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층에게 각광받는 아이템 중 하나가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이 없이 편리하게 음악감상과 통화를 할 수 있죠. 초창기 때만해도 음질 퀄리티를 이유로 유선 헤드셋을 선호하는 분이 꽤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옛날 일이고요. 지금은 블루투스 헤드셋 전성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l LG 톤플러스 HBS-1700 착용 모습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는 출시 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세련된 인체공학형 넥밴드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게 특징이죠. 최근 출시한 LG 톤플러스 라인업에는 하이엔드 오디오 대명사 메리디안 등과 협업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고음질을 자랑하는데요. 통화 품질 역시 잡음 제거 기능이 있는 듀얼 MEMS 마이크를 탑재해 또렷한 통화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l LG 톤플러스 HBS-PL7 연출 이미지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휴대용 디바이스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편안하게 고음질의 음악감상은 물론 음성 통화를 즐길 수 있는 LG 톤플러스!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꿀팁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블루투스 연결(페어링)이 왜 안되지?
l 왼쪽부터 LG 톤플러스 HBS-PL7 메탈블랙, 글로시화이트, 스파클링네이비
LG 톤플러스에 기기를 처음 연결할 때에는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주세요.
간혹 한 공간에 연결 가능한 여러 개의 블루투스 기기가 있는 경우나 기존에 다른 기기가 연결된 이력이 있을 경우 페어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증상
LG 톤플러스 연결(페어링) 시 연결할 수 없거나, 등록요청 거절 메세지 발생
이럴 땐 “수동연결하기(Manual Pairing)”방법을 이용하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에 디바이스 2개 연결 가능할까?
직장인이라면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 외에도 PC나 태블릿 등 최소 2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요. LG 톤플러스는 휴대폰과 PC 등의 2개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자동 줄감기가 갑자기 안된다면?
LG 톤플러스는 자동 줄감기(R-module, 이어폰 되감기) 기능이 있어 선 정리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버튼이나 간단한 동작만으로 이어폰의 선을 되감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요. 이어폰 줄을 손으로 잡고 자동 줄감기를 하는 경우 기기 내부 동작 힘을 방해하여 복원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증상
LG 톤플러스 이어폰 줄이 원상태로 복원되지 않음
이때는 이어폰을 다시 잡아 뺀 후 이어폰 복귀 버튼을 누르면 원상태가 복원됩니다.복귀 버튼이 없는 경우
지금 LG 톤플러스의 배터리량은?
사용하는 LG 톤플러스의 충전 상태가 궁금할 땐 볼륨 조그 스위치를 (-) 방향으로 1초간 밀면, 음성과 상태 표시 등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할 땐 충전 포트 덮개를 열고 충전기를 포트에 연결해주세요! 80% 이상 충전되면 상태 표시등이 보라색으로 바뀐답니다.
LG 톤플러스로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LG 톤플러스는 톤앤톡앱(Tone&Talk™ App)으로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문자 음성 안내, 전화 걸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특히, 음성 안내는 SMS, MMS, SNS 등 메시지를 음성으로 안내해 스마트폰이 손에 없어도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동 알림 기능도 있어 메시지가 온 사실을 LG 톤플러스의 떨림으로 알 수 있죠. 그런데 LG 톤플러스의 진동 알림이 되지 않는다면?
※ 증상
LG 톤플러스 진동 알림이 되지 않음
이때는 먼저 LG 톤플러스는 톤앤톡앱(Tone&Talk™ App)을 설치해주세요.
편안한 착용감으로 프리미엄 음질을 즐길 수 있는 LG 톤플러스!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용 팁을 몇 가지 소개했는데요. 무선으로 즐기는 스마트 라이프,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와 함께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