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손잡고 공공와이파이 활성화 나선다

LG전자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손잡고 공공와이파이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7일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업무협약(MOU)식을 열었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공공와이파이는 정부, 지자체, 통신사 등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터넷 서비스로 주민센터, 복지시설, 전통시장, 시내버스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Wi-Fi) 서비스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공공와이파이 구축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윈도우즈 기반의 공공와이파이 앱을 개발해 제공한다. LG전자는 개발된 공공와이파이 앱을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그램, 울트라기어 노트북 등 IT제품에 기본 탑재, 더 많은 고객이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국민의 가계통신비 경감 및 통신접근성 강화를 위해 공공와이파이 확대에 집중해왔고, 앞으로도 활성화에 보다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MOU는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공공와이파이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LG 그램 등 자사의 혁신 IT기기들이 이를 위한 접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한국 브랜드 최초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출시
2023.09.25
-
LG전자, Z세대에게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LG Labs’ 도전 정신 알려
2023.09.24
-
-
LG전자, 테네시에서도 Life’s Good!
2023.09.20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2030년 글로벌 전장시장 리더로 도약”
2023.06.29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
-
‘LG 스탠바이미 Go’, 포터블 모니터 끝판왕이 탄생하기까지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