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국 공조 시장 공략 강화
■ 중국 최대 공조 전시회 ‘중국제냉전 2014’전시회서 기술 경쟁력 집중 부각
□ 대형 시설에 적합한 냉난방 시스템인 ‘칠러’ 라인업 및 주요 공급사례 소개
□ 인버터 기술 기반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대표모델 선보여
■ 이재성 시스템에어컨사업담당 “공조분야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기술 경쟁력과 사업 노하우를 앞세워 공조 및 에너지 솔루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가 중국 공조 시장 잡기에 나섰다.
9일부터 11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공조 전시회인 ‘중국제냉전 (中國制冷展, China Refrigeration) 2014’에 192 평방미터(m2) 전시공간을 마련 해 현지업체들과 차원이 다른 기술 경쟁력을 집중 알릴 계획이다.
특히 공항∙쇼핑몰 등 대형 시설에 적합한 냉난방 시스템인 칠러 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웠다.
전기를 사용하는 ‘터보 칠러’는 상업용∙산업용 시설에 최적화한 냉난방 시스템이다. 고효율 압축기를 탑재해 세계 최고 수준 효율(COP 6.1)을 구현해 에너지효율 1등급 달성 및 미국냉동공조협회 인증을 받았다.
가스를 비롯 고온수∙증기∙폐열 등을 열원으로 활용하는 ‘흡수식 냉동기’도 전시했다. 이 제품은 높은 에너지 효율(COP 1.47)을 구현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LG전자는 3만평 야커스북방제약 생산공장을 비롯 쇼핑몰∙공장 등 중국 내 주요 칠러 공급사례를 함께 소개했다.
또, 10년 이상 축적한 LG 인버터 컴프레서 기반 고효율 기술력을 집약한 시스템에어컨 대표모델인 ‘멀티브이 슈퍼(Multi V Super) 4’, ‘멀티브이(Multi V) S’를 선보였다.
‘멀티브이 슈퍼(Multi V Super) 4’는 업계 최고 수준 에너지 효율을 비롯해 실외기 1대로 최대 20마력(HP; Horse Power)을 구현한다. 실외기 배관 길이를 1km까지 연장할 수 있어 초대형 건물에도 설치 가능하다.
‘멀티브이 S’는 실외기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고효율을 유지하면서 좁은 장소에도 설치 가능해 상점 및 고급 주거공간 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현지 컨설턴트 등 전문가들을 위한 ‘기술교류회’도 진행한다.
LG전자 이재성 시스템에어컨사업담당은 “공조분야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기술 경쟁력과 사업 노하우를 앞세워 공조 및 에너지 솔루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COP : Coefficient of Performance, 히트펌프 시스템에어컨 제품의 성능지표로 히트 펌프의 구동에 투입한 전력 대비 얻어진 (냉)열량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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