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American Ballet Theater, 이하 ABT), 이탈리아 라 스칼라(La Scala) 오페라극장 등과 협업해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전자가 4일부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8K 해상도의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가 4일부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8K 해상도의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https://live.lge.co.kr/wp-content/uploads/2020/12/LG-signature_ABT.jpg)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Art inspires technology. Technology completes art.)’에 맞춰 제품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 관람객들은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 관람객들은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https://live.lge.co.kr/wp-content/uploads/2020/12/LG-signature_Pushkin-01.jpg)
LG전자는 지난 10월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푸쉬킨미술관과 후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내년까지 전시 일정에 맞춰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약 3천 3백만 개의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8K(7,680×4,320)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디자인이 차별화된 올레드 TV는 예술작품과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또 LG전자는 러시아의 유명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인 ‘ivi’와 함께 고객이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영상을 통해 푸쉬킨미술관의 작품들을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재현하는 작품은 작가의 섬세한 표현을 그대로 담아낸다.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에 전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에 전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https://live.lge.co.kr/wp-content/uploads/2020/12/LG-signature_La-Scala.jpg)
최근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발레단인 ABT의 갈라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4일부터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올레드 TV에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8K 해상도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오페라극장 ‘라 스칼라’와도 협업한다. 지난해부터 3년간 이 극장을 후원하며 ‘라 스칼라’ 극장이 무대에 올렸던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Rigoletto)’의 특별 영상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에서 보여준다. 또 7일 TV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방영되는 시즌 개막행사 ‘스칼라의 정수(Le Prime della Scala)’에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 행사에는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등이 출연한다.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 관람객들은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 관람객들은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https://live.lge.co.kr/wp-content/uploads/2020/12/LG-signature_Pushkin-02.jpg)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하나의 영상에 담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www.LGSIGNATURE.com),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올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세계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며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LG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