 신청해야 하나요?

콘덴서는 10년간 무상 보증을 실시하고 있어, 콘덴서와 관련된 불편함이 생기면 제품 구입후 10년 동안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서비스기사의 방문이 번거로운 분은 성능이 향상된 필터 및 환기용 도어클립을 택배로 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5. 리콜 공지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기존 무상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상의 문제가 없다면 다시 신청할 필요 없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하단의 <주요 서비스>를 참고해 주세요.

<주요 서비스>

● 개선된 먼지필터 제공
– 필터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콘덴서로 유입되는 먼지를 줄임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강화 및 통살균 코스 추가

● 환기용 도어클립 제공
– 제품 내 공기순환을 개선해 냄새를 예방함

● 개선된 펌프커버 교체
– 배수성능을 향상시켜 잔수량을 줄임

● 베이스[제품 바닥 부분] 점검, 교체
– 제품 전면 잔수제거호스 추가로 잔수 최소화[베이스 교체 시 반입 수리 필요]


6.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LG 의류건조기는 제품의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LG전자는 품질보증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소비자원이 면밀히 검토해서 내린 시정권고를 모두 받아들여,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개선해주는 무상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자동세척 콘덴서도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습니다.

이번 의류건조기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품질보증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며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해,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LG 제품을 선택해주신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