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안녕하세요. 해리PD입니다. LG전자가 드디어! 탈모치료 의료기기! LG프라엘 메디헤어를 출시합니다!

[인서트]

LG프라엘 메디헤어! 실제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LG프라엘 메디헤어를 27분씩, 주 3회, 16주 간 착용한 결과! 모발 밀도 21.64%, 모발 굵기는 19.46%가 증가 했다고 합니다. 정말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LG프라엘 메디헤어! 언박싱을 시작합니다!

[언박싱]

일단 다른 프라엘 제품들처럼 박스부터 엄청 고급스럽네요! 뚜껑은 일단 자석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요 뚜껑을 열면~ 짜잔! 지금 본체가 엄청 매끄럽고 하얀 헌팅캡 하얗고 매끄러운 본체가 먼저 보이네요. 꼭 헌팅캡 모양이네요.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돼있고 기존의 프라엘 모델들처럼 고급스럽게 되어 있어요.

뒤에 보면 이런 다이얼이 있어서 다이얼을 돌려서 머리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네요

안쪽에는 레이저에 대한 안내문구들이 있고요. 작은 칩들이 곳곳에 박혀 있는데요. LED와 레이저 다이오드 광원이 250개나 된다고 하고요. 또 착용 감지 센서가 있어서 머리에 착용을 해야만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보시면 길쭉하게 되어 있는 부분이 웨이브 가이드를 통해서 레이저 광원이 분산되어 나오는 곳이고 이렇게 동그랗게 박혀있는 칩들은 레이저들이 직접 나오는 곳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LED같은 경우는 작동을 해야 보이긴 하는데 곳곳에 숨어있다고 합니다.

또 작은 박스가 있는데 충전기와 컨트롤러가 들어 있습니다. 이 컨트롤러 같은 경우는 본체에 연결해서 전원공급도 하고 세부조작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본체 거치대가 나왔어요. 이거 보세요. 컨트롤러를 충전하려고 이렇게 꽂잖아요? 거치대에 본체를 거치할 수 있어요. 그러면 뒤쪽에 있는 USB-C 타입 충전기만 꽂으면 충전과 보관이 동시에 가능한거죠.

[사용방법 설명]

메디헤어는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이렇게 광고/홍보 영상 규제가 엄격합니다. 따라서 이번 영상 찍을 때에도 사용 후 만족감이 있는 표정이 나타나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정색하고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장하게) 그럼, 써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마이케어 모드인데요. 자동으로 탈모 부위를 파악해서 본인에게 맡는 모드를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30개의 센서를 통해 머리 숱이 적은 부분의 밝기 차이를 감지해서 모발 상태를 인지한다고 하는데요. 앞머리 케어가 필요한 경우엔 프론트 케어, 윗머리와 정수리 케어가 필요할 땐 탑케어, 머리 전체 케어가 필요한 경우에는 토탈케어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프론트 케어와 탑케어는 18분, 토탈케어는 27분 사용하시면 되고요. 물론, ‘Mode’ 버튼을 눌러서 각 모드를 수동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어떻게 탈모를 치료하는 걸까요?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 원리 소개]

남성분들은 이마의 경계선이 M자형으로 변하면서 점점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고 여성분들은 머리 중심부와 이마의 넓은 부위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면서 점점 머리가 빠지는 안드로겐성 탈모! 보통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안드로겐성 탈모라고도 불리는데요.

안드로겐성 탈모는 모낭세포의 성장기가 짧아지면서 퇴행기, 휴지기로 넘어가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그러면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보다 빠지는게 많아지며 탈모 증상이 나타나게 되죠.

메디헤어는 안드로겐성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레이저와 LED 광원을 이용합니다. 이를 Low Level Laser Therapy, 즉 LLLT라고 부르는데요. 성장기의 모낭 세포가 레이저와 LED광원의 빛 에너지를 흡수하면 세포 대사가 활성화되고 원활한 영양공급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면 모낭세포는 성장기 상태를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모발의 개수와 굵기가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메디헤어는 이 LLLT방식으로 안드로겐성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미국 FDA 인가를 받았고, 대한민국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효과는 당연히 믿을 수 있겠죠?

자, 그러면 메디헤어를 개발하신 담당자분들을 만나서 궁금했던 이야기를 더 나눠보겠습니다.

[담당자 인터뷰]

해리PD: 메디헤어를 개발해주신 개발 담당자분들을 모시고 한번 질문을 이어가 볼게요. 저는 메디헤어를 개발해주신 담당자분들은 당연히 머리가 풍성하실 줄 알았는데

이충걸 선임: 탈모가 된 뒤에 밀고 다니는 형태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 제품을 담당하게 되면서부터는 오히려 그게 장점이 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고객들의 니즈나 고민들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야하는데 그런게 제 스스로 내재화가 되어 있으니까 (웃음) 아무래도 도움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리PD : 메디헤어 보니까 개발 기간이 4년이나 걸렸네요.

이충걸 선임: 의료기기다 보니까 거쳐야 하는 과정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통상적인 제품 개발 기간대비 2~3배 정도 더 걸렸던 면이 있는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 분들한테 효과를 전달해주는 것들이 가장 중요하고 그리고 쓰면서 위험하면 안되니까 안전함 두 가지를 제일 중점적으로 보고 있거든요. 한국 식약처뿐만아니라 (미국) FDA까지 거치면서 모두 검증을 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효과와 안전성)은 굉장히 자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리PD: 그러면 기존에 탈모 치료 기기들 대비해서 메디헤어가 어떤 부분들이 다른지 궁금해요.

홍성호 책임: 저희가 광원을 배치할 때도 탈모 패턴을 분석하여서 이마 위쪽 부분하고 정수리 두 부분을 T 형태로 광원을 배치하였습니다.

이충걸 선임: 이 제품이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쓰기 불편해서 안 쓰게 되면 효과가 없는 것이랑 마찬가지잖아요. 머리 사이즈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밴드 조절 다이얼 이 구조들을 적용한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리PD: 혹시 머리카락에 가려서 빛이 두피에 잘 도달 안 되면 어떻게 하지? 이런 걱정이 좀 있는데

이충걸 선임: 사실 저희가 광원을 여러 개를 여러 가지를 복합적으로 많이 배치한 이유 중에 하나가 어쨌든 광원들이 다양한 각도로 비추다 보면 머리카락이 한쪽이 넘어가 있더라고 하더라도 그 사이를 통해서 침투를 할 수 있고, 보면 최소 간격 기준으로 한 7mm 정도 채 10mm가 되지 않는 그런 좁은 간격으로 광원들이 배치돼 있는 것들이 좀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리PD: 마지막으로 메디헤어를 기다려주신 소비자분들에게 한마디해주시죠.

이충걸 선임: 탈모를 가지고 있는 제가 직접 기획해서 누구보다 탈모인들의 마음을 많이 바꾼 메디헤어가 곧 출시됩니다. 저도 오랜기간 동안 많이 기다렸고요. 곧 출시될 메디헤어 많이 사랑해주세요.

[엔딩]

이제 곧 출시 될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함께 살펴봤는데요. 탈모 치료 기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번 영상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탈모는 유전적 요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습관도 주요 원인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평상시에 균형잡힌 식단과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시면서 함께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출시 정보 안내]

출고가: 199만원

출시: 10월 23일(사전판매)

구입처: LG베스트샵 온/오프라인 매장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